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황태비빔국수가 일품이었던 파주 심학산 '감동면쟁이'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황태비빔국수가 일품이었던 파주 심학산 '감동면쟁이'

반응형

#심학산맛집 #감동면쟁이

감동면쟁이 본점

 

파주에는 맛있는 음식점이 참 많다. 그 중에서 오늘은 심학산 자락에 위치한 '감동면쟁이'라는 음식점을 소개하려고 한다.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맞은편, 심학산 맛집이 모여있는 곳으로 들어가는 초입. 도로 깊은 곳에 숨어 있어 모르면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알고 가지 않는 이상 식당인지 알아볼 수 없을 것 같은 건물과 위치. 그래도 맛이 있으니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감동면쟁이에서 감동을?

   

감동면쟁이-외부와-내부모습
감동면쟁이-외부와내부

 

감동면쟁이 본점에 도착했다. 가게 외부에는 각종 정보프로그램에 출연한 사진으로 도배되어 있다. 홍보를 위해 붙여놓았을텐데 조금 조잡한 느낌이 드는건 사실이다. 매주 월요일은 쉰다는 감동면쟁이. 내부로 들어가니 입구에서 연예인의 사인을 만나볼 수 있다. 좌석은 약 20여개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었다.

 

 

 

 

   

메뉴와 셀프서비스

   

감동면쟁이-메뉴와-셀프서비스
감동면쟁이-메뉴-셀프코너

 

감동면쟁이의 메뉴는 참 다양했다. 면요리 전문점으로 맛볼 수 있는 메뉴가 많아서 좋은데, 결정장애가 있다면 메뉴선정에 다소 애를 먹을 수 있을 듯하다. 대표메뉴인 황태비빔국수를 비롯해 냉면과 막국수 등을 팔고 있고, 돈까스나 비빔밥 등의 식사류도 판매중이다. 1인 1메뉴를 주문해야하며 특이하게 곱빼기는 2천원 추가다. 보통 음식점은 1천원 추가인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쉽다. 왜냐하면 기본적인 메뉴 가격도 싼 편은 아니기 때문이다. 황태가 들어간 면요리는 1만원을 넘는 가격이고, 가장 싼 면요리인 잔치국수가 7천원. 다른 면요리는 8천원 이상으로 부담스러운건 사실이다. 반찬과 온육수는 셀프코너를 이용해야한다.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가 전부다.

 

 

 

 

   

대표메뉴를 맛보다

   

감동면쟁이-대표메뉴추천
감동면쟁이-대표음식

 

예전에 한 번 왔을 때는 황태비빔국수만 먹어봐서 이번엔 황태비빔국수와 함께 수제등심돈까스, 황치뚝비빔밥을 주문했다. 황태비빔국수는 감동면쟁이의 베스트 메뉴로 소스가 너무 맛있고, 고명으로 올라가 있는 황태도 부드러워서 면과 함께 먹으면 순식간에 사라진다. 가격만 착하면 곱빼기를 주문해서 먹는데, 면 요리치고 비싼게 조금 아쉽다. 수제등심돈까스는 조금 실망적이었다. 수제라고해서 다 맛있는 건 아닌가보다. 고기가 일단 얇은 편이었고, 너무 많이 튀겨져서 조금 딱딱한 식감이었다. 황치뚝비빔밥은 황태를 넣어 비벼먹는 뚝배기에 담긴 비빔밥이었는데, 알밥과 다를게 없는 그런 느낌. 이 또한 그냥 그런 맛이어서 실망이 좀 컸다.

 

 

 

 

   

노닐기 솔직 후기

   

감동면쟁이는 각종 정보프로그램에 소개된 맛집이다. 하지만 기대가 컸을까? 황태비빔국수를 빼고는 맛있다고 할 수 없었다. 다양한 메뉴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은 좋은 선택이나, 음식점에서 음식이 맛이 없으면 손님을 다음에도 오게 할 수는 없다. 면 요리 전문점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장사를 하는 것이라면, 다른 사이드메뉴는 빼고 황태비빔국수만 주력으로 판매하는 것이 어떨까 싶다. 수제등심돈까스와 황치뚝비빔밥에 실망을 하긴 했지만, 요즘 같이 더워진 날씨에 시원하고 입맛도는 별미 '황태비빔국수'는 일품이니 한 번 맛보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