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다음 메인에 소개되다 5 I 블로그 운영 이래, 역대급 방문자수 기록!!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다음 메인에 소개되다 5 I 블로그 운영 이래, 역대급 방문자수 기록!!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이번 10월에도 저의 포스팅이 다음 홈페이지에 노출되는 기분 좋은 일이 있었습니다. 지난 10월 17일 포스팅했던 '신라호텔 룸서비스 순살치킨 후기'였는데요. 게시 후 이튿날 메인에 올랐습니다. 이런 메인 노출의 시그널은 언제나 갑작스럽게 옵니다. 일 하다가 잠시 시간이 생겨 버릇처럼 블로그앱을 켜고 방문자수를 확인했는데, 급격히 올라가있는 '오늘의 방문자 수'. 평소 일방문자수보다 몇배 늘어있는 숫자를 보고 놀라는 것은 매번 느껴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좀 특별한 경험을 했어요. 보통 포스팅이 메인에 노출되면 3일간 되는데, 운이 좋았던 것인지. 아니면 제 포스팅이 유용했던건지.. 또 한번 메인에 노출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첫 메인노출이 끝나는 세번째 날. 또다시 메인 노출이 시작된거죠. 그래서 총 5일간 메인에 노출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저에게 이런 날이 오기도 하네요. 로또를 맞은 기분이었어요! 앞으로도 제가 겪고 먹고 즐긴 일상들을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게 열심을 다해보겠습니다:)

 

 

 

 다음 메인 노출과 유입자수 증가  

 

 

요즘은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통해 검색을 많이합니다. 위 사진도 '다음 앱'을 캡쳐한건데요. 카테고리를 보시면 '홈&쿠킹'부터 '여행맛집'까지 다양한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고, 이에 해당하는 많은 분들이 작성하신 포스팅들이 노출되는 구조입니다. 메인에 소개되면 아무래도 방문자수가 급격히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4번의 메인 노출을 경험했었는데요. 그 중 가장 유입자수가 많았던 것은 지난 9월 27일 메인에 올랐던 '박승광 해물칼국수' 포스팅이었습니다. 쌀쌀해진 날씨 탓에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셨고, 덕분에 방문자수가 많이 늘어 기분 좋았던 경험이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 '신라호텔 룸서비스 순살치킨 후기' 포스팅은 이전의 기록을 상상 이상으로 뛰어넘는 방문자수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게 2번 연속 메인에 노출된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많은 정보를 얻어가셨음 좋겠어요.

 

 

지난 번에도 언급하긴 했는데, 저는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언 10개월이 되는 블로거입니다.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이상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진행했어요. 어차피 블로그 포스팅 내용도 일상 생활이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았습니다.(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1일 1포스팅하는 소재가 떨어져가는게 문제긴 하네요..ㅠ) 그렇게 운영한지 1달인 2월에는 3번의 도전 끝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 뒤로도 처음처럼 꾸준히 포스팅을 했고, 7월이 되어 처음으로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어요. 그 뒤로 또 한번의 메인 노출이 있었고, 8월에 한번. 그리고 9월에 한번. 이번 10월에 또 한번 노출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월 1회 노출기록을 10월에도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0/10/08 - [끄적끄적] - 다음 메인에 소개되다 4 I 9월에도 또 한번 감사합니다 :)

 

다음 메인에 소개되다 4 I 9월에도 또 한번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거 nonilgi가 된 사연 :D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 오늘은 지난 9월 27일 포털사이트 DAUM 메인에 소개된 포스팅을 자축하고, 이를 통해 들었던 생각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해요. 아

nonilgi.tistory.com

 

 

  찾아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합니다  

 

 

다음 메인 노출이 되면 의례적으로 하는 것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노출화면 캡쳐'입니다. 다음 앱을 켜고 제 포스팅이 어디에 있는지 찾는 일은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노출된 포스팅은 '여행맛집' 카테고리에 노출되었어요. 먹음직스러운 순살치킨 섬네일과 신라호텔 룸서비스라는 것에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찾아와주신 것 같아요. 블로그를 운영하며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 레시피를 알려주시는 이웃, 해외에서 거주하는 일상을 전달해주시는 이웃, 한국의 다양한 맛집과 카페 및 즐길거리를 알려주시는 이웃. 그 외에도 많은 생활정보를 공유해주시는 이웃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며 다양한 분들께서 전해주시는 정보들을 많이 얻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저의 포스팅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열심히 활동할테니 많이 찾아와주시고, 공감과 구독도 많이많이 눌러주세요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