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어린이날 선물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 승진완구 방문 후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어린이날 선물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 승진완구 방문 후기

반응형

창신동 완구거리 어린이날 선물 구매하러 다녀왔어요.

서울 동대문구 창신동에는 문구 완구 도매 종합시장이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1호선 6호선 동묘앞역 근처에 위치해 있고, 토요일과 공휴일은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됩니다. 차를 가져가시는 분은 이점 참고해서 방문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창신동 완구거리 풍경과 이곳의 대표 가게인 승진완구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창신동 완구거리

동묘앞역
동묘앞역

 

 

 

 

이번주 목요일 창신동 완구거리에 다녀왔습니다. 지하철 6호선을 이용했고, 동묘앞역 6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시장이 나옵니다.

 

 

 

 

 

 

 

 

창신동-완구거리
창신동-완구거리

 

 

 

 

6번 출구를 나오면 정면에 긴 사인물이 보이는데, 자세히 보니 연필모양 입니다. 동대문 문구·완구거리이자 도매 종합시장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창신동-완구거리
창신동-완구거리

 

 

 

 

토요일과 공휴일은보행전용거리로 차량 진입이 불가합니다. 평일에 방문 시 주차는 어려우니 주변 사설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주변 직장인과 외국인 등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창신동 완구거리 둘러보기

캐릭터-인형
캐릭터-인형

 

 

 

 

장난감을 판매하는 종합시장답게 많은 가게에서 장난감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 인형을 판매하는 매장도 있었고요.

 

 

 

 

창신동-완구거리
창신동-완구거리

 

 

 

 

제 어린 시절 성업했을 법한 외관의 완구 및 교재를 판매하는 가게도 보였습니다.

 

 

 

 

창신동-완구거리
창신동-완구거리

 

 

 

 

대부분의 가게 내부에서는 문구류를 판매하고 있었고, 외부에는 완구를 배치함으로써 손님의 이목을 끌고 있었습니다.

 

 

 

 

창신동-완구거리
창신동-완구거리

 

 

 

 

체육사가 있어 공이나 체육교구, 퀵보드 등을 판매하는 것도 봤고요. 캐릭터 상품 피규어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도 있었습니다.

 

 

 

 

창신동-완구거리
창신동-완구거리

 

 

 

 

마블샵도 있었는데, 마블 관련 상품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매장이었습니다. 디즈니 상품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승진완구 둘러보기

승진완구
승진완구

 

 

 

 

창신동 완구거리의 대표 가게인 승진완구에 들어가보기로 했습니다. 레고 제품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매장입니다.

 

 

 

 

 

파주 첼시 아울렛 : 레고 LEGO 스토어 방문 & 스피드챔피언 2020

요즘 거주지역 주변 주요 편의시설과 역세권을 합쳐 편세권, 맥세권, 숲세권이라고 많이 부르고 있다. 그런 점에서 내가 사는 곳은 아세권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세권은 주거지역 근처에 아울

nonilgi.tistory.com

 

 

 

승진완구
승진완구

 

 

 

1층의 절반은 레고 상품이었고요. 절반은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법한 장난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승진완구
승진완구

 

 

 

 

한편에는 돌이 되지 않은 아기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교구형 장난감도 있었는데요. 우리 아기가 가지고 놀던 장난감들도 많이 보여 재미있었습니다.

 

 

 

 

계단
계단

 

 

 

 

승진완구는 2층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되고 경사가 완만해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캐릭터시계
캐릭터시계

 

 

 

 

계단을 올라가며 오른쪽에 있던 캐릭터 시계입니다. 많은 제품 중 제 눈에 들어온 건 아기상어 시계였는데요. 요즘 아기상어라면 정신을 못 차리는 우리 아기에게 줄 어린이날 선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날 선물 아기상어 노래하는 불빛 시계 개봉 후기

어린이날 선물 아기상어 시계 창신동 완구거리에서 구매했어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기를 위한 조그만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아기상어 노래하는 불빛 시계라는 제품인데요. 요즘 아기

nonilgi.tistory.com

 

 

 

 

아기상어-장난감
아기상어-장난감

 

 

 

 

2층에 올라가자마자 오른쪽으로 꺾으면 아기상어 제품만 모아놓은 공간도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장난감이 있었는데요. 이 많은 장난감을 놔두고 아기상어 시계를 구매한 이유는 바로 가격이었습니다. 

 

 

 

 

가격확인-하는-곳
가격확인-하는-곳

 

 

 

 

매장 중간 중간 가격확인 하는 곳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가격을 확인해 봤는데, 인터넷 가격과 비교해 보니 승진완구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싼 편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가격확인
가격확인

 

 

 

바코드 스캐너를 스캔해주면 가격이 조회되는데요. 구매하고 싶었던 장난감 중 하나인 상어가족 선물 뽑기 제품의 가격은 59,500원입니다. 인터넷에 같은 제품을 검색해 보니 택배 포함 최저가가 5만 원이 조금 안 됩니다. 가격적인 매리트도 없고 직접 들고 가야 해서 구매를 하지 않았어요. 대신 이날 구매한 아기상어 시계는 인터넷 최저가보다 1천 원 정도 저렴했습니다. 장난감마다 인터넷 가격과 비교했을 때 싸거나 비싼 것 같으니, 구매하시려는 장난감을 구매하기 전 꼭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장난감
장난감

 

 

 

 

2층 안쪽에 가면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 많습니다. 자동차와 뽀로로 관련한 장난감이 많았어요.

 

 

 

 

장난감
장난감

 

 

 

 

이곳에는 크기가 큰 장난감이 많았는데요. 제가 어릴 때는 장난감이 많지 않았는데, 요즘 아기들은 노는 게 즐거울 것 같습니다. 어린이날 선물을 위해 이곳을 찾은 손님도 꽤 많이 보였습니다.

 

 

 

 

인형
인형

 

 

 

 

어릴때 자주 봤던 똘똘이 제품이 아직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당시 아기 인형을 뉘이면 눈을 감고, 세우면 눈을 뜨는 게 엄청 신기했었는데... 아직도 똘똘이는 장난감으로써 그 명맥을 유지해가고 있습니다.

 

 

 

 

여아-장난감
여아-장난감

 

 

 

 

유명 인사나 연예인과 찍은 사진이 가게 위에 붙어있고, 안쪽에는 캐치티니핑이나 시크릿 쥬쥬, 바비 인형 등의 여아용 장난감도 많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인형
인형

 

 

 

 

구석에는 캐릭터 인형도 많았습니다. 요즘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포켓몬스터 인형도 많았고요. 뽀로로나 우투리, 강아지 인형도 보였습니다. 다양한 장난감을 한 곳에서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좋았지만, 가격적인 매리트가 크게 없어 조금은 아쉬웠던 창신동 완구거리 방문 이야기를 마칩니다.

 

 

 

 

 

파주 출판단지 밀크북 : 아이와 함께하면 좋은 카페

주말을 이용하거나 평일에 휴가를 내어 놀러오는 파주 출판단지에는 카페가 많이 있다. 출판단지에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까지는 차로 2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로 넘쳐난

nonilg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