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단월샌드 유명한 충주 카페 커피 단월 다녀왔어요:D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단월샌드 유명한 충주 카페 커피 단월 다녀왔어요:D

반응형

단월강을 바라보며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 커피 단월을 소개합니다.

 

충주 단월동 유명한 카페 커피 단월에 다녀왔습니다. 대형 베이커리카페로 드라이브스루도 가능한 곳입니다. 단월강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카페에 앉아 경치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베이커리가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고, 커피맛도 훌륭해서 좋습니다. 특히 제주 마음샌드와 가평 맛남샌드와 같은 단월샌드도 판매하고 있어 선물용으로 구매하러 들리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단월동의 유명한 대형 카페 커피 단월을 소개합니다.

 

 

 

 

 

단월강변 힐링 카페 커피 단월

주차장
주차장

 

 

 

 

장수촌에서 맛있는 누룽지 닭백숙으로 점심을 먹고 후식을 먹으러 왔습니다. 장수촌 길 건너에 바로 있어서 이동하기 편했어요. 커피 단월은 대형 베이커리 카페로 지역에서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차 공간도 널널해서 방문하기 편해 보였어요.

 

 

 

 

충주 단월 누룽지 닭백숙 로컬 맛집 장수촌 이용 정보

충주 단월 장수촌 누룽지 닭백숙을 소개합니다. 이번 제천 여행을 하고, 집에 오는 길 충주 단월에 위치한 로컬 맛집 장수촌에 다녀왔습니다. 누룽지 닭백숙이 맛있다고 추천받아 다녀왔는데,

nonilgi.tistory.com

 

 

 

 

 

단월샌드
단월샌드

 

 

 

 

이곳에서는 단월샌드라는 빵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마음샌드와 가평 맛남샌드와 비슷해보이는 단월샌드입니다. 1인 3박스 구매를 제한하고 있는 걸 보니 아주 유명한 샌드인 것 같아요.

 

 

 

 

베이커리
베이커리

 

 

 

 

베이커리 카페답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정말 많은 빵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소금빵과 까눌레를 비롯해서 다양하고 먹음직스러운 빵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베이커리
베이커리

 

 

 

 

식빵과 통밀빵은 물론이고, 청주의 대표 농산물인 사과의 모양을 본떠 만든 사과빵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지역의 대표 과일을 빵으로 만들 생각은 어떻게 했는지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베이커리
베이커리

 

 

 

 

학창 시절 즐겨 먹었던 번도 판매하고 있고, 각종 치즈를 넣어 만든 빵들도 보여 구미를 자극했습니다.

 

 

 

 

 

 

 

 

베이커리
베이커리

 

 

 

 

커피 단월에서 꼭 먹어야 하는 3대 메뉴도 있었는데요. 어니언 크림치즈 베이글과 인절미 크림 크루아상, 단월 앙버터인데요. 그중 2가지는 이미 품절이었고 앙버터만 남아있었습니다.

 

 

 

 

베이커리
베이커리

 

 

 

다양한 빵을 보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몰랐는데, 구석에는 조각 케이크와 롤케이크도 판매 중입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좋았습니다.

 

 

 

 

단월샌드
단월샌드

 

 

 

 

마지막으로 소개할 베이커리 제품은 선물용으로 좋은 단월샌드입니다. 고메버터와 발로나화이트 초콜릿 가나슈, 수제 카라멜 소스를 넣어 만든 샌드로 1인 3박스까지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모난 샌드 위에 단월이라는 한문을 박아 놓은 샌드였는데, 선물용으로 좋은 것 같았어요.

 

 

 

 

2층
2층

 

 

 

 

딸기에 빠져 살다시피 했을 때 방문했던지라, 딸기케이크와 음료를 주문하고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1층에도 앉을 곳이 조금 있었는데, 2층으로 올라가면 좌석이 넓게 있어 좋아요. 엘리베이터도 있으니 거동이 불편하신 분도 편하게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단월강을 바라보며 즐기는 시간

딸기케이크
딸기케이크

 

 

 

 

오후 2시쯤 방문했더니 햇살이 아주 많이 들어와서 좋습니다. 단월강변을 따라 긴 테이블이 있어 앉았는데, 강 뷰가 아주 예술이었습니다. 느긋하고 한적한 느낌의 이런 코지한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딸기케이크의 딸기 상태도 좋았고 크림과 케이크 시트 맛도 괜찮았습니다.

 

 

 

 

커피
커피

 

 

 

 

여행의 마지막 일정으로 방문한 커피 단월이었는데요. 피로를 잊게 해 줄 커피 2잔도 주문했어요. 얼음은 커피빈 얼음과 비슷한 사이즈로 줬고요. 빵만큼이나 음료의 맛도 좋았습니다. 풍경을 즐기며 마시니 더 맛이 좋았는지도 모르겠네요. 충주를 여행하거나 주변을 지나시게 된다면 커피 단월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