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매직씽 블루투스 마이크 : 코로나엔 집에서 코노나 ?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네 번째 일기장/리뷰 / / 2020. 8. 20. 08:00

매직씽 블루투스 마이크 : 코로나엔 집에서 코노나 ?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즐기는 노래방 필수템인 '매직씽 블루투스 마이크'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연초부터 지금까지 사람 많은 곳에 마음껏 놀러 다니지 못하고,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 코로나가 조금 주춤해지나 싶었는데, 요즘 다시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어요. 신천지 사태 이후로 또 한 번 심각한 위기상황이 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2020/06/01 - [먹어보고서/직접만듦] - 코로나에 집에서 혼자놀기 : 분명 나는 '수플레 계란 오믈렛'을 만들었는데...

 

코로나에 집에서 혼자놀기 : 분명 나는 '수플레 계란 오믈렛'을 만들었는데...

수플레 계란 오믈렛을 만들어보자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달고나 커피'를 만들어먹는 것이 유행이었는데, 그것 말고도 '수플레 계란 오믈렛'을 만들어 먹는 것도 유행이라고 한다. 마침 냉장고��

nonilgi.tistory.com

 

 

이런 코로나로 인해 결혼 하기 전에는 집에서 홈트레이닝도 하고, 유튜브를 보며 시간을 보냈었는데요. 유튜브를 보며 알게 된 '수플레 계란 오믈렛'을 만들어보기도 했었습니다. 이외에도 달고나 커피 만들기도 유행했었고,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것을 접하게 되는 요즘인데요. 얼마 전 TV프로그램 <나혼자산다>를 통해 집코노를 알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코인노래방  

 

 

지난주 <나혼자산다>의 달심. 한혜진 회원님이 새집으로 이사한 것을 봤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노래방에 갈 수 없어, 방에 코인 노래방을 직접 만든 장면이 나왔습니다. 작은 냉장고와 과자, 미러볼, 노래 선곡표까지!! 약간 오버스럽긴 했지만, '집에서도 노래방 분위기를 내려면 충분히 낼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송을 보는 내내 한혜진 님이 들고 노래부르는 무선 마이크가 저희의 눈에 점점 들어오기 시작했고, '마이크 하나 살까?' 하는 뽐뿌가 올라왔습니다. 그러다가 저희의 마이크 구매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 것이 있었는데요. 어제 다시 보기로 시청했던 '<슈가맨> 씨야 편'입니다. 2000년대 중반에 히트했던 씨야 노래를 들으면서 특히 와이프는 그 시절 감성에 흠뻑 빠지게 되었고, 무선마이크를 구매하기를 원했습니다.

 

 

 

  당근마켓에서 만난 구세주  

 

 

 

와이프가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는게 저의 가장 큰 행복입니다. 무선마이크를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네이버에 마이크를 검색해봤는데, 가격이 6~8만 원 선이네요. 솔직히 싼 가격은 아니어서 부담스럽긴 했습니다. 하지만 이럴 땐 저희에게 도움이 되는 친구가 있지요. 바로 '당근 마켓'입니다.

 

 

당근 마켓에 노래방 마이크를 검색했는데 이게 왠일입니까? 제가 찾던 마이크 신상품이 3만 4천 원에 판매되고 있다는 글이 올라와 있는게 아니겠어요. 이건 '마이크를 꼭 사라는 하늘의 개시'라고 생각되어, 판매자에게 바로 채팅을 걸었어요. 3만 원에 구매하겠다고 네고를 시도해봤는데, 운이 좋게도 판매자가 응해줘서 4천원을 더 깎아서 구매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매직씽 마이크를 3만원에 구입하게 되었는데, 신상품을 인터넷 최저가의 반값에 구입하는 결과를 얻어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판매자님:)

 

 

  매직씽과 아싸 노래방 어플로 즐기는 집.코.노  

 

 

당근 마켓에서 싸게 구입한 무선마이크입니다. 매직씽이라는 제품인데, 무선마이크 업계에서는 애플과 같은 존재인 것 같습니다. 굉장히 미국스러운 상품 사진이 인상적입니다. 상품 박스 하단에는 제품의 특징이 안내되어 있었고, 뒷면에는 상세 설명이 되어 있네요. '아싸 노래방' 어플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노래방을 직접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박스 안에는 하드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하드케이스를 열어보니 구성품이 간단합니다. 마이크와 설명서, 충전 케이블과 아싸노래방 1년 이용권이 들어있네요. 비닐에 쌓여있는 마이크 포장을 벗겨내니, 영롱한 자태를 드러내는 마이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중간에는 마이크 컨디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네요. 조작 관련 내용은 상품 박스 뒷면과 설명서에 적혀있어서, 쉽게 조작할 수 있었어요.

 

 

 

 

케이블은 충전 케이블(안드로이드 구형)과 AUX 케이블이 있었어요. AUX 케이블을 지원하는 자동차를 운전하신다면, 차에서도 노래방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매직씽 아싸 노래방 쿠폰 1년 이용권이 있습니다. 이용권에 프린트되어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고, 이용권 하단에 있는 곳을 긁어내면 일련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여 어플을 다운 받았어요. 고급스러운 업데이트 이미지에 매료되었습니다. 메일 주소만으로 간단히 기기를 어플에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이용권에 설명대로 어플 화면에서 쿠폰 등록하기 메뉴를 찾는데, 도무지 못 찾겠어서 10분을 헤매었어요. 여기서 기억하실 것은 쿠폰 등록할 때에 반드시 '어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등록하셔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이건 와이프가 찾아낸 꿀팁입니다. 스마트한 와이프 만나길 행운으로 알아야겠어요!

 

 

 

 

쿠폰도 등록했겠다, 마이크도 준비되었겠다. 간단히 노래를 불러보기로 했습니다. 어플에는 최신곡부터 인기곡 등 다양한 곡이 있었는데요. 노래방에 있는 것과 똑같았어요. 처음엔 '살짝 즐겨봐야겠다'라고 생각하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는데, 노래 부르기는 멈추지 않았고... 결국 1시간이나 노래를 부르고 체력 고갈로 집코노 문을 닫게 되었네요...ㅎ

 

 

코로나로 인해 코노(코인 노래방)도 가지 못하고, 집에서만 있느라 스트레스도 받고 무료한 요즘인데... 매직씽 마이크와 아싸 노래방 어플로 즐기는 집코노. 너무나 재미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 집에서 즐기는 노래방으로 쌓인 스트레스가 술술 풀릴 것 같네요. 

 

 

오늘 하루 10곡 정도 불렀는데, 코인 노래방에서 3곡에 천 원이라고 가정하면 3천 원어치를 불렀네요. 1달 정기이용권이 11,000원이던데... 집에서 즐기는 노래방이 코노보다 더 싼 것 같기도 하네요. 좀 더 연구해서 TV에 가사가 보이도록 세팅을 해야겠습니다. 코로나에 힘들고 지친 마음을 매직씽 마이크와 아싸 노래방 어플로 날려버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