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국민지원금 BC카드 신청 및 사용가능지역 변경 유의사항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국민지원금 BC카드 신청 및 사용가능지역 변경 유의사항

반응형

이번주부터 지급이 시작된 국민지원금. 지난번 포스팅에서 신청과 이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국민지원금을 카드로 신청할 때 알아두셔야 하는 것들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릴테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과 이용 꿀팁

오는 9월 6일부터 11조원 규모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신청이 시작됩니다. 지급 대상은 올해 6월 부과된 본인 부담 건강보험료의 가구별 합산액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는데요. 지급대상과

nonilgi.tistory.com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아시다시피 신용·체크카드와 지역화폐, 선불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어떤 걸로 받을지 고민한 끝에 신용카드로 받기로 했습니다. 신용카드 국민지원금 받는 것을 신청하려면 이용하는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제가 신청할 카드는 BC카드로 분류되어 BC카드에서 안내해준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했습니다.


국민지원금 BC카드 신청

BC카드-국민지원금-신청-홈페이지


BC카드에서 제공하는 국민지원금 신청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인증하면 되는 것이니 누구나 하실 수 있어요. 신용·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면 가장 좋은 점은 카드할인과 적립 혜택이 적용되고 카드이용 실적이 인정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사용 후의 잔여 금액도 바로바로 카카오톡 메세지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해서 좋습니다.

사용은 지역별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와 동일하게 할 수 있고, 신청한 동일 카드사의 여러 개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우리카드를 3장 갖고 있는데, 우리카드에서 신청하셨다면 3장 중 아무거나 쓰시면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런거보면 우리나라는 참 살기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국민지원금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니 이 점 이용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카드사와-시간


BC카드에서 신청할 수 있는 카드사는 20곳 입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는 카드사의 카드로 국민지원금을 받으실 계획이라면 참고해주세요. 국민지원금 사용불가 카드로는 기업(법인)카드, 가족카드, 기프트카드, 특수목적카드(바우처, 지역화폐, 보조금 전용 등)가 있는데요. 지역화폐카드는 각 지자체의 지역화폐 국민지원금 전용 사이트에서 별도로 신청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BC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시, 제한되는 시간도 있는데요. 매일 23:30부터 00:30까지는 신청이 불가하고 조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가능지역 변경

BC카드-국민지원금-신청


몇 분 걸리지 않아 국민지원금 신청이 끝났습니다. 신청하기 전 조회결과가 나오는데, 사용가능지역을 잘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021년 6월 기준으로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 조회되는데요. 이사 등의 사유로 거주지역이 바뀌게 되는 경우에는 난감한 상황이 생기게 되는데, 이런 상황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그리고 미성년 세대원을 두고 있는 세대주라면 국민지원금을 대리 수령할 수 있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신청한 국민지원금은 다음날 카카오톡 메세지를 통해 지급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드디어 25만원이 제 카드로 들어왔네요!

국민지원금-사용지역-변경


위에서 잠깐 말한 것처럼 국민지원금은 21년 6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기준으로 신청,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사 등의 사유로 7월 이후에 거주지 변동이 있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럴 때는 이전 주소지로 일단 신청을 하고, 이사 후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있는 지역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신청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콜센터, 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고 한번 변경한 사용지역은 다시 이전 거주지로 변경이 불가한 점도 참고해주세요.

국민지원금을 사용하고 나면?

국민지원금-사용


저는 국민지원금을 받자마자 그날 저녁 아내와 맛있는 초밥을 먹었습니다. 저희는 지원금을 받아 좋고, 가게는 매출이 늘어 서로에게 윈윈이 아닐까요? 국민지원금을 지급받은 카드로 결제를 했더니 사용 내역과 잔액을 바로 알려주는 카톡이 와서 참 편했고, 지원금으로 먹는 거라 더 맛있었던 것 같기도해요. 물론 저와 아내가 낸 세금으로 진행되는 정책이겠지만, 소비하는 순간만큼 기분 좋은 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이상으로 국민지원금을 카드로 신청할 때 알아두셔야 할 몇 가지 유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번주 금요일이면 국민지원금 5부제의 마지막 신청날이니, 웬만한 분들은 다 신청하셨을 것 같아요. 주말동안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국민지원금으로 모처럼만에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