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다음 메인에 소개되다 1 I 망고빙수가 이뤄준 나의 소원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다음 메인에 소개되다 1 I 망고빙수가 이뤄준 나의 소원

반응형
노닐기의 블로그에 도전하다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며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기쁨이라고 생각하는

'다음 메인 노출'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작년 지인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알게 되었는데요.

그는 블로그로 수익 창출을 내고 있다고 했어요.

 

그때 한창 저는 유튜브를 운영해서 수익 창출내는 것을 도전하고 있었는데,

블로그를 통해서도 수익 창출을 낼 수 있다는 것에 호기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물어보니 블로그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실현한다고 하네요.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조건은 딱히 없고, 승인이 나면 된다고 했어요.

 

유튜브는 구독자 1,000명과 누적 시청시간 4,000시간이라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한 최소 조건이 있는데,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게다가 유튜브는 영상을 한번 올리는데 들어가는 품이 상당했어요.

영상촬영과 편집, 자막과 영상효과를 넣는데 손이 정말 많이 갔어요.

 

그래서 저는 유튜브를 접고, 올해부터 'NONILGI'라는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 중입니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 "맞다..."

블로그 운영은 한 번도 해본적이 없던 저였기에, 어떤 주제로 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그러나 특정 주제를 정할게 딱히 없더라고요..

 

그래서 제일 쉽고 포스팅을 자주 할 수 있는 일상 블로그를 운영해보기로 했습니다.

 

평소에 놀고 먹는 것들을 일기형식으로 작성하기로 했고,

그래서 제 블로그명도 '노닐기 (놀다+일기)' 로 지었습니다.

 

지금은 결혼하고 너무 바빠서 못하고 있지만, 1일 1포스팅을 지향하며 운영했고

매일 포스팅을 하다보니 점점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이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일 방문자수가 늘어나다보니, 잊고 있었던 수익에 욕심이 생기게 되었고

몇번의 도전 끝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도 받게 되었죠.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는 말이 맞는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나니, 이제는 제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길 바라고 있더라고요ㅎㅎ

 

블로그 결산을 매달 하다가 어떤 사유로 중단하게 되었으나,

3월 결산을 보니 다음 메인 노출을 목표로 삼게 되었네요ㅎㅎ

 

그렇게 4월부터 시작된 저의 소원은 마침내 7월에 이뤄지게 되었습니다.

 


 

  노닐기가 드디어 다음 메인에!  

 

 

 

이렇게 많은 조회수가?? 애드센스 수익은 덤

지난 7월 6일 퇴근길. 애드센스 수익을 조회하는데 평소보다 많은 금액이 찍혀있었어요.

메인 노출의 느낌이 강렬하게 와서 티스토리 앱에 접속해봤는데, 아니나 다를까!!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2,000명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중에 있었습니다.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블로그 이웃인 담덕님이나 소토리님, 셰프님의 메인 소개글을 읽으며, 어깨너머로 배운

검색유입 확인을 해봤더니 모바일 다음과 홈페이지 다음에서 유입이 엄청났습니다.

 

그 때 전 생각했어요. '아, 다음 메인 노출이다!!'

바로 다음 앱에 접속해서 '여행맛집' 섹션에 들어가 봤습니다.

 

 

지난

 

 

다음날 친구한테도 자랑했는데, 친구도 캡쳐한 사진을 보내줬어요.

컴퓨터를 이용해 다음 홈페이지에서 발견한 제 포스팅이에요:)

 

약 2.5일간 메인에 노출되었었는데, 생각보다 꽤 오래가더라고요...ㅎ

마음 같아선 매일 노출되어 있기를 바랬습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 

생각지도 않은 다음 메인 노출에 큰 선물을 받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1일 1포스팅으로 열심히 글을 써왔었는데, 그 노력이 빛을 발한 순간이었습니다.

 

무엇이 되었든지 열심히 하면 꿈은 이루어지게 되네요.

Dreams come ture

 

바쁘다는 핑계로 1일 1포스팅을 못하고 있는데,

얼른 바쁜거 정리하고 다시 열심히 글도 쓰고 해야겠다는 반성(?)도 하게 되고요..

 

아무튼 이번 메인 노출이 한번에 그칠지, 계속 이어질지는 모르겠으나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꾸준히 해봐야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께 이 영광을 돌리며, 포스팅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