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족발에 새우젓이란 말은 이제 끝? 명태회가 별미인 족발맛집 <속초면옥>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족발에 새우젓이란 말은 이제 끝? 명태회가 별미인 족발맛집 <속초면옥>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산 백석에 위치한 족발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아는 형님과 저녁을 먹기 위해 찾았던 곳인데요. 어떤 메뉴를 먹을까 고민하던 끝에 족발을 먹기로 했고, 약속장소인 일산 백석역 근처에 있는 족발집을 찾아보니, 압도적으로 블로그 리뷰가 많았던 곳이어서 가보기로 했어요. 가게 이름은 <속초면옥>이라고 하는데요. '면옥'이라는 가게이름이 들어간 것 보니, 냉면도 맛있게 할 것 같은 곳이었어요.

 

 

  족발&보쌈 맛집으로 유명하다는데, 나는 왜 몰랐을까?  

 

 

퇴근하고 도착하니 7시가 좀 안된 시간이었어요. 그런데 이미 사람은 가게 안과 밖에 모두 꽉차있네요. 매장에서 먹으려면 예약은 필수라고 하는데, 다행히 십분정도 기다리니 한 자리가 나서 매장에서 먹을 수 있었어요. 속초면옥은 낮 12시부터 다음날 새벽1시까지 영업을 하고, 메뉴 중 하나인 것 같은 '마약족발'은 택배배송도 해주고 있네요.

 

 

 

 

메뉴가 참 많습니다. 보쌈과 족발메뉴, 추가메뉴를 비롯하여 식사메뉴까지! 족발과 보쌈 세트메뉴도 있어서, 다양한 음식을 한번에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무엇보다 특이했던 메뉴는 '냉면 무한리필'입니다. 회냉면or물냉면을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데, 보쌈고기나 꼬물이만두까지 같이 나오다니요?! 다음에 오면 이 메뉴를 꼭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족발,보쌈,삼합을 테이크아웃 시에는 3천원 할인이 되네요. 저희는 둘이 먹을 것이기에... 가장 인기 있어보이는 메뉴인 A세트(족발+보쌈+쟁반냉면)를 주문했어요.

 

 

  A세트를 같이 먹어보실까요?  

 

 

자리에 앉으면 기본 반찬을 세팅해주시는데요. 쌈채소와 쌈장, 무채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곧이어 음식이 바로 나왔는데요. 선지해장국과 족발&보쌈, 쟁반냉면 순으로 서빙되었어요. 선지해장국은 메뉴게 없었는데 서비스로 나오는 음식입니다. 콩나물과 선지가 잘 어우러져 있고, 국물이 시원한게 일품입니다. 자세한 음식 설명은 아래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선지해장국은 서비스

 

 

선지해장국은 맑은 계열의 국물이에요. 보통 선지해장국은 빨간 국물이 대부분인데, 선지를 끌여낸 국물에 콩나물을 넣어 더욱 시원한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선지해장국 단품으로만 한끼를 충분히 할 수 있는 맛이었어요.

 

 

쟁반냉면이라고 들어보셨어요?

 

 

다음은 쟁반냉면이에요. 보통 족발집에서는 쟁반 막국수를 팔고 있는데, 이곳은 냉면에 자신있는지 쟁반냉면을 판매하고 있네요. 각종 야채를 썰어 넣어 양념과 같이 비벼져서 나오는데, 명태회 고명이 아주 맛있습니다. 족발과 보쌈도 맛있었지만 냉면만 먹으러 한번 더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다음에 오면 무한리필 냉면을 꼭 먹어봐야겠네요...ㅎ

 

 

가성비 갑 of 갑, 메인 메뉴 '족발&보쌈'

 

 

마지막은 세트메뉴의 메인인 족발과 보쌈입니다. 항아리 뚜겅 같은 그릇에 음식이 담겨 나오네요. 족발 한줄과 보쌈 한줄이 놓여있고, 미나리같은 채소와 양배추쌈도 같이 나와요. 무말랭이와 쟁반 냉면에 나오는 채소와 명태회도 같이 나옵니다. 족발과 보쌈, 김치 등을 먹어보니 이곳이 왜 맛집으로 불리우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특히 명태회의 맛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맵지도 않고 시큼하지도 않은 중간맛이 너무 좋았어요. 식감도 부드러워서 씹는 즐거움도 있었고요. 보통 족발은 새우젓이나 쌈장에 찍어먹기 마련인데, 명태회와 함께 먹는 조합도 꽤나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음식이 다 맛있어서, 먹는 내내 입이 즐거워서 기분도 좋아지더라고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가게 내부에서 먹는 것은 자제해야할 것 같지만, 주변에 살고 계신분 있으시면 배달로 시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달음식으로 맛보지 못해서, 직접 매장에서 먹는것과 차이는 있을 수도 있겠지만... 이곳은 제가 먹어본봐로는 찐맛집이기 때문에, 아마도 실망하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명태회와 함께 즐기는 족발&보쌈 맛이 궁금하시다면, 일산 백속 <속초면옥> 음식 한번 드셔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