* 애널리틱스 촬영사진 셀렉 : 앤드류권스튜디오 선택에 후회는 없어요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세 번째 일기장/결혼 / / 2020. 5. 3. 11:06

촬영사진 셀렉 : 앤드류권스튜디오 선택에 후회는 없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튜디오 촬영 사진을 고르러 갔던 내용을 간단히 소개해볼까 해요.  이번 글이 앤드류권 스튜디오와 관련한 마지막 포스팅이 될 것 같네요. 

 

 

저희는 촬영을 마치고 일주일 뒤에 사진 셀렉을 하기로 했습니다. 예약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발렛을 맡기고, 여자 친구는 잠시 커피를 사러 갔어요. 기다리는 동안 우리가 지난번  촬영했던 골목길과 옥상 사인물도 구경했는데, 그날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랐어요.

 

 

 

 

앤드류권 스튜디오 사진셀렉 후기

 

커피를 사들고 스튜디오 안으로 들어갔어요. 2층에 있는 화장실에 잠시 갔다가 몇 주만에 스튜디오도 다시 마주하게 되었는데, 무지하게 반가웠습니다. 이곳에서 저희의 작품사진이 꽤나 나왔죠.

 

 

촬영 사진 셀렉은 반지하에 있는 별도의 공간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1층 정문을 들어서면 11시 방향에 반지하로 내려가는 문이 보이는데, 그곳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안내에 따라 내려가면, 여러 가지 액세서리 등 다양한 소품이 있는 곳을 지나 사무실로 들어갈 수 있어요.

 

 

사무실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주변을 둘러보니 많은 분들의 사진(액자)이 출고 대기 중이었습니다. 신혼집에 걸어두면 인테리어용으로 엄청날 것 같아보이는 사진들이었습니다. 사진셀렉은 이사님께서 직접 도와주셨는데요. 먼저 아이맥에 담긴 저희 사진을 간단히 보여주셨어요. 보정 전 사진임에도 너무 분위기 있게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사진을 몇 장 보여주시던 이사님은 저희에게 일단 잘 나왔다고 생각되는 사진을 1차적으로 골라보라고 하셨어요. 사진을 선택하는 방법과 함께요. 사진 선택방법은 쉽습니다. 방향키를 누르며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으면 ENTER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희는 그렇게 1시간동안 열심히 사진 셀렉했어요. 최종적으로 600여 장을 1차 선택했는데, 이사님은 저희가 고른 사진이 너무 많으신 거 아니냐며 농담을 던지시면서 1차 선택한 사진을 가지고 또 한 번 선택해 달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렇게 2차 셀렉이 30여분 진행되었고, 200여 장을 골랐습니다. 이날 저희는 총 20장을 골라야 했는데, 아직도 10배나 많은 양이었어요.

 

이사님은 저희가 고른 사진을 기준으로 앨범 구성을 생각하며, 같은 종류의 사진을 먼저 분류하셨어요. 그 다음, 분류된 사진을 기준으로 최종 선택에 관해 조언을 해주셨어요. 정면을 바라보는 사진이 괜찮다든지, 치아가 보이지 않는 미소가 더 좋아보인다든지 말이에요.

 

덕분에 저희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진을 포즈당 1~2장씩 쉽게 골라낼 수 있었어요. 그렇게 50여장으로 추려졌고, 마지막 이상형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20장을 좀 넘게 골랐는데요. 추가금액을 내고 총 10장을 추가하게 되었어요. 추가금액은 장당 4만원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앤드류권 스튜디오의 인상적이었던 점은 다른 업체와 달리, 사진 추가를 강매하는 분위기가 아닌 점이 좋았습니다. 

 

 

사진셀렉이 끝나고 저희의 촬영 사진이 담긴 원본 파일도 주셨어요. 심플한 카드타입의 USB에 담아주셨는데요. 이 USB에 저희의 촬영 사진과 추억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것 같아서 받는 순간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앤드류권 스튜디오에서는 원본 파일을 촬영일로부터 3개월간은 보관해주신다고 하셨는데요. 혹시나 USB에 담긴 사진 파일을 잃게 되었을 때, 앤드류권 스튜디오에 연락하시면 다시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3개월이 지나면 업체에서도 원본 파일을 삭제한다고하니, 이점은 꼭 참고해주세요.

 

 

 

 

앤드류권 스튜디오는 꼭 선택하세요.

 

 

 

앤드류권 스튜디오는 여자 친구의 추천으로 결정하게 된 스튜디오였어요. 가격만 놓고 보면 타업체보다 상당히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실제로 촬영을 진행하고 사진을 셀렉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가격이 그렇게 높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앤드류권 스튜디오는 데이터 원본 파일 구매비용이 추가로 들지 않습니다. 데이터 원본 파일이란 촬영 때 찍은 무보정 사진 전체를 말하는데요. 원본 파일은 대게 1,000장 내외에요. 타업체에서는 이런 원본 파일을 필수 구매해야 한다고 하는게 계약 주의사항에 적어두고 있으니, 이점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원본 파일의 가격은 30만 원대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은데요. 필수 구매이기 때문에 계약한 스튜디오 촬영 비용에서 30만 원은 필수적으로 추가되는 꼴이 됩니다. 하지만 앤드류권에서는 별도 추가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최종금액만 놓고보면 타업체에 비해 10~20% 정도만 비싼 금액이 되는 거죠. 그렇다면 '타업체보다 비싼 금액을 주고서도 앤드류권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해야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하시게 될 수도 있을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앤드류권 스튜디오를 선택하라고 추천하는 이유는 아래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앤드류권 스튜디오는 단독 촬영으로 진행되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자친구가 인터넷에서 찾아본 바에 의하면, 보통 스튜디오 촬영은 한 스튜디오에서 여러 커플들이 순서를 기다리며 돌아가며 찍는다고 해요. 그래서 어떤 경우는 다른 커플이 우리가 찍는 사진을 구경하고 있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고 하는데요. 가뜩이나 긴장되고 어색한데, 남들까지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면 사진의 결과는 말 다한 게 되겠죠? 최악의 경우는 마음에 드는 사진이 없어서 셀렉할 사진이 없어 속상해하는 경우도 생긴다고 합니다. 저희는 반나절(4시간) 코스로 진행했었는데요. 앤드류권 스튜디오에서는 단독 촬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덕분에 촬영 사진의 결과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셋째, 촬영 작가님의 사진 아웃풋(output)이 너무 좋았다는 것입니다. 앤드류권 스튜디오를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인스타에서 봤던 사진의 느낌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인데요. 사진에 담긴 신랑, 신부의 표정과 몸짓 하나하나에서 작가님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촬영도 저희가 원했던 실장님이 배정되어 너무 좋았었죠. 실제로도 엄청난 열의를 갖고 촬영에 임해주셔서 무한감동을 받았습니다 촬영 사진을 골랐던 이날에 저희는 모니터에 담긴 많은 사진들을 보면서, 인스타를 보며 앤드류권 스튜디오에서 찍어야겠다고 생각했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원본 사진 그 자체로도 보정이 따로 필요 없는 분위기와 느낌이 너무 좋았기 때문이죠.

 

이렇게 스튜디오촬영 관련 포스팅을 마치게 되었네요. 촬영 스튜디오 선택부터 준비, 실제로 진행했던 촬영과 사진셀렉까지!! 그 어느 하나 아쉬움 없이 준비하고 진행했던 것 같네요. 인생에 한 번뿐인 스튜디오 촬영입니다. 앤드류권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진행하셔서 최고의 만족을 얻기를 바랍니다. 따지고보면 그렇게 비싼가격 아닙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2020/03/31 - [시노닐기/+ Wedding preparation] - 스튜디오 촬영 업체 : 앤드류권 상담 후기

2020/04/13 - [시노닐기/+ Wedding preparation] - 웨딩촬영간식 : 이렇게 준비하면 센스만점 소리 들어요!

2020/04/14 - [시노닐기/+ Wedding preparation] - 웨딩촬영준비 : 자디올 슬링백과 티파니앤코 목걸이면 게임 끝

2020/04/19 - [시노닐기/+ Wedding preparation] - 스튜디오촬영 : 앤드류권 스튜디오 X 김활란 뮤제네프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