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티맵(T-map) 이용하며, 자동차보험 할인받는 꿀팁 공개!!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티맵(T-map) 이용하며, 자동차보험 할인받는 꿀팁 공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 오늘은 국민 네비게이션 앱 'T-map(티맵)'으로 자동차보험 할인받는 꿀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평소 운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티맵을 사용해보셨을거예요. 저도 티맵은 사용이 간편하고, 예상 도착시간도 정확한 편이어서 매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등잔 밑이 어둡다'고..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좋은 꿀팁이 있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어요. 그것은 바로 운전습관에 따른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혜택>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 중에서 티맵을 사용하신다면, 아래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유심히 읽어보시고 본인의 운전점수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보험 갱신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할인을 못받았지만, 보험 갱신을 앞두고 계신 분이 있다면, 이 좋은 혜택. 절대 놓치지 마세요!!

 

 

 

 

 나의 운전 점수는 몇점??  

 

 

티맵의 인터페이스는 간단합니다. 앱을 켜면 상단에는 현재 위치가 표시되고, 그 아래는 즐겨찾기를 포함한 최근 목적지들이 보이는데요.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좌측)을 보시면 '내 차 보험료 점수로 확인!'이라는 배너가 있어요. 사실 광고인줄 알고 그냥 보고 넘겼던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마지막에 자세히 설명할게요^^) 그리고 지도와 목적지 사이에 표시되어 있는 '나의 총 주행거리'와 그 옆에 표시된 '점수'가 눈에 띄네요. 호기심이 발동하여 클릭해봤습니다. 72점은 저의 운전습관 점수였네요. 궁금해서 72점이 표시된 배너를 또 한번 눌러봤습니다.

 

 

 

 

그러니 저의 운전습관에 대한 점수가 상세히 기록되어 있는 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이런거 한다고 한적 없던거 같은데... 티맵은 알게 모르게 저의 운전에 대한 정보를 쌓고 있어네요. 제 점수 72점은 티맵사용자 중 440만 등에 해당합니다. 제 위에 440만명이 계시다니.. 다들 모범운전자이신가봐요 ㅎㅎ 티맵 평균 운전점수는 57점이라고 하니, 평균보다 15점 높아서 괜히 뿌듯합니다. 월별점수도 궁금해서 클릭해봤는데, 꽤 높은 87점입니다. 9월엔 49점, 10월엔 76점, 그리고 11월 현재 87점입니다. 종합 운전 리포트를 보니, 다른건 양호한 수준이네요. 특히 급가속은 0회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저는 종종 급감속을 하는데, 급가속은 하지 않나봐요. 혹시 모르죠. 스포츠카를 몰고 있다면 급가속 횟수도 늘어나 있을지...ㅎ 생각보다 좋은 성적에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운전점수로 보험 할인 받기!!  

 

 

 

기분좋은 성적표를 받고 신이 난 상태로 앱의 페이지를 내려봤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이란 메뉴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다른 혜택이나 서비스도 많았지만 제일 관심이 가는 보험료 할인 특약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티맵 운점점수를 기준으로 할인 특약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보험사는 3곳이 있네요. DB손해보험과 KB손해보험, 삼성화재가 있습니다. 각 보험사마다 기준 거리와 점수, 할인율이 달랐어요. 지금 저의 점수에서 가장 높은 할인을 해주는 'DB손해보험' 할인특약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앞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저의 운전 점수는 72점이었습니다. 보험사 할인 특약 기준을 토대로 DB손해보험을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11% 할인 받을 수 있네요. 11% 할인 기준은 71점부터 100점 사이인데, 간신히 71점을 넘겼어요. 이미 자동차보험을 가입했기 때문에, 저에게는 무용지물입니다. 하지만 다음번 보험갱신할 때 할인특약을 받으려면, 앞으로 티맵을 사용하며 안전운전에 유의하여 높은 점수를 유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전운전을 통해 내 자신과 상대방을 위험으로부터 지키며, 할인혜택의 쏠쏠한 재미를 챙길 수 있는 '티맵 나의 운전점수'. 티맵을 이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여러분의 운전 점수는 몇점이신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