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퍼스트가든 맛집 '우리동네가든'에서 돼지갈비 어때요?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퍼스트가든 맛집 '우리동네가든'에서 돼지갈비 어때요?

반응형

 일산 돼지갈비 맛집 후기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D 오늘은 퍼스트가든 근처 맛집 중 하나인 '우리동네가든'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퍼스트가든 맛집 소개 포스팅에서도 '본구이'라는 고깃집을 소개해드렸었는데, 이번 포스팅 역시 고깃집이네요. 이 집은 파주에 놀러가면 종종 들르는 곳인데요. 가격도 괜찮고 맛도 좋아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작년인가까지만해도 먹은만큼 고기를 포장해줬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나봅니다. 3인분 먹고 3인분 공짜로 받아올 생각하고 갔는데, 약간 실망을 했지만... 그래도 고기가 워낙 맛있으니 넘어가기로 합니다..ㅎ 그럼 지금부터 '우리동네가든'을 소개해볼게요. 다같이 맛있게 침흘리며 따라와주세요!

 

파주 퍼스트가든 맛집, 가족 외식은 '본구이'에서!

 

파주 퍼스트가든 맛집, 가족 외식은 '본구이'에서!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오늘은 파주 퍼스트가든 근처에 있는 맛집인 '본구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숯불갈비전문점인 '본구이'는 맛도 좋고 양도 많은데다가 가격도 착해서 외식하기에 참

nonilgi.tistory.com


 

 

 

 

 

 

일산 돼지갈비 맛집 '우리동네가든'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언덕길을 따라 올라갔습니다. 길 옆으로 예쁜 장미꽃과 잘 가꿔진 정원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나무 사이로 걸려있는 전구도 갬성돋는 이 곳은 일산 돼지갈비 맛집 '우리동네가든'입니다.

 

 

돼지갈비를 전문으로 하는 '우리동네가든'은 고양시 맛집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돼지갈비는 포장판매도 하고 있는데, 그냥 포장은 1kg 4인분에 25,000원이고 구운건 30,000원입니다. 정육점에서 고기 사다가 양념에 재서 만들어 먹는 수고와 시간, 재료 구매에 필요한 돈을 생각한다면 그냥 포장해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장판매 금액은 알았으니, 가게에서 먹는 고기는 얼마인지 알아봐야겠습니다.

 

 

 

 

 

'우리동네가든'에서 맛있는 한끼

 

가게 내부는 이렇습니다. 테이블 식으로 되어있고, 코로나 전염 예방을 위해 테이블마다 아크릴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어요. 이른 저녁시간이라 손님이 많지는 않군요. '우리동네가든'에서는 단체식사도 가능한데요. 지하에 엄청 큰 홀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메뉴표입니다. 고기는 돼지고기와 소고기로 나뉘네요. 평일 점심세트도 있고, 식사메뉴도 있습니다. 저희는 돼지갈비를 먹자고 온것이기 때문에 다른건 보지 않았습니다. 돼지갈비 3인분을 주문했어요. 돼지갈비는 우리갈비와 동네갈비가 있는데, 국내산 한돈인 '우리갈비'를 먹기로 했습니다. 가격은 1인분(250g)에 16,800원입니다. 수입산인지 모르겠으나 입구에서 봤던 배너에 적혀있던 포장판매는 1kg에 25,000원인데... 포장이 정말 싸긴 하네요.

 

 

비가와서 좀 추웠던 날씨였는데, 숯불이 들어오니 아주 따뜻해졌습니다. 활활 타는 숯불에 몸을 녹이는 사이 반찬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반찬은 콩나물냉채와 샐러드, 파무침과 양념게장. 그리고 정말 맛이 좋았던 묵사발까지 어느 하나 놓칠게 없었습니다. 묵사발은 너무 맛있어서 한그릇을 싹 비워냈어요.

 

 

주문한 우리갈비(국내산 한돈) 3인분입니다. 냉동은 아닌 것 같아요. 생생한 육질이 느껴졌습니다. 자, 이제 달궈진 불판에 돼지갈비를 구울 차례입니다.

 

 

고기는 차돌박이 아니면 조금씩 굽는게 좋은 것 같아요. 한번에 많이 구우면 앞서 구운 고기가 다 식어버리기 때문이죠. 적당히 구워 먹어가며 조금씩 구워먹는게 좋습니다. 활활 타는 숯불위에 구워지는 돼지갈비. 그 맛은 어땠을까요?

 

 

달콤한 소스가 돼지갈비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앞뒤좌우 코팅해가며 구워서그런지 한입 먹으면 육즙이 '쾅'하고 흘러내립니다. 촉촉한 육질과 소스, 육즙의 조화가 상당히 좋았어요. 

 

 

양념갈비는 그냥 먹는 것보다 밥과 함께 먹는게 더 맛있습니다. 된장찌개와 공기밥 한 개를 주문했어요. 잘 익은 돼지갈비를 밥 한술 떠서 얹어 먹는 이맛. 그리고 입을 개운하게 만들어 줄 된장찌개 한입. 돼지갈비는 이렇게 먹어야 제맛입니다. 모처럼만에 아내와 맛있는 돼지갈비로 맛있는 저녁을 했습니다. 가격은 적당한데 맛은 최상급인 일산 돼지갈비 맛집 '우리동네가든'!! 노닐기가 추천하는 맛집이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D

 

 

우리동네가든

전화번호 : 031 - 977 - 1122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723

운영시간 : 11:00 - 21:00   [ BREAK TIME ] 평일 15:00 - 16:30 / 주말,공휴일 없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