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노시부 콧물 흡입기 사용법 세척 석션팁 후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노시부 콧물 흡입기 사용법 세척 석션팁 후기

반응형

아기 콧물 빼는데는 노시부 프로가 최고입니다.

환절기를 겪으며 아기가 감기에 걸렸습니다. 코감기였는데 콧물이 가득해서 숨쉬기도 힘들어하고, 기침을 하면 콧물이 한가득 나오더라고요. 특히 밤에 코가 막혀서 제대로 잠을 못자서 어찌나 안쓰럽던지요. 성인인 저도 코감기에 걸리면 답답한데, 말 못하는 우리 아기는 얼마나 답답할까요? 신생아 때는 코키리 코뻥이라고 불리는 약국에서 파는 콧물 흡입기를 사서 간단히 콧물을 빼줬었는데요. 출산 선물로 받은 노시부 콧물 흡입기를 드디어 꺼낼 때가 왔습니다. 오늘은 노시부 프로 개봉과 구성품, 사용법 및 세척 등 이용 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노시부 프로 전동식 콧물 흡입기

노시부-프로-전동식-콧물-흡입기
노시부-프로-전동식-콧물-흡입기

 

 

 

 

 

 

 

출산 선물로 받은 노시부 프로 입니다. 정식 명칭은 노시부 프로 전동식 콧물 흡입기로 인터넷에서 25만원 대에 판매중입니다. 색상은 파란색·연두색·핑크색이 있는데, 핑크색이 인기가 많아서 품절이라고 합니다. 수개월 전에 받은 선물이라 다행히 저희 집에는 핑크색 노시부가 있습니다. 귀여운 곰돌이 모양과 아기 모습이 담긴 케이스. BPA FREE 라는 문구도 적혀있네요. BPA는 비스페놀 A를 뜻하는데, 플라스틱이나 에폭시 수지 제조에 사용하는 산업용 화학물질이라고 해요. 노시부 프로는 이렇게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프리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노시부-콧물-흡입기-구성
노시부-콧물-흡입기-구성

 

 

 

 

 

 

 

박스를 열고 내용물을 꺼내봤는데, 아주 간단합니다. 콧물 흡입기 본체와 전원코드, 노줄 같은 부품과 설명서가 전부였어요. 부품을 조립해 사용해야하는데, 많지 않아서 조립하는게 편해서 좋았습니다.

 

 

 

 

 

 

 

노시부-콧물-흡입기
노시부-콧물-흡입기

 

 

 

 

 

 

 

동그란 모양의 플라스틱 부품도 보이고요. 제품 위에는 다이얼 형식의 전원버튼과 흡입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눈금이 표시되어 있네요.

 

 

 

 

 

 

 

 

 

 

 

 

 

 

노시부 프로 조립 방법

전원연결
전원연결

 

 

 

 

 

 

 

노시부 콧물 흡입기 사용을 하려면 전원을 켜야합니다. 본체 뒷부분에 있는 홈에 전원 선을 끼워 연결해주세요. 그리고 콘센트에 코드를 꼽으면 사용할 준비가 됩니다.

 

 

 

 

 

 

 

노시부-콧물-흡입기-헤드
노시부-콧물-흡입기-헤드

 

 

 

 

 

 

 

개봉했을 때 봤던 동그란 플라스틱 부품은 노시부 본체에 연결된 튜브에 끼워주시고, 플라스틱 입구쪽에는 동봉되어 있던 깔때기 모양의 노줄을 끼워 새머리 모양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노시부 프로 사용 후기

콧물-흡입
콧물-흡입

 

 

 

 

 

 

 

노시부 콧물 흡입기는 전원을 연결해 사용합니다. 본체에 모터가 있어 흡입을 하는 형식인데, 소리가 좀 크네요. 그래서 아기에게 사용할 때 놀랄 수 있으니 천천히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시간을 두고 적응을 시키며 사용을 해도, 전원을 켰을 때 나는 소리만 들으면 초반에는 무서워서 어쩔줄 몰라합니다. 콧물 흡입기 사용은 아기 코에 노줄을 넣고 본체에 있는 강도를 조절하면 되는데요. 아기는 코 점막이 약하니 세기를 약하게 해서 콧물을 빼주시고, 하루에 1~2회 정도만 진행해주세요. 

 

 

 

 

 

 

 

콧물
콧물

 

 

 

 

 

 

 

노시부 콧물 흡입기로 뽑아낸 우리 아기의 콧물입니다. 누렇진 않은 맑은 콧물이었는데, 작은 코에 콧물이 가득 들어 있어 답답했을 걸 생각하니 안쓰럽습니다. 그런데 소리에 비해 콧물이 잘 안 빨려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노줄이 아기 콧구멍보다 커서 코에 안 맞기 때문에 벌어지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병원에서처럼 콧물이 잘 빨리게 하려면 쿠팡이나 네이버에서 석션팁 이라는 노시부와 호환 가능한 실리콘 노줄을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행히 저희 아기는 콧물이 금방 없어져서, 노시부 콧물 흡입기만으로도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했습니다만 나중을 위해 석션팁 하나 구매해놔야 할 것 같더라고요.

 

 

 

 

 

 

 

노시부-세척
노시부-세척

 

 

 

 

 

 

 

세척은 새부리 모양의 부품을 흐르는 물로 씻어주면 됩니다. 노줄을 빼고 동그란 부품은 반으로 분해해서 안에 있는 콧물을 말끔히 닦아주고 잘 건조해 주세요. 노시부 콧물 흡입기 세척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리하고 사용하는데 아주 좋은 것 같아요.

 

 

 

 

 

 

 

노시부 콧물 흡입기는 소아과에 가지 않고도 콧물을 집에서도 쉽게 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비싼 가격과 가격에 비해 아쉬운 흡입 결과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실 수 있을텐데요. 몇천원 하지 않는 석션팁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만족스러운 흡입 효과를 볼 수 있고, 아기가 어린이가 되어도 사용 가능하며 어른도 같이 사용할 수 있어 가정에 한 대 쯤은 들여놔도 좋을 아이템 입니다.

 

 

 

 

 

 

 

이번에 아기가 걸린 감기로 코가 너무 막혀서 노시부로 콧물을 뺄 때, 안 하겠다고 아기가 발버둥 치는걸 억지로 잡고 빼는데 마음이 좀 아팠는데요. 울며불며 소리치는데 어쩌겠어요... 콧가 막혀서 잠을 못 자는데... 그런데 신기한건 콧물을 빼고 나면 자기도 시원한지 엄청 기분 좋아합니다. 울고불고 할때는 기억도 못해요. 콧물 흡입은 사랑입니다. 이상으로 노시부 콧물 흡입기 조립 방법과 사용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