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형 유모차 추천 베이비젠 요요2 관련 포스팅입니다.
해외여행을 앞두고 휴대형 유모차 베이비젠 요요2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쓰던 유모차는 절충형 유모차인 부가부 비6 제품인데요. 베이비젠 요요2는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가격보다 저렴하다는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베이비 플러스에서 구매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베이비젠 요요2 소개와 접는 방법, 가격 및 액세서리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베이비젠 요요 유모차를 알아보자
화곡동 베이비 플러스에서 베이비젠 요요2를 구매하기 전, 파주 베이비 플러스를 방문했습니다. 할인은 파주페이만 되고, 특별한 행사도 없는 것 같아 브로셔만 받아왔습니다.
베이비젠 요요는 어디서든 편하게 다닐 수 있는 것이 장점인 휴대형 유모차입니다. 독립형 4륜 서스펜션과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소프트 드라이브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해요. 손목 스트랩과 고강도 알루미늄 프레임, 최대 5kg까지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 바구니와 5점식 하네스 시트가 특징입니다.
0세부터 오렛동안 시트 교체만으로 새로운 유모차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베이비젠 요요입니다. 신생아부터 최대 6개월 까지는 요요 0+ 뉴본팩이나 배시넷으로 사용하고요. 6개월 이후부터는 요요 6+ 컬러팩을 사용하시면 된다고 해요. 뉴본팩과 배시넷의 가장 큰 차이는 폴딩 가능 여부인데, 뉴본팩은 폴딩이 가능하고 배시넷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구매한 베이비젠 요요2의 제원은 세로 106cm 가로 86cm이고요. 접었을 때는 세로 52cm에 가로 44cm까지 줄어듭니다. 끈이 있어 숄더백처럼 어깨에 메고 다닐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요요2는 프레임이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나뉩니다. 프레임 전체 색깔이 아닌, 손잡이 부분 색깔이 달라요. 컬러는 총 8가지가 있는데 에어프랑스블루 컬러가 프리미엄 라인입니다. 에어프랑스블루 외 7가지 색은 블랙, 그레이, 아쿠아, 진저, 토피, 타프, 올리브입니다. 액세서리는 총 9가지가 있는데요. 요요 백과 보드, 겨울철에 사용할 수 있는 미튼과 풋머프가 있고요. 백팩과 컵홀더도 있습니다. 여름에 사용할 수 있는 파라솔과 모기장, 레인 커버도 있으니 필요하신 액세서리를 구매하셔서 장착해 보세요.
베이비젠 요요2 휴대형 유모차
강서구 화곡 베이비플러스에서 65만 원에 구입한 베이비젠 요요2 입니다. 색상은 검은색이나 진저를 살까 했는데, 여름에 검은색은 더울 것 같고 부가부 유모차는 핑크와 노란색을 써봤기 때문에 베이지색에 가까운 타프로 결정했습니다.
썬캐노피는 3단으로 내릴 수 있습니다. 밑단이 조금 더 내려와 아기가 햇빛에 노출되는 걸 잘 막아 줄 수 있어 보입니다.
등받이에 매쉬 소재의 포켓이 있고, 하단 프레임에도 5kg까지 적재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썬캐노피 뒷부분에도 지퍼가 달려있는 포켓이 있는데, 베이비젠 요요2는 수납공간이 많아서 좋은 것 같네요.
베이비젠 요요2 등받이 조절 끈입니다. 등 뒤에 2개 링이 달려있는데, 한쪽을 쭉 잡아당기면 고정이 됩니다. 느슨하게 풀어주면 등받이가 뒤로 젖혀지고, 조여주면 의자에 앉은 것처럼 앉을 수 있습니다.
레그레스트 모습입니다. 3단으로 조절 및 고정이 가능합니다. 1단으로 하면 다리를 편히 내릴 수 있고, 3단으로 하면 다리를 쭉 뻗을 수 있어요. 레그레스트는 별도 구매를 해야 하는데 화곡 베이비플러스에서 구매하면 레그레스트가 무료 제공입니다.
손목스트랩 모습입니다. 이 끈이 뭔가 했는데, 경사에서 한눈팔다가 유모차를 놓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트랩이 달려있습니다. 스트랩에 손을 넣어 비틀어 손잡이를 잡아주면 됩니다. 썬캐노피를 소개할 때 보지 못했는데, 썬캐노피에는 아기가 잘 있는 볼 수 있도록 투명한 소재로 구멍이 뚫려있네요.
베이비젠 정품 컵홀더입니다. 개별 구매 시 5만 원인데, 이 액세서리도 화곡 베이비 플러스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셨어요. 가격도 저렴한데 레그레스트와 컵홀더까지 받을 수 있어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포토 후기를 남기면 안전바까지 준다고 하는데, 안전바도 조만간 받아볼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베이비젠 요요2가 디럭스나 절충형이 아니어서 불안할 수 있는데, 5점식 하네스가 있어 안전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깨와 허리, 가랑이를 고정해주도록 설계되어 있네요.
5점식 하네스는 어깨끈을 먼저 고정해 주고, 양쪽에 있는 허리 벨트를 고정해 주면 됩니다. 가운데 있는 버튼을 누르면 하네스를 간편히 해제할 수 있어요.
18개월인 우리 집 아기가 하네스를 찬 모습입니다. 어깨와 허리, 다리를 단단히 고정해 주는 모습입니다. 이제 안전바만 구해서 설치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베이비젠 요요2 접는 방법
베이비젠 요요2를 둘러봤으니, 제일 중요한 유모차를 접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썬캐노피 양쪽 프레임에 있는 하얀 버튼을 눌러 손잡이를 접어주세요.
다음은 유모차를 Z자로 접어줄 차례입니다. 프레임 하단을 보시면 빨간색 표시가 보일 텐데요. 이 표시가 있는 쪽에 손을 깊숙이 넣어보면 하얀색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면 유모차를 접을 수 있습니다.
폴딩 버튼을 눌러 유모차를 접는 과정입니다. 레그레스트도 미리 아래를 향하게 접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앞뒤 바퀴를 11자로 하면 접기 더 편합니다.
폴딩 한 베이비젠 요요2 모습입니다. 새로로 세워 보관할 수도 있고요. 유모차에 달려있는 끈을 이용해 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가방처럼 어깨에 멜 수 있습니다. 손쉽게 접을 수 있고 휴대성이나 이동성도 편리한 유모차인 것 같네요. 밖에서 타기 전 집에서 유모차를 타보는 연습을 했는데, 우리 아기는 대 만족입니다. 이번주 열심히 밖에서 타면서 유모차를 적응하고 다음 주에 아기와 떠나는 첫 해외여행에서 느꼈던 후기도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베이비젠 요요2 휴대형 유모차 소개와 접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세 번째 일기장 > 육아 I 육아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실내 체험 장소 추천 (1) | 2024.07.18 |
---|---|
청라 모래 놀이 키즈 카페 <모래, 그리다> 색다른 체험 가능해요 (2) | 2024.04.12 |
어린이날 선물 아기상어 노래하는 불빛 시계 개봉 후기 (3) | 2023.04.28 |
차량용 헤드레스트 거치대 하나면 아기 장거리 운전 준비 끝 (6) | 2023.04.26 |
키즈휠즈 일산점 온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이 메리트! (파파야나인 푸쉬카 / 마이크로 킥보드 / Royalbaby) (9) | 2023.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