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인천 청라 갯마을 산낙지 전문점 이용 정보 후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인천 청라 갯마을 산낙지 전문점 이용 정보 후기

반응형

산낙지 요리가 맛있는 인천 청라 맛집 포스팅입니다.

여름의 끝자락에 들어서니 체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더운 날씨와 계속되는 비로 습도가 높다 보니, 너무 지치게 되는 것 같아요. 게다가 아기까지 돌보다 보니 힘이 드는 요즘인데요. 모처럼 기력을 충전하러 낙지 요리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청라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는 갯마을 산낙지 전문점인데요. 주차와 메뉴, 음식 맛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 청라 갯마을 산낙지 전문점

갯마을-산낙지-전문점
갯마을-산낙지-전문점

 

인천 서구 담지86번길 5-43에 위치한 갯마을 산낙지 전문점입니다. 청라고등학교 근처 주택단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은 정기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이날은 저녁 8시가 조금 넘어 마감이 다 되어갈 때쯤 방문을 하게 되었네요. 

 

주차는 가게 앞에 4대 정도 가능하고, 주변 길가 아무데나 하시면 돼요. 저희가 방문했을 땐 이미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손님이 10여 명 계셨어요. 가게 입구에는 하모 샤브샤브도 개시했다는 플랜카드가 걸려 있네요. 아내와 태교여행을 갔을 때 처음 먹었던 하모 샤브샤브의 맛이 떠올랐습니다.

 

 

 

여름철 여수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하모샤브샤브 맛집 '당머리 첫집'

 

여름철 여수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하모샤브샤브 맛집 '당머리 첫집'

태교여행 첫날 저녁식사는 '여수에 오면 꼭 먹어야 한다는' 하모샤브샤브로 결정했습니다. 평소에도 샤브샤브를 좋아하는 저희 부부에게는 최적의 음식이었어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하모샤브

nonilgi.tistory.com

 

 

 

테이블과-의자
테이블과-의자
테이블과-의자
테이블과-의자

 

손님이 모두 나가셔서 사진을 편하게 찍을 수 있었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테이블이 10여 개 있고요. 우측에는 방으로 되어 있는데, 이곳에도 6 테이블 정도가 있습니다. 방에는 소파가 있어서 아기와 함께 먹기 편할 것 같아 안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갯마을 산낙지 전문점 메뉴

갯마을-산낙지-전문점-메뉴
갯마을-산낙지-전문점-메뉴

 

갯마을 산낙지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산낙지는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 청정해역에서 직접 공수된다고 합니다. 산낙지는 정약전의 자산어보에서 인삼 한금과 버금간다는 말이 있다고 하는데요. DNA와 불포화지방이 함유된 무공해 식재료라고 합니다. 피로해소와 빈혈 방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스테미너와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챙겨 먹는 게 좋겠죠?

 

 

메뉴
메뉴

 

이곳의 메뉴는 대부분 낙지 요리입니다. 산낙지로 만드는 전골, 연포탕, 볶음, 초무침 등이 있었고요. 여름철엔 하모샤브, 겨울철엔 새조개 요리가 계절 음식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대부분 시가로 판매하고 있네요.

 

 

메뉴
메뉴

 

위에서 보여드린 메뉴는 전북 무안 현지에서 공수해 오는 국내산 산낙지이고, 지금 보시는 메뉴는 수입산 산낙지를 이용한 메뉴입니다. 자연산은 시가인데 수입산은 가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날은 산낙지 연포탕 1그릇과 낙지 덮밥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음식 먹어본 후기

밑반찬
밑반찬

 

밑반찬은 6가지가 나왔습니다. 이름을 모르겠는 나물과 파래김 무침, 콩나물 무침, 멸치볶음과 김치 등이 나왔어요. 음식 손맛이 최고라고 소문난 남도 음식점답게 밑반찬 하나하나 너무 맛이 좋았습니다.

 

 

낙지덮밥
낙지덮밥

 

낙지덮밥 비주얼 좀 보세요. 매콤한 양념에 각종 야채를 넣어 낙지와 함께 볶아낸 뒤, 김가루와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 한 모습입니다. 맵기가 적당하고 낙지도 많이 들어 있어 흰쌀밥과 함께 먹으니 예술이었습니다.

 

 

연포탕
연포탕
연포탕
연포탕

 

다음은 연포탕입니다. 기존에 생각했던 연포탕은 낙지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는 걸로 알았는데, 이곳 연포탕은 조금 다릅니다. 낙지가 먹기 좋은 크기로 썰려 나오네요. 양파와 파, 콩나물 등이 들어가 있어 국물이 엄청 시원했고요. 낙지 한마리가 들어가 있어 몸보신을 제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한 그릇에 3만 3천 원(시가)으로 조금 비쌌지만 맛이 좋아서 국물 한 방울 남김없이 모두 먹었습니다. 이상으로 청라 갯마을 산낙지 전문점 이용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