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스마트민방위교육. 혹시 잊지 않으셨죠?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스마트민방위교육. 혹시 잊지 않으셨죠?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 오늘은 '스마트민방위교육'에 대해 소개하려고해요. 건강한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전역을 하더라도 국방의 의무는 끝나지 않습니다. 예비군과 민방위 교육이 남아있어요. 예비군 훈련이나 민방위 교육은 유급인정휴가로 쳐주기 때문에, 직장인에게는 휴식과도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훈련 및 교육 일정이 취소되고, PC와 모바일을 통한 '스마트민방위교육'으로 대체되었다고 하네요. 지난 여름 민방위 관련 우편물을 받았는데, 원래 같았으면 '1년에 한번 4시간 교육을 받았어야했지만 올해는 1시간만 동영상시청을 하면된다'고 적혀있었어요. 그런데 1시간 교육을 받는것도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잊고 있었던거 있죠? 새까맣게 까먹고 있던 민방위 교육. 우편물 왔던게 갑자기 기억나서 찾아봤는데, 11월 30일(월)까지 이수하면 된다고합니다. 다행입니다. 하마터면 놓치고 지나갈뻔했어요. 참고로 올해 이수하지 않으면 교육연차로 인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1시간 교육만 받으면 인정되는 2020년 '스마트민방위교육'. 안 받으면 손해겠죠? 바로 핸드폰을 켜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스마트 민방위 교육  

 

 

'스마트민방위교육'은 PC나 모바일로 교육 이수가 가능합니다. 저는 모바일로 교육을 받기로 했어요. 사이트에 접속하니, 지역을 선택하라는 배너가 먼저 나오네요. 소속지역을 선택해줬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입력을 통해 인증을 해주었어요. 교육기간은 8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네요. 며칠만 지났으면 민방위 교육연차 1년을 놓칠뻔했네요. 이 글을 보고 계신 민방위 대원분들 계시다면, 얼른 검색해서 교육이수하세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스마트민방위교육'은 교육 시장으로부터 시청완료, 평가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김학도 님이 메인 MC로 나오는 '스마트민방위교육'은 민방위의 기본 정보부터 다양한 교육 영상이 준비되어 있네요. 예비군 때부터 매번 교육받아 왔던 구급법, 화생방 등의 내용이 아닌 국가 재난 상황에서의 대처요령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 정신교육과 달랐던 점은 대적관 교육이 없다는 것이었어요.

 

 

 

 

 

전역한 후 예비군 8년차를 채우면 '민방위 대원 1년차'가 됩니다. 민방위 1~4년차는 집합, 참여형 교육을 4시간(1회/년) 받게 되네요. 5년차 이상은 비상소집훈련, 참여형 또는 사이버교육을 1시간(1회/년) 받게 됩니다. 그외 나머지 민방위 교육 대상은 위 표를 참고해주세요 :)

 

 

 

 

'스마트민방위교육'은 총 16개의 동영상 강의로 진행됩니다. 평균 3분정도 되는 영상이니, 부담없이 시청하시면 됩니다. 1시간 정도 걸려 교육 영상을 시청하면, 교육 내용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평가하기'가 진행됩니다. 이런게 있는 줄 몰랐네요. '평가하기 결과가 낮으면 이수 못하는거 아니야?'하는 작은 불안감이 있었으나, 애초에 그런 내용이 있었으면 교육 초반에 공지를 했었겠죠? 부담없이 문제를 풀기로 했습니다.

 

 

 

 

문항은 총 20개의 객관식으로 질문에 대한 답에 '맞다, 틀리다'만 체크하면 됩니다. 교육 영상에서 나왔던 내용들이니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부담감없이 테스트를 진행했고, 저는 1문제를 틀려서 95점을 받았습니다. 평가하기가 끝나면 '설문조사'를 해야하는데요. 몇문항 안되니 금방 합니다.

 

 

 

 

자, 이렇게 올해 저의 민방위 교육이 끝났습니다. 원래 같았으면 하루 회사에 가지 않고, 교육이수를 받으러 갔을텐데... 올해는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 때문에 이렇게 집에서 1시간만에 간단히 끝났습니다. 교육과 평가, 설문조사의 과정까지 기존 4시간 교육에 비해 1/4이나 짧아진 시간으로 교육을 이수했습니다. 그리고 이수증은 회사에 제출할 일은 없지만 한번 발급 받아봤어요. 어떠셨나요? 올해 코로나로때문에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스마트민방위교육' 참 간편하죠? 교육 인정 기한이 며칠 남지 않았으니, 만약 교육을 받지 않으신 민방위 대원이 계시다면 이번 주말에 꼭 교육을 받으세요. 11월 30일(월)까지니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