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이게 운동이 될까? '필라테스 링'으로 <홈트>해 본 이야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네 번째 일기장/리뷰 / / 2020. 10. 11. 01:04

이게 운동이 될까? '필라테스 링'으로 <홈트>해 본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이하 홈트)'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그 대열에 합류해보려고 합니다. 평소 저녁을 먹고, 산책한 뒤 간단한 운동을 해왔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다보니, 집밖에 나가는게 망설여지고 귀찮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했고, 그 답은 '홈트'였어요. 왜냐하면 집에서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인데다, 무엇보다 따뜻한 집에서 언제든 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홈트'를 하기로 했으니, '어떤 운동을 해야할지'를 가장 먼저 결정해야 했습니다. 많은 운동이 있지만 저는 지난번 JAJU 매장에서 봤던 '필라테스 링'으로 운동하기로 했어요. 왜냐하면 '필라테스 링이' 생각보다 운동이 많이 된다는 와이프의 추천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쉽고 간단해보이는 '필라테스 링'을 활용한 운동이 과연 얼마나 운동효과가 있을지는 포스팅 마지막에 적어보겠습니다.

 

 

 

   홈트로 제격인 '필라테스 링'  

2020/10/07 - [시노닐기/결혼생활] - 이색상품이 넘쳐나는 여기, JAJU 놀러와 :D

 

이색상품이 넘쳐나는 여기, JAJU 놀러와 :D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 hoxy(혹시) 여러분은 'JAJU'라는 브랜드를 들어보시거나 매장을 방문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살면서 JAJU 상품을 이마트에서만 본 것 같아요. 이마트 한 켠에 자��

nonilgi.tistory.com

 

 

지난번 JAJU 매장을 소개하면서, 움짤로 공유했던 '필라테스 링'입니다. 충동구매가 될 것 같아 구매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홈트'를 하기 위해 직접 구입했습니다. 피트니스 코너에서 다시 만난 '필라테스 링'이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요가매트도 함께 구매하려고 했는데, 충동구매인 것 같아서, 이번에도 구매를 보류했어요. 필요하면 '필라테스 링'처럼 다음 번에 구입해야겠어요.

 

 

 

 

'필라테스 링'을 언박싱하기에 앞서 박스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박스 겉에 적힌 CORE와 TRAINING이란 단어를 보니, 코어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올랐어요. 와이프가 알려줬던 운동은 코어 운동과 전혀 상관 없는데, 왜 이런 단어가 적혀있을까요? 운동법을 검색해보니 '필라테스 링'을 활용한 운동법이 정말 다양하네요. 그 운동법 중 분명 코어 운동도 있을 거예요.

 

 

 

 

지름 38cm인 '필라테스 링'은 자세강화와 견고함이 특징인 운동기구라고 하네요. 근력과 코어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고, 높은 강도 운동에도 적합하다고 합니다. 저희가 구매한 색상은 블랙이라고 적혀있는데, 손잡이는 핑크색입니다. 아마 링의 색상을 블랙이라고 하나 봅니다. 구매하실 때 색상을 중요시 하는 분이라면, 이점 꼭 참고해주세요.

 

 

 

 

박스 안에 담겨 있던 '필라테스 링'을 꺼냈습니다. 이미 매장에서 만져보고 체험해봤기 때문에 별다른 특별함이 안 느껴졌습니다. '필라테스 링'의 가격은 13,900원입니다. 비싸다고 생각하면 비싸고, 싸다고 생각하면 싼 금액입니다.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해, 치킨 한마리 사먹는 것을 포기하고 하나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양 옆에 있는 손잡이 중 한 곳에 'MADE IN CHINA'라고 적혀있네요. 이제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중국산 아닌 제품을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손잡이는 폭신폭신한 재질이었는데, 굳이 비슷한 것을 찾자면, 갤럭시 폴드같은 형태의 '1인용 등산매트' 재질 같았어요. '필라테스 링'은 글라스화이버라는 소재로 만들어져서 견고하다고 하는데... 글쎄요. 직접 운동해보니 그리 견고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와이프 말에 따르면, 필라테스 수업 받을 때 사용했던 링보다 물렁물렁한 느낌이 난다고 합니다. JAJU에서 구매한 '필라테스 링'의 가격이 싼 만큼 그 값어치만 하는 걸까요? 일단 계속 운동해보고, 그 후기를 한번 더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링이 부러지지 않고 계속 사용하고 있을지. 아니면 하나 더 구매하게 될지는 다음 번에 알려드릴게요.

 

 

저는 '필라테스 링'을 이용한 운동을 한 번 해본 상태입니다만 운동효과가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고 30분 정도 했는데, 온몸을 활용한 전신운동이 가능하더군요. 특히 근육을 풀어주고 늘려주는 등의 스트레칭 효과도 있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따뜻한 집에서 편히 운동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저와 함께 집에서 '필라테스 링'을 활용한 홈트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