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릿첼 첫걸음 빨대컵 6개월 아기 이유식 준비물 1탄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릿첼 첫걸음 빨대컵 6개월 아기 이유식 준비물 1탄

반응형

생후 6개월 아기는 철분을 포함한 소고기를 넣어 만든 이유식을 먹어야 합니다. 이유식을 하면 물도 함께 먹어야 하는데요. 릿첼 첫걸음 빨대컵 (AQ 첫걸음 머그 스텝업 세트)이 유명하다고 해서 구매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컵은 빨대 사용이 익숙지 않은 아기들이 쉽게 물을 빨아먹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직접 아기가 사용하는 걸 봤는데,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쉽게 물을 빨아먹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릿첼 첫걸음 빨대컵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릿첼 첫걸음 빨대컵

2. 빨대타입 (6개월~ )

3. 드링킹타입 (7개월~ )

4. 사용 주의사항

5. 사용 후기

 

 

 

 

 

 

1. 릿첼 첫걸음 빨대컵

릿첼-첫걸음-빨대컵

 

 

 

인터넷으로 주문한 릿첼 첫걸음 빨대컵을 택배로 받았습니다. 색상은 3가지(네이비블루·핑크·옐로우)가 있었는데, 핑크색으로 주문했어요. 받은 택배 포장을 뜯어 내용물을 확인했는데, 빨대컵과 청소용 솔이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상품 포장에 뭐라고 적혀있는데, 까마막눈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후까님...) 참고로 지난번 포스팅했던 베이비 소프트 의자도 같은 회사 제품이었네요. 

 

 

 

 

 

2분 만에 뚝딱! 에어펌프로 손쉽게 만드는 릿첼 베이비 소프트 의자 옐로우 개봉기

오늘은 필수 육아템으로 유명한 릿첼 베이비 소프트 의자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의자는 아마 주변 친구나 직장 동료 아기 사진에서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휴대성과 유용성이 최고라는 릿첼

nonilgi.tistory.com

 

 

 

취급설명서

 

 

 

제품 뒷면에 한글 취급 설명서가 붙어 있습니다. 릿첼 첫걸음 빨대컵은 빨대타입과 드링킹타입으로 사용 가능한데요. 빨대 사용하는 것을 연습시키기 위한 빨대타입은 6개월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아기 스스로 컵을 사용하게 하고 싶다면 드링킹타입으로 훈련을 하면 되는데, 이는 7개월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뚜껑을 벗기면 컵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2. 빨대타입 (6개월~ )

빨대타입

 

 

 

6개월부터 사용 가능한 빨대타입 입니다. 컵은 양 옆으로 손잡이가 있어, 아기가 쉽게 쥐고 컵을 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컵 재질은 플라스틱이고, 뚜껑과 빨대는 실리콘 재질이었어요.

 

 

 

빨대타입

 

 

 

초점이 나가서 잘 안보이실 텐데, 컵 용량은 150ml입니다. 눈금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50ml 단위로 숫자가 쓰여있습니다.

 

 

 

빨대타입

 

 

 

뚜껑에 있는 손잡이를 잡고 살짝 힘을 주며 당기면 뚜껑을 컵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뚜껑에는 기다란 빨대가 꽂혀 있네요.

 

 

 

빨대타입

 

 

 

빨대는 상단과 하단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상·하단이 분리 가능하며, 빨대 전체도 뚜껑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빨대타입

 

 

 

뚜껑에 표시된 푸시(PUSH) 부분을 살짝 눌러주면, 공기 압력차에 의해 빨대에 물이 솟아 나옵니다. 빨대 사용이 익숙지 않은 아기들이 쉽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만들어진 릿첼 빨대컵을 구매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아기 혼자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3. 드링킹타입 (7개월~ )

드링킹타입

 

 

 

7개월부터 사용 가능한 드링킹 타입은 빨대 사용을 어려워하거나, 한 번에 많은 물을 마시고 싶어 하는 아기들이 사용하는 타입입니다. 

 

 

 

빨대타입

 

 

 

뚜껑에 저금통 구멍 모양으로 길게 구멍이 나있고, 입을 대고 마실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빨대컵 사용 시보다 많은 양의 물을 한 번에 마실 수 있으나, 갑자기 한꺼번에 쏟아지듯 나오진 않습니다. 이 단계가 지나면 뚜껑을 모두 제거하고 머그컵으로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4. 사용 주의사항

 - 밀폐 기능이 없는 연습용 컵으로, 외출 시 물이 셀 수 있습니다.

 

 - 음료가 들어 있는 상태로 컵을 쓰러뜨리거나 흔들면 셀 수 있습니다.

 

 - 뚜껑을 닫을 때, 테두리 부분을 컵과 잘 밀착해주세요.

 

 - 과도한 열탕 소독은 자제해주시고, 열탕 소독을 할 때는 큰 냄비에 3~5분 진행해주세요.

 

 

 

 

 

 

5. 사용 후기

 

 

 

- 아기가 쉽게 물을 마실 수 있고, 빨대와 컵 사용을 연습하는데 도움이 된다.

 

 -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깨질 위험이 없다.

 

 - 세척하기 쉬워서 관리가 편하다.

 

 - 아기가 던지거나 손으로 뚜껑을 여는 경우가 있어, 물을 흘리는 경우가 많다.

 

 - 용량이 조금 커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