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제주도 신혼여행 : 생활속 거리두기에 맞춰 다녀왔어요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제주도 신혼여행 : 생활속 거리두기에 맞춰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의 제주도 신혼여행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나고, 곧이어 시작된 '생활속 거리두기' 기간에 맞춰 다녀왔는데요.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있었던 황금연휴에 이미 많은 분들이 제주도를 다녀가셨는지, 저희가 신혼여행을 다녀온 기간에는 생각보다 제주도에 관광객이 많지 않았어요. 요즘 부쩍 더워진 날씨 속에 마스크를 꽁꽁 싸매고 다니느라 고생을 좀 하긴했지만, 오랜만에 여행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던 여행이었습니다.

저희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통해 티켓팅을 했어요. 그간 열심히 여행을 다닌 덕을 톡톡히 보았습니다. 지난 겨울 제주도 여행을 위해 방문했던 김포공항은 공사중이었는데, 이번에 방문해보니 내부 리뉴얼 공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깔끔하고 큼직큼직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코로나19 이전에도 사람이 많이 없어서, 탑승 게이트까지 금방 들어갈 수 있었던 김포공항인데요. 이날도 역시 출국심사까지 프리패스 수준이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미미네분식)

저희는 원래 제주도에 도착해서 저녁을 먹으려고 계획했는데, 너무 배가 고파서 간단히 먹고 떠나기로 했어요. 출국심사를 마치고 들어가면 정면에 푸드코너가 있는데, 저희는 그 중에서도 '미미네 분식'에 들렀습니다. 뭐니뭐니해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는 분식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다양한 세트메뉴와 단품, 식사류 및 음료까지 판매하고 있네요. 어떤 것을 먹을까하다가 <2인 B세트>를 먹기로 했습니다.

꼬치어묵우동과 떡볶이, 만두 한접시가 나오는 세트메뉴였는데요. 공항 프리미엄이 붙어서 그런지, 가격대가 좀 있는 편입니다. 누구나 아는 그런 맛이었지만 분식은 언제 어디서나 먹어도 맛있습니다. 비행기 탑승수속까지 25분이 남은 상태에서 주문했는데, 다행히 금새 음식이 나왔습니다. 다만 만두는 찜기에 너무 오래 쪘는지, 만두피가 흐물흐물했습니다. 그래도 배가 고프기에 그런 것을 신경쓸 수가 없습니다. 일단 꼬치어묵 우동에 있는 어묵과 유부를 입에 털어넣었습니다. 떡볶이도 맛보고 만두도 한입 베어무니 허기가 금세 가셨습니다. 특히 만두를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었는데, 그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출국을 기다리며 찍는 비행기사진은 사람의 기분을 설레게 합니다. 하루 종일 흐릿흐릿한 날씨에 비도 살짝 와서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해가 나기 시작했어요. 저녁시간에 제주도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창밖을 바라보며 일몰의 여유를 느끼다보니 어느새 제주도에 도착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한시간이 채 되지 않는 시간을 날아 도착한 제주도입니다. 오랜만에 오니 너무 좋았습니다.

HELLO JEJU

수하물을 찾기 위해 대기하는 동안 너무 예쁜 일러스트를 발견했습니다. 제주를 표현하는 간단한 일러스트였는데, 제주의 감성이 묻어나는 것 같았습니다. 수하물을 찾고 렌트카를 찾으러 공항밖으로 나가봤습니다. 원래는 5번 출구로 나가야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이동 동선을 분류하기 위함인지 3번 출구로 나가라는 공항의 안내가 있었습니다. 3번출구로 나가서 신호등을 건너니, 마스크를 쓰고 있는 하르방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를 열심히 쓰고 여행을 해야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을 하며, 렌트카를 찾으러 셔틀버스 정류장으로 향했습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예약한 렌트카업체에 도착했습니다. 간단히 서류를 작성하고 키를 받았어요. 반납하는 장소쪽에 위풍당당하게 서있는 이번 신혼여행의 조력자 '푸조3008'입니다. 여자친구가 어릴 때부터, 푸조 자동차가 괜찮아보였다고 말했던게 생각나서 예약했어요. 넓직한 트렁크에 캐리어를 충분히 실을 수 있었고, 특히 스냅촬영을 위해 여러 소품을 싣고 다니는데 공간이 넉넉해서, 푸조3008로 렌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국 전날 스냅촬영 일정을 빼고, 무계획으로 다녀왔던 제주도 신혼여행인데요. 여행 내내 너무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 왔어요. 해외여행을 할 돈으로 제주도를 즐기니,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국내 신혼여행이었습니다. 이번주부터는 이번 여행 속에서 찾은 숨은 사진 명소와 맛집 포스팅을 할 예정인데요. 랜선 제주도 여행으로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