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삼성 그랑데 세탁기 유연제 부족 알림 해결방법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삼성 그랑데 세탁기 유연제 부족 알림 해결방법

반응형

작년 여름 구입한 삼성 그랑데 세탁기. 잘 쓰고 있는데 갑자기 유연제 부족이라며 유연제를 채우라는 알림이 계속 떴습니다. 유연제가 다 떨어졌나 확인해보니 유연제는 꽉 차있고, 뭔가 이상했지만 오류겠거니 하고 그냥 무시하고 세탁을 했었어요. 그런데 매번 이 현상이 나타나니 뭔가 잘못된 것 같아 확인을 해보기로 했고, 그 해결방법을 오늘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유연제 부족 알림

유연제부족-알림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그랑데 세탁기는 2020년 6월에 구매했고, 이제 사용한지 1년이 조금 넘은 제품입니다. 근래에 유연제 부족 알림이 자꾸 뜨고 있었는데, 알림이 뜰 때마다 유연제통을 확인하면 유연제가 꽉 차 있습니다. 세탁할 때마다 알람이 계속 뜨긴했지만, 유연제가 부족하지 않은 걸 확인하고 계속 세탁을 해왔는데요. 한달 가량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이상 현상. 그리고 깨달은 사실 하나. 유연제 양이 줄어들지 않고 항상 꽉 차있다는 것입니다. 분명 저희 세탁기에도 문제가 있긴 한가봅니다.

 

노즐불량

 

유연제 부족 알림을 인터넷에 찾아봤는데, 작년 7월 이전에 출시한 세탁기의 유연제통에 이슈가 있었더군요. 뒷쪽에 노즐이 들어가서 이상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었고, 대부분 삼성전자 AS센터로 연락해서 조치를 받고 있더라고요. 아마 초창기에 출시된 모델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 사실을 알자마자 저는 유연제통을 바로 꺼내서 봤고, 역시나 뒷쪽 노즐이 쏙 들어가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에 빨간 네모 표시를 보시면 좌측이 유연제통이고 오른쪽이 세제통인데, 눈으로 봐도 딱 구분이 가시죠? 노줄이 안으로 들어가 있어서 유연제 공급이 되지를 않았던 것입니다. 원인을 찾았으니 해결해야할 시간입니다. 삼성전자 AS센터로 전화를 걸었어요.

 

 

유연제 부족 알림 해결방법

교환받은-유연제통

 

유연제 부족 알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단 한가지. 유연제통을 바꾸는 것입니다. 삼성전자 AS센터에 전화해서 관련내용을 전달했고 유연제통을 빨리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상담직원도 이 사실을 많이 들어서 알고 있으셨는지, 유연제통 이야기를 꺼내자마자 저와 같은 현상을 말씀하시며 택배로 바로 보내주시겠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며칠 뒤 집에 온 택배하나. 새로 받은 유연제통입니다. 꺼내보니 노즐 부분이 정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정상적인 노즐을 확인했으니 기존 유연제통과 바꿔줘야합니다. 유연제통 교체는 쉽습니다. 먼저 유연제 넣는 곳을 잡아 뺀 뒤, 중간에 있는 Push버튼을 눌러 끝까지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초보자라도 쉽게 하실 수 있는 난이도이니, 사진을 참고하셔서 잘 따라해보세요.

 

유연제통-교환

 

위 사진을 보면 좌측 노즐 이상이 있던 유연제통이고, 오른쪽이 새걸로 갈아 끼워준 사진입니다. 자 이제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앞으로 당분간은 유연제 부족 알림이 뜨지 않을 것이고, 옷에서 향기로운 섬유유연제 냄새가 나겠지요. 새로 갈아 끼운 세제와 유연제통은 다시 세탁기에 장착을 해주니, 더이상 유연제 부족 알림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렇게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네요. 혹시나 삼성 그랑데 세탁기를 사용하고 계진 분 중 유연제 부족 알림 문제를 겪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제가 알려드린 것처럼 유연제통을 무료로 받아 교체해보세요. 손쉽게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