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서울(명동,압구정) 샤넬 매장별 오픈런 대기장소와 꿀팁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서울(명동,압구정) 샤넬 매장별 오픈런 대기장소와 꿀팁

반응형

샤넬 오픈런을 준비하며 제일 궁금했던 점은 '오픈런 대기장소는 어디인가'였습니다. 아무리 인터넷을 뒤져봐도 대기장소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없었기에, 제가 직접 오픈런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많은 분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서울 명동과 압구정에 위치한 5곳의 샤넬 매장별 오픈런 대기장소와 오픈런 꿀팁에 대한 내용이니, 오픈런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갖고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포스팅 작성 이유


2. 샤넬 오픈런 준비사항
 1) 용어와 전략
  ① 오픈런 인터넷 용어를 알아보자
  ② 샤넬 오픈런 전략을 세워보자


 2) 참고사항
  ① 오픈런은 주말보다 평일이 좋아요
  ② 샤넬 매장 대기자 등록 주의사항
  ③ 노력하는 자에게 복이 있다


3. 샤넬 오픈런 대기 장소
 1) 서울 명동 
  ① 롯데백화점 본점
  ② 신세계백화점 본점
  ③ 명동 샤넬매장 오픈런 꿀팁


 2) 서울 압구정
  ① 갤러리아백화점
  ② 현대백화점
  ③ 샤넬플래그십
  ④ 압구정 샤넬매장 오픈런 꿀팁

4. 오픈런 포스팅을 마치며

 

 

 

 

1. 포스팅 작성 이유

샤넬 오픈런을 준비하며, 어느 장소에서 대기줄을 서야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샤넬 오픈런을 해보고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샤넬 오픈런 대기장소는 서울 명동과 압구정에 위치한 매장 5곳에 한하며, 오픈런을 해보지 못한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제외합니다. 

 

 

 

 

2. 샤넬 오픈런 준비사항

 1) 용어와 전략

  ① 오픈런 인터넷 용어를 알아보자

 

직접 알아보고 정리해 본 '샤넬 오픈런과 용어'

#샤넬오픈런 #샤넬용어 샤넬 오픈런 용어설명 결혼을 준비하며 아내가 될 여자친구에게 샤넬 가방(예물)을 선물하기로 했다. 샤넬 가방 구매를 위해 압구정 현대백화점에 들렀는데 놀라운 사실

nonilgi.tistory.com

샤넬 오픈런 정보는 인터넷에 많이 있으나, 오픈런과 관련한 용어를 미리 알아야 합니다. 샤넬 오픈런과 관련된 용어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② 샤넬 오픈런 전략을 세워보자

 

직접 겪어보고 정리하는 '샤넬 오픈런 전략 분석'

#샤넬오픈런 #전략전술 샤넬 오픈런 전략 분석 샤넬 오픈런을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적어보는 그 두번째 이야기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오픈런 관련 '인터넷 용어'에 대해

nonilgi.tistory.com

샤넬 오픈런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서울에 있는 7개 샤넬 매장의 위치와 그룹핑을 통한 오픈런 전략을 분석하였으니, 오픈런에 앞서 미리 전략을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2) 참고사항

  ① 오픈런은 주말보다 평일이 좋아요

샤넬 오픈런은 주말보다 평일에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장에 입고되는 가방의 종류와 갯수는 당일 현장에서 알 수 있는데, 주로 평일에 입고(아예 입고되지 않는 경우도 있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오픈런을 해보니, 월요일보다는 수요일이나 목요일에 입고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② 샤넬 매장 대기자 등록 주의사항

오픈런이 끝나면 샤넬 매장에 도착한 순서대로 대기자 명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매장에 있는 테블릿PC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카톡으로 대기번호 관련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자신의 순번에 2~3팀 남았을 경우, 매장방문 관련 알림이 오니 카톡 알림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픈런은 아니지만 늦은 오전이나 오후에 샤넬 매장에 도착한 경우, 매장 앞에 줄이 짧다고 방심하지 말고, 그 줄 뒤에 줄을 서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매장 앞에 있는 짧은 줄은 앞에서 설명한 대기자 명단을 등록하고 자신의 순번이 다 되어 도착한 입장대기 줄이기 때문입니다. 

 

 

 

 

  ③ 노력하는 자에게 복이 있다

본인은 샤넬 오픈런은 실패했지만, 수시로 샤넬 콜센터(080-200-2700)에 재고를 확인하여, 오후 2시 정도에 원하는 가방을 구매한 케이스입니다. 오픈런으로 앞 번호를 받아 매장에 들어간다 하더라도, 원하는 가방이 없어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무조건 오픈런으로 원하는 가방을 구매하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샤넬 매장의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매장 직통전화는 직원의 고객 응대로 연결된 적이 없으니, 콜센터에 문의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렇다고 콜센터 연결이 쉬운 건 아닌데요. 샤넬 콜센터 연결 꿀팁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샤넬 콜센터 업무시작 시간은 오전 10시 30분입니다. 그럼 3분 전인 27분부터 콜센터로 미리 전화를 걸어주세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끊지말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전화 대기 상태로 계속 기다리면, 업무 시작과 함께 콜센터와 연결되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참고로 콜센터를 통해 확인하는 매장 재고는 전산 조회를 통한 안내이니, 실재고와 오차가 있을 수도 있는 점은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3. 샤넬 오픈런 대기 장소

 1) 서울 명동 

  ①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에비뉴엘-입구

 

롯데백화점 본점은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에서 도보로 가깝습니다. 오픈런 대기 장소는 에비뉴엘(명품관) 입구이며, 명동지하쇼핑센터 17번 출구 바로 앞입니다. 백화점 오픈시간은 10시 30분이고, 오픈 30분 전인 10시에 문이 열립니다.

 

문 안으로 들어가면 또 하나의 공간이 나오는데, 이 곳에서 백화점 메인 문이 열리기까지 또 한번의 대기를 해야합니다. 기다리기는 지루하지만 실내여서 날씨와 상관없이 쾌적한 대기를 할 수 있는 점이 메리트 있었습니다.

 

10시부터 10시 30분 사이에 도착했다면, 대기줄이 없다고 기뻐하지 말고 바로 문을 열어 안으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샤넬 매장은 입구를 기준으로 하여 바로 오른쪽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②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본점-입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도보로 10분도 안걸리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도보로 이동하는 방법은 아래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픈런 장소는 회현역 7번 출구 앞으로 나오거나, 명동 지하쇼핑센터 12번 출구로 나오면 만날 수 있고, 롯데백화점과 달리 백화점 문 앞에서 샤넬 매장을 따라 줄을 서 있으면 됩니다. 샤넬 매장은 롯데백화점과 마찬가지로 입구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③ 명동 샤넬매장 오픈런 꿀팁

 

명동에 있는 샤넬매장 2곳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위치에 있습니다. 오픈런에 도전했는데 대기줄이 길다면, 근처에 있는 매장을 차선책으로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도보로 가는 경로는 먼저 롯데 영프라자를 우측에 끼고 쭉 걸어올라가 횡단보도를 건너 반대편에 보이는 큰 분수대를 찾으면 됩니다. 걸어서 4분 밖에 걸리지 않으니, 오픈런 성공을 위해 두 매장을 오고 가는 길을 미리 익혀두시길 바랍니다.

 

 

 

 

 2) 서울 압구정

  ①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갤러리아-입구

 

압구정 갤러리아는 본인의 첫 샤넬 오픈런 장소이자, 처음으로 방문하는 백화점이었습니다. 갤러리아는 West동과 East동으로 나뉘어 있는데, 샤넬 오픈런 대기장소는 샤넬 매장이 있는 East 동에서 진행됩니다.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1번이나 2번 출구로 나오면 코 앞이 오픈런 대기장소입니다. 

 

압구정 갤러리아는 명동 샤넬매장보다 비교적 대기인원이 적다고 하는 곳이고, 입고 수량도 타매장보다 조금은 넉넉하니 오픈런 준비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매장 오픈 전인 10시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10위 이내에 들었던 적이 많았고, 원하는 가방도 샤넬 콜센터를 통해 재고 확인을 하여 이 곳에서 구매했습니다. 구매 후기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현대백화점

압구정현대백화점-입구

 

압구정 현대백화점은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6번출구 앞에서 오픈런을 대기합니다. 압구정으로 들어서는 초입에 있어 많은 분들이 이곳으로 오픈런을 도전하시는데, 제가 경험한 바로는 비교적 접근이 쉬운 압구정 현대백화점보다는 압구정 갤러리아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압구정 현대백화점 샤넬 매장 역시 입구의 오른편에 있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③ 샤넬플래그십

서울샤넬플래그십-입구

 

샤넬플래그십 스토어는 백화점에 입점하지 않은 유일한 단독 매장입니다. 이곳 역시 매장 오픈시간인 10시 30분에 문이 열리고, 매월 마지막 주는 휴무인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직원 말에 따르면, 검정색 가방이 잘 들어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원하는 가방의 재고가 이곳에 있었는데, 파란색이어서 구매를 포기했었습니다.

 

 

 

 

  ④ 압구정 샤넬매장 오픈런 꿀팁

 

명동 샤넬매장과 마찬가지로 압구정 갤러리아와 샤넬플래그십의 거리도 가깝습니다. 이 두 곳은 도보로 3분 거리로, 명동보다 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명동 샤넬매장 오픈런 꿀팁과 마찬가지로, 이 두 곳 중에서 한 곳에 오픈런을 갔다가 대기줄이 많은 경우, 재빨리 다른 매장으로 이동하시기를 바랍니다.

 

 

 

 

4. 오픈런 포스팅을 마치며

 

예물 가방 구매 : 샤넬 클래식 미디움 샀어요

샤넬 가방 구매를 위해 알아두세요 2020/04/22 - [노닐기연습장/+ Information] - 샤넬 가방 구매 사전준비 1탄 : 인터넷 용어 완전 정복편 샤넬 가방 구매 사전준비 1탄 : 인터넷 용어 완전 정복편 저희는

nonilgi.tistory.com

 

본인은 비록 미리 알아보고 전략을 세워 도전했던 오픈런에는 실패했지만, 오픈런 대기 장소와 꿀팁도 전할 수 있을 만큼 노하우도 생기게 되었고, 원하는 샤넬 클래식 미디움 블랙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한 오픈런 대기장소와 꿀팁에 대한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