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인천 석남동 타키 이자카야 하이볼 맛집 소개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인천 석남동 타키 이자카야 하이볼 맛집 소개

반응형

인천 최초 하이볼 머신 보유 하이볼 명가 석남동 타키 소개글입니다.

인천 서구 석남동에는 엄청 유명한 음식점 3곳이 모여있는 버뮤다 삼각지대가 있습니다. 성민병원 근처에 위치한 버뮤다 삼각지대에는 이자카야인 타키와 족발집인 온기족발, 대창덮밥 전문인 광명대창집이 있어요. 그중 오늘 소개할 곳은 하이볼 맛집으로 유명한 이자카야 타키입니다.

 

 

 

 

 

 

 

석남동 하이볼 명가 이자카야 타키

타키-외부
타키-외부

 

 

 

 

 

 

 

인천 서구 성민병원 근처에 위치한 타키입니다. 아파트와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 있었는데, 이런 곳에 위치한 이자카야가 왜 유명한지 모르겠는 곳에 있었어요. 노란 간판의 타키는 대기석도 준비가 되어 있네요. 벤치와 따뜻한 난로, 바람막이도 있습니다. 대기공간 근처 출입구에는 추천메뉴가 적혀있어요. 요리는 와규 블랙 타이거와 우삼겹 스키야끼를 추천하고, 하이볼은 타키·오리지널·오켄토션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타키-내부
타키-내부

 

 

 

 

 

 

 

대기번호 3번이었는데, 한시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긴 기다림 끝에 들어간 타키의 모습입니다. 엄청 큰 규모는 아니었어요. 한편에는 철판요리를 하는 공간이 있었고, 바 형식의 테이블과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로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일본의 선술집 분위기가 나는 것 같네요.

 

 

 

 

 

 

타키-내부

 

 

 

 

 

 

 

벽에는 산토리 위스키병이 가득했고, 액자나 그림 등이 일본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한켠에는 하이볼 명가 인증서와 하이볼 머신도 있었어요. 하이볼이 요즘 유행이라고 하던데, 과연 어떻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열광하는 걸까요? 하이볼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볼게요.

 

 

 

 

 

 

 

 

 

 

 

 

 

 

기본 세팅과 메뉴 소개

기본세팅
기본세팅

 

 

 

 

 

 

타키에서 자리를 잡으면 알새우칩과 산토리 위스키 병에 담긴 생수가 제공됩니다. 약간 옛날 델몬트 병에 물을 담아주는 느낌이 들었어요.

 

 

 

 

 

 

 

타이-가이드
타이-가이드

 

 

 

 

 

 

 

주문을 하기 전 벽에 붙어있는 가이드 내용을 훑어봤습니다. 타키는 철판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요. 이 철판요리는 주문이 들어옴과 동시에 메뉴를 하나씩 조리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조리시간이 다소 걸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철판 요리 1개와 나베 또는 일품 1개를 고르는 걸 추천하네요. 아까 전 입구 입간판에 적혀있던 추천 하이볼 3가지의 설명도 적혀있습니다. 타키 하이볼은 달달하고 상큼한 향기의 타키 시그니쳐 하이볼이라고 하고요. 오리지널 하이볼은 하이볼 머신을 이용한 깔끔하고 담백한 하이볼이라고 해요. 마지막으로 오켄토션 하이볼은 하이볼 중에 가장 인기가 좋은 하이볼이라고 합니다. 하이볼은 달달한 것부터 깔끔하고 담백한 순서로 즐기는 걸 추천하고 있네요.

 

 

 

 

 

 

 

메뉴
메뉴

 

 

 

 

 

 

타키 메뉴판입니다. 크게 5가지 섹션으로 나뉘어 있어요. 메인인 철판, 나베, 일품요리가 있고요. 사시미와 간단 요리가 있어요. 메인 요리는 토핑도 추가하니 참고하시고요. 이날 먹은 음식은 와규 블랙타이거, 우삼겹 스키야끼, 야끼소바, 오코노미야끼였고 아래에서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 철판 요리 : 와규 블랙타이거 / 양갈비 스테이크 / 와규 스테이크 / 블랙 타이거 / 가리비관자 버터구이 / 숙성 닭 스테이크 / 호르몬 구이 / 오코노미야끼 (토핑추가 : 철판 바베큐, 가리비 관자, 블랙타이거, 철판 야채추가)
  • 나베 : 우삼겹 스키야끼 / 우삼겹 짬뽕탕 / 우삼겹 마라탕 / 간사이 스지 오뎅탕 (토핑추가 : 스지 추가, 우동사리, 중화면, 야채 추가, 우삼겹 추가, 오뎅 추가, 공기밥, 크래커 추가)

  • 일품 : 야끼소바 / 유린기 / 가라아게 / 우삼겹 숙주볶음 (토핑추가: 바베큐, 가리비 관자, 블랙타이거)

  • 사시미 : 1++ 한우 육사시미(꾸리살) / 1++ 한우 아보카도 육회

  • 간단 : 숙성명란구이&오이 / 수제치즈&크래커 / 가젓갈&오이&감태 / 타코와사비 / 은행구이&트러플 소금 / 심야식당 문어비엔나 (추가메뉴 : 명란, 오이)

 

 

 

 

 

 

 

하이볼-메뉴
하이볼-메뉴

 

 

 

 

 

 

 

21년 12월 5일 하이볼 명가 인증점에 선정된 타키의 하이볼 메뉴입니다. 총 3개의 레벨로 나뉘어 있는데요. 레벨 1부터 3으로 올라갈수록 양이 많아요. 맛은 3가지로 나뉘는데 이날 미니 모히또 하이볼 한잔과 메가 자몽 하이볼, 메가 짐빔 하이볼을 주문했습니다.

 

  • 달달한 맛 : 타키 / 자몽 / 모히또 / 진저 / 샹그리아 / 무알콜 샹그리아

  • 깔끔(단백)한 맛 : 오리지널 / 오켄토션 / 짐빔

  • 스페셜 : 시나몬 / 땡초 / 해장

 

 

 

 

 

 

 

사케메뉴
사케메뉴

 

 

 

 

 

다음은 사케 메뉴입니다. 사케는 방문하실 분들에게 참고차 올려드립니다. 타키에서 판매하는 사케 중 베스트 5는 미즈호 쿠로마츠 겐비시, 키노에네 준마이 다이긴죠, 햐쿠모쿠 준마이 다이긴죠, 니혼사카리 다이긴죠, 미야칸바이 EXTRA CLASS 긴즈이가 있고요. 사케와 안주를 세트로도 먹을 수 있네요. 세트 주문 시 5천 원 할인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사케메뉴
사케메뉴

 

 

 

 

 

 

 

타키에서는 베스트 5 사케를 포함한 총 10가지 사케를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은 3만 5천 원에서 30만 원까지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타키 하이볼과 음식 소개

하이볼
하이볼

 

 

 

 

 

 

 

메가 자몽, 메가 짐빔 하이볼과 미니 모히또 하이볼입니다. 미니 하이볼은 2~300ml 정도 되는 것 같고 메가 하이볼은 5~600ml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예쁜 잔에 과일도 담겨 있으니 더욱 상큼해 보입니다. 하이볼은 위스키에 탄산수를 섞어 만드는 음료인데요. 묵직한 맛에 먹기 꺼려졌던 위스키에 탄산수를 더해 가볍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들어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주문한 3가지 음료 중 자몽이 초보자가 먹기엔 제일 좋았던 것 같고요. 짐빔 하이볼도 산토리의 달달한 맛과는 별개로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모히또 하이볼은 상큼하고 청량한 맛이 좋았어요.

 

 

 

 

 

 

 

와규-블랙타이거
와규-블랙타이거

 

 

 

 

 

 

 

제일 처음 나온 음식은 와규 블랙타이거입니다. 소고기와 블랙 타이거 새우를 철판에 볶아 만든 음식인데요. 숙주와 각종 야채, 버섯, 계란 후라이까지 올라가는 모둠 철판요리 느낌이었습니다. 간단히 먹기에 좋은 음식이었는데, 부드러운 소고기 스테이크와 소스가 일품인 구운 새우까지 어느 하나 맛이 없던 게 없는 음식이었어요. 왜 타키에서 와규 블랙타이거를 추천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야끼소바
야끼소바

 

 

 

 

 

 

 

다음은 야끼소바입니다. 면 요리가 먹고 싶어 주문했는데, 볶은 면 위에 가다랑어포가 올라가는 요리네요. 흡사 오코노미야끼와 비슷해 보입니다. 야끼소바와 함께 오코노미야끼도 주문하려고 했는데, 서빙하시는 직원분이 맛이 비슷하다고 하나만 먼저 주문해 드셔보시라고 해서 아끼소바를 먼저 주문했어요. 맛은 오꼬노미야끼 맛이 나는 볶음 우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삼겹-스키야끼
우삼겹-스키야끼

 

 

 

 

 

 

다음은 우삼겹 스키야끼 입니다. 스키야끼는 국물이 있는 전골요리 였는데요. 생각해보니 일본 여행에 갔을 때 종종 먹었던 음식이네요. 우삼겹 스키야끼도 타키 추천메뉴인데, 와규 블랙타이거와 함께 꼭 주문해 드셔보세요.

 

 

 

 

 

 

 

우삼겹-스키야끼
우삼겹-스키야끼

 

 

 

 

 

 

 

우삼겹 스키야끼는 샤브샤브처럼 국물에 소고기를 살짝 익혀서 계란에 찍어 먹는데, 국물이 간이 세서 고기에 간이 스며들어 있고, 계란으로 한번 더 코팅을 해 먹으니 고소한 맛도 나는 게 아주 맛이 좋았습니다.

 

 

 

 

 

 

 

우동사리
우동사리

 

 

 

 

 

 

 

따끈한 국물 요리를 먹고 나면 면사리도 생각나시죠? 우동사리도 하나 추가해 봤습니다. 스키야끼 육수가 기본적으로 간이 좀 세서 우동면을 넣으니 우동을 새로 주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면에 육수 간이 잘 베어 들어서 맛이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오코노미야끼
오코노미야끼

 

 

 

 

 

 

 

마지막으로 소개할 음식은 오코노미야끼입니다. 주문하면서 가리비 토핑을 추가했어요. 일반적인 오코노미야끼와는 비주얼이 조금은 달라 보입니다. 일반적인 오코노미야끼는 전처럼 만들어진 음식을 찢어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타키의 오코노미야끼는 잘 섞어 떠먹는 리조토 느낌이었어요. 가리비 토핑을 추가해서 씹는 맛도 있어 좋았는데, 가다랑어포가 조금 짜서 한입에 많이는 못 먹겠더라고요. 앞서 소개한 야끼소바와 비슷한 맛이니 메뉴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이상으로 인천 석남동 하이볼 명가 철판요리 전문 이자카야 타기 리뷰를 마칩니다. 타키의 하이볼과 요리가 궁금하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