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6개월 아기 분유 갈아타기 및 헤겐 젖꼭지 교체 했어요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6개월 아기 분유 갈아타기 및 헤겐 젖꼭지 교체 했어요

반응형

오늘은 6개월 아기 분유 갈아타는 방법과 헤겐 젖꼭지 교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생후 원령에 따라 단계별로 나뉜 분유는 한 번에 갈아타는 것보다 기존 먹는 것과 새로 먹을 것을 배합해 갈아타는 방법이 좋다고 하는데요. 저희 아기가 먹고 있는 A2 분유를 기준으로 갈아타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분유와 함께 바꾼 헤겐 젖꼭지 3단계도 소개할게요.

 

 

 

 

 

 

A2 분유 1단계와 2단계

A2분유

 

 

 

산후조리원에서 먹던 산양분유 때문인지 우리 아기는 신생아 때부터 배앓이가 심했습니다. 그러다가 뉴오리진에서 판매하는 배앓이 없는 A2 분유를 알게 되어 먹이고 있는데, 배앓이 없이 잘 먹어주고 있습니다. A2 분유는 일반 분유의 1.5배가 비싸서 조금 부담스럽지만, 배앓이 없이 편하게 분유를 먹는 아기 모습을 보면 비싼 생각은 싹 사라지게 됩니다.

 

 

 

A2분유

 

 

 

분유는 생후 월령에 따라 먹는 양과 횟수, 영양 성분이 조금씩 다릅니다. A2 분유의 경우 1단계는 생후 0일부터 6개월까지 먹일 수 있고요. 2단계는 6개월부터 12개월까지 아기가 먹을 수 있는 분유예요. 

 

 

 

A2분유

 

 

 

보라색은 A2분유 1단계 스푼이고, 회색은 2단계 스푼입니다. 1단계 한 스푼이 약 7.5g이고, 2단계 한 스푼은 약 8.5g 입니다. 한 스푼에 담기는 양이 달라서인지 2단계 스푼(회색)이 조금 더 컸어요. A2 분유를 먹이면서 만족스럽지만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면, 새 분유를 뜯어 스푼을 찾을 때 힘들다는 점입니다. 분유통 깊숙이 스푼이 들어가 있어, 파헤치는 데 힘들어요. 이 포스팅을 뉴 오리진 관계자가 읽으신다면, 제품 생산에 피드백해주시면 좋겠네요.

 

 

 

 

 

 

분유 갈아타는 방법

분유-갈아타기

 

 

 

분유 갈아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기가 먹는 분유 양을 100%로 가정하고, 기간을 두어 비율을 조절해가며 먹이면 되는데요. 보통 일주일동안 분유 갈아타기를 하는데, 1~2일은 기존 분유 70% 새로운 분유 30%로 조합해 먹이고요. 3~5일에는 50%씩 섞어 먹입니다. 그리고 6~7일째는 기존 분유를 30%로 줄이고, 새로운 분유를 70%로 늘려 분유를 타 주세요. 일주일 동안 분유를 먹으며 아기에게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새로운 분유를 개월 수에 맞는 양으로 타서 먹여주세요. 참고로 저희 아기는 별 이상 없이 1단계에서 2단계로 무난히 넘어갔답니다.

 

 

 

구분 1~2일차 3~5일차 6~7일차 8일차~
기존 분유 70% 50% 30% 0%
새로운 분유 30% 50% 70% 100%

 

 

 

 

 

 

젖병 젖꼭지도 바꿔주세요

헤겐-젖꼭지-3단계

 

 

 

저희 아기는 신생아 때 그린맘 젖병을 사용하고, 50일 전후를 기점으로 헤겐 젖병으로 분유를 먹고 있습니다. 용량이 150ml인 1단계로 시작했다가, 3개월이 지나면서 용량 240ml의 2단계로 넘어갔고요. 분유를 갈아타는 6개월을 시점으로 젖꼭지도 3단계로 바꿔줬습니다. 3단계 젖병(용량 330ml)도 있었지만, 2단계 젖병 크기로도 충분해서 젖꼭지만 3단계로 바꿔줬습니다.

 

 

 

헤겐-젖꼭지-3단계

 

 

 

Fast Flow 형식의 3단계 헤겐 젖꼭지 입니다. 분유를 먹기 위해 젖꼭지를 빨면, 천천히 나오는 분유가 이제는 빨리 나와서 많은 양을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헤겐-젖꼭지-3단계

 

 

 

제품은 플라스틱 소재 케이스에 담겨 있었는데요. 별도로 뜯는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 가위로 잘라줬어요. 케이스 안쪽 위, 아래에 젖꼭지가 1개씩 총 2개 들어가 있습니다.

 

 

 

헤겐-젖꼭지-3단계

 

 

 

영롱한 자태를 풍기는 새 젖꼭지 보세요. 투명한 비주얼이 '나 새거야'하고 말해주는 것 같네요.

 

 

 

헤겐-젖꼭지-3단계

 

 

 

기존에 사용하던 2단계 젖꼭지와 비교 사진입니다. 너무 오래 사용했을까요. 색깔도 많이 변했고요, 뭔가 헌 느낌이 제대로 나는 것 같네요. 3단계 젖꼭지로 더 많은 분유를 먹고 무럭무럭 클 아기에게 응원의 한마디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