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새빨간 고기가?!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 '생양지쌀국수'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새빨간 고기가?!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 '생양지쌀국수'

반응형

#생양지쌀국수 #특이한_쌀국수

살면서 처음 맛보는 쌀국수

 

쌀국수는 최애 음식 중 하나다. 그동안 많은 쌀국수집에서 다양한 쌀국수를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지난 주말 나는 또 하나의 특이한 쌀국수를 맛보게 되었다. 종종 들리는 우리동네 쌀국수 맛집. PHO358에서 먹은 '생양지쌀국수'이다. 소고기쌀국수를 생각하고 아무 생각없이 주문했는데, 서빙되어 나온 비주얼에 깜짝 놀라게 됐다. 그 이유는 왜 였을까?

 

 

해외에 못나가는 요즘, 'PHO 358'에서 베트남을 느껴보세요.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 가을비가 추척추적 내리는 어제는 추워진 날씨 탓에 뜨거운 국물 음식이 먹고 싶었어요. 저녁을 먹기에 조금 이른 시간. 오랜만에 장을 보기 위해 이마트에 갔는데,

nonilgi.tistory.com


 

 

 

예사롭지 않은 비주얼의 쌀국수

 

 

생양지 쌀국수가 나왔다.

가격은 작은 사이즈 기준 7,500원이다.

 

음, 비주얼이 예사롭지 않다.

 

선홍빛 고기가 가득한

시뻘건 쌀국수는 처음 본다.

 

 


 

 

생양지쌀국수를 파헤치다

 

생양지라고해서서 일부러 덜 익힌건지,

약간은 거부감이 드는 비주얼.

 

그래도 주문한거니 일단 먹기로 했다.

 

 

 

양파 밑에 가득한 생양지고기.

한 점 집어서 국수를 덮어 입으로 넣었다.

 

생고기 맛이 확 느껴지고

낯선 탓에 음미 할 틈이 없다.

 

 

 

결국 뜨거운 국물로 입을 가셨다.

(국물 때문에 고기는 입 안에서 저절로 익음)

 

맛있다고는 솔직히 못 하겠다.

처음 먹는거라 그랬을 수도 있다.

 

특별히 생양지라고해서 맛있는 것 같지 않다.

첫 입 이후 국물에 담가 푸욱 익혀 먹었다.

 

 

 

함께 있는 숙주도 우걱우걱.

쌀국수는 숙주나물 없으면 큰일 난다.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작은 사이즈라도 충분히 배가 부르다.

 

생고기가 낯설어 맛이 없게 느껴졌지만

이렇게 저렇게해서 결국 다 먹게 됐다.

 

 

 


생각했던 비주얼과 전혀 달랐던 생양지쌀국수는 '비주얼 쇼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싶다. 살면서 이런 쌀국수는 처음 봤으니까. 그리고 호기롭게 도전했던 첫 한 입. 예상보다 별로였던 맛에 또 한번 쇼크. 그래도 '늘 먹던게 제일 맛있다'고... 뜨끈한 국물에 소기를 푹 익혀 먹으니 내가 알던 소고기쌀국수 맛이었다. 왜 나는 메뉴판에서 '소고기쌀국수'를 못보고 '생양지쌀국수'를 시킨 것인가. 그래도 특이한 쌀국수 한번 맛보게 되었음에 의의를 두고, 이번 포스팅을 마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