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마켓컬리 채선당 월남쌈 밀키트 먹어보고서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마켓컬리 채선당 월남쌈 밀키트 먹어보고서

반응형

오랜만에 월남쌈이 먹고 싶어 주문한 밀키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마켓컬리에서 주문했고, 회원 할인가는 정가 15,000원의 7%인 14,787원입니다. 2인 세트이니 인당 7,500원정도로 맛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다양한 채소와 소불고기를 땅콩소스와 칠리소스에 번갈아 찍어 먹는 재미가 있었던 채선당 월남쌈 밀키드. 지금부터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만나는 채선당
월남쌈 밀키트 살펴보기

월남쌈-밀키트

 

채선당 월남쌈 밀키트입니다. 커다란 플라스틱 용기에 내용물이 알차게 담겨있는 것 같았습니다. 월남쌈은 2인분이고 조리시간은 15분 정도 걸리는 난이도 하(下) 수준의 밀키트라고 하네요.

 

구성과-레시피

 

월남쌈 밀키트는 크게 4가지 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불고기·라이스페이퍼·채소·소스인데요. 레시피를 따라 쉽게 월남쌈을 준비할 수 있었어요.

 

야채

 

야채는 진공포장 되어 있었고, 구성은 적양배추·양파·깻잎·파프리카·당근·오이로 구성했습니다.

 

라이스페이퍼와-소불고기

 

라이스페이퍼는 동그란 모양으로 20장 정도 들어있었던 것 같아요. 소불고기 역시 진공포장으로 되어 있었는데, 조리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할게요.

 

소스와-파인애플

 

그리고 소불고기 소스와 월남쌈을 찍어 먹을 땅공·칠리 소스가 들어 있었고, 파인애플도 있었어요.

 

 

 

 

월남쌈 재료 준비하기
소불고기 굽기와 채소 담기

소불고기-준비

 

소불고기는 키친타올에 올려 핏물을 먼저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큰 볼에 소불고기를 담고 동봉된 소스를 뿌려 버무린 뒤 5분간 재워주시면 준비가 끝납니다.

 

소불고기-굽기

 

소불고기는 잘 달군 팬에 살짝 태운다는 느낌으로 2~3분 정도 바싹 볶아주면 됩니다. 고기가 얇게 썰려 있어서 금방 익으니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어요.

 

오이채썰기

 

다른 야채는 다 썰려있는데, 오이만은 그렇지 않습니다. 월남쌈에 넣어 먹을 정도의 크기로 채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월남쌈준비

 

각종 채소와 파인애플은 봉지를 뜯어 그릇에 담아줬는데요. 따로 손질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밀키트를 구매하는 이유겠죠?

 

라이스페이퍼와-소불고기

 

라이스페이퍼도 접시에 담아주고, 소불고기와 소스도 준비되었습니다.

 

한상차림

 

채선당 월남쌈 밀키트로 차려진 한상입니다. 각종 채소와 소불고기, 소스 및 라이스페이퍼까지!! 접시만 8개를 사용한 건 안비밀...

 

 

 

 

월남쌈 먹어보기
채선당에서 먹는 듯한 느낌을 내보자

월남쌈

 

월남쌈은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살짝 담가 그릇에 펼쳐준 뒤, 각종 재료를 넣고 말아주면 되는데요. 예쁘게 쌈을 만들면 괜시리 기분이 좋아집니다. 평소에 아내와 월남쌈 먹으러 자주 갔었는데, 아기 낳고는 월남쌈을 먹어본 기억이 없어요. 이렇게라도 먹으니 밖에서 외식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2020.04.26 - [첫 번째 일기장/맛집 I 카페] - 강남 샤블리 : 꽃처럼 러블리한 샤브샤브 맛집 (+월남쌈의 유래)

 

강남 샤블리 : 꽃처럼 러블리한 샤브샤브 맛집 (+월남쌈의 유래)

안녕하세요. 먹는 것과 놀러 다니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노닐기(nonilgi)입니다. 오늘은 저와 여자 친구의 최애 음식인 월남쌈샤브샤브 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3월 초에 방문했던 곳인데, 이제

nonilgi.tistory.com

 

소스찍기

 

월남쌈은 땅콩소스나 칠리소스에 찍어 먹는데요. 저는 땅콩보다는 칠리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소스를 찍어 먹는게 좋으신가요?

 

 

 

 

이것은 좀 아쉬웠어요:(
양파채를 썰긴 한건가요??!

양파채

 

오랜만에 집에서 월남쌈을 먹으니 리프레쉬 되는 느낌이었어요. 조리와 준비가 간편해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었던 채선당 월남쌈 밀키트. 신선한 채소와 함께 먹어서 맛있었는데,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양파가 제대로 안 썰려 있었다는 점인데요. 다른 채소는 채를 썰어놨는데, 양파는 아주 두껍게 썰려 있었고 양파 안의 심지(?)같은 것도 그대로 들어가 있더라고요. 재료 손질을 한건지 아니면 썰다 남은 것을 담은 건지... 양파를 보니 딱히 손이 가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양파는 절반을 못먹고 다 버린 것 같아요. 양파 손질에 조금 더 신경 써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채선당 월남쌈 밀키트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