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서울 도심에서 만나는 산골 이유식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 방문 후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서울 도심에서 만나는 산골 이유식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 방문 후기

반응형

가장 만족스러웠던 이유식 카페 산골 이유식

지난 주말 신세계백화점 본점 크리스마스 미디어파사드 관람을 위해 명동에 다녀왔습니다. 저녁시간이 되자 아기가 배고파했고, 주변 이유식 매장을 검색하니 롯데백화점 본점 7층에 산골이유식이라는 이유식 가게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검색을 통해 방문했는데 이유식도 잘 나오고 간식도 아기가 너무 좋아해서 기존에 먹던 짱죽을 버리고 산골이유식으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아기와 저희 부부가 만족했던 산골이유식 가게를 다녀온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산골이유식 롯데백화점 본점

산골이유식카페
산골이유식카페

 

 

 

 

 



롯데백화점 본점 7층에 위치한 산골이유식 입니다. 이름부터가 뭔가 유기농 재료를 많이 쓸 것 같은 이곳은 유아용품 매장 끝 쪽에 자리 잡고 있었어요. 저녁시간이어서 그런지 이미 좌석은 거의 꽉 차있었어요.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가게 한켠에는 이유식 관련 메뉴와 설명 글이 POP 되어 있었는데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한눈에 이해하기 쉽고 편했습니다.

 

 

 

 

 

 

 

이유식카페-의자
이유식카페-의자

 

 

 

 

 

 

 

이유식 가게여서 그런지 테이블마다 아기의자가 있었는데, 스토케 제품과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더라고요. 스토케 제품인지는 모르겠지만 아기가 너무 편하게 잘 앉아있어서 밥 먹이기 편했어요.

 

 

 

 

 

 

 

비스포크큐커
비스포크큐커

 

 

 

 

 

 


그리고 특이했던 건 매장 안에 비스포크큐커가 있다는 거였어요. 이유식 카페를 가면 일반 전자레인지는 있으나, 비스포크 같은 제품은 못 봤던 것 같거든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산골이유식과 삼성전자와 협업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하고 있네요. 삼성전자와 함께 협업을 하는 이유식 브랜드라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산골 이유식 메뉴

준비기-초기-이유식
준비기-초기-이유식

 

 

 

 

 

 

 

준비기(생후 5개월 전후) 이유식은 1팩당 용량이 150g 입니다. 아기가 생애 처음으로 모유나 분유 이외의 음식을 경험하는 시기로, 이유식을 처음 시작하는 아기를 위해 곱게 빻은 유기농 쌀가루를 한 번 더 채반에 고른 후, 한 가지 재료만을 더한 부드러운 보미입니다. 대표 메뉴는 배추보미, 브로콜리보미, 보구마보미, 한우보미가 있습니다.

 

 

 

 

초기(생후 5~6개월) 이유식은 준비기와 마찬가지로 1팩당 용량이 150g입니다. 유기농 쌀 이외의 궁합이 좋은 두 가지 재료를 넣어 만든 보미인데요. 물기는 준비기와 차이가 없지만, 식감은 미세한 차이를 두었습니다. 대표 메뉴는 고구마당근보미, 고구마브로콜리보미, 닭가슴살비트보미, 한우배보미가 있습니다.

 

 

 

 

 

 

 

중기-후기-이유식
중기-후기-이유식

 

 

 

 

 

 

 

중기(생후 7~8개월) 이유식 용량은 1팩당 150g입니다. 유치가 자라나고 아기가 음식의 맛과 질감을 느끼고 배우는 시기인데요. 보미보다 되직하고 밥알 1/3 크기의 부드러운 덩어리의 6배죽입니다. 후기로 가기 전, 밥알 입자감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양을 천천히 늘리면서 혀로 으깨 먹는 연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대표 메뉴는 사과브로콜리묽은죽, 한우파래묽은죽, 닭가슴살새송이묽은죽, 브로콜리단호박묽은죽이 있습니다.

 

 

 

 

후기(생후 9~11개월 전후) 이유식 용량은 1팩당 200g입니다. 온전한 쌀의 식감을 아기가 느끼고 맛볼 수 있는 시기인데요. 활동량이 늘고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영양가 높고 맛있는 이유식이 필요한 때입니다. 대표 메뉴는 한우모둠버섯옹근죽, 두부양송이옹근죽, 닭가슴살아욱옹근죽, 서리태대추영양옹근죽이 있습니다. 참고로 옹근죽은 쌀알을 으깨지 않고 그대로 쑤는 죽을 말합니다.

 

 

 

 

 

 

 

완료기-이유식과-반찬-및-국
완료기-이유식과-반찬-및-국

 

 

 

 

 

 

 

완료기(생후 12개월 전후) 이유식은 1팩당 용량이 200g 입니다. 진밥을 먹기 시작하는 단계로, 음식을 흘리더라도 혼자 먹는 버릇을 들이는 시기입니다. 대표 메뉴는 단호박브로콜리진밥, 흰살생선숙주진밥, 돼지안심양배추진밥, 한우영양 진밥이 있습니다.

 

 

 

 

반찬과 국은 1팩당 용량이 75~150g 입니다. 아기가 처음으로 어른과 같이 음식을 먹는 단계로, 조금 부드럽고 순한 맛으로 조리하여 적응이 필요합니다. 대표 메뉴는 근대두부장국, 돼지고기배추된장국, 돼지고기애호박찌개, 미역들깨국, 돼지고기마파두부, 연근이슬송이조림, 한우팽이버섯볶음, 아이버섯장조림이 있습니다.

 

 

 

 

 

 

 

 

 

 

 

 

 

 

산골이유식 프로모션

산골이유식-이벤트
산골이유식-이벤트

 

 

 

 

 

 

 

산골이유식 카페에서는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유식 낱개 세트권은 한 달에 30팩 또는 60팩을 제공하는데요. 한 번에 구매해서 할인받고, 간식을 덤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사진을 참고해주시고, 사은품은 구매 금액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기배송(영양 식단) 주문 시에는 최대 23%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구매 금액별 사은품이 증정됩니다.

 

 

 

 

 

 

 

산골이유식-이벤트
산골이유식-이벤트

 

 

 

 

 

 

 

이유식 낱개 구매 이벤트도 진행중인데, 5개를 구매하면 하나를 더 주는 이벤트네요. 준비기부터 완료기까지 5단계의 이유식 공통 적용 사항입니다. 이날은 저희 아기도 이유식 5개를 구매해서 1개를 덤으로 받았네요.

 

 

 

 

 

 

 

산골이유식-간식
산골이유식-간식

 

 

 

 

 



산골이유식 카페엇는 이유식 외에도 다양한 간식들을 팔고 있었는데, 아기들의 대표 간식인 떡뻥을 비롯해 정말 많은 간식이 있었습니다. 이날은 요즘 아기가 좋아하는 동결건조과일을 구매했고요. 추가로 알밤과 푸딩도 맛있어 보여서 구매했습니다.

 

 

 

 

 

 

 

 

 

 

 

 

 

 

산골이유식 이용 후기

 

 

 

 

 

 


구매한 이유식은완료기 한우 영양 진밥이었는데요. 비스포크큐커에 잘 데워서 아기에게 줬습니다. 이유식 숟가락을 챙기지 못해서 매장에서 사용하는 다회용 숟가락을 사용했는데, 우리 아기는 불편함 없이 잘 먹어줬습니다. 한우 영양 진밥은 기존에 먹이던 다른 이유식 가게와는 좀 다른 느낌이었는데, 뭔가 더 촉촉해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맛이 좋았는지 너무 잘 먹던 우리 아기. 먹는 내내 웃으며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이제 돌이 지나면서 이유식도 점점 줄여나가고 있는데, 산골 이유식을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애용했을 것 같습니다. 특히 6개월 이용 시 비스포크 큐커 제공 프로모션이 아쉬웠네요. 주변에 산골 이유식 카페 있으면 방문해보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