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호텔 객실이 전시장이 된다? 참신했던 호텔아트페어 즐겨보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호텔 객실이 전시장이 된다? 참신했던 호텔아트페어 즐겨보기

반응형

2022 NET FAIR ART DMZ

이번에 개최되는 2022 NET FAIR ART DMZ는 최신의 예술향유 트렌드와 함께 세대·지역·인종 경계를 넘어선 문화공간이자 행사입니다. 9월 30일부터 10월3일까지 4일간 경기 파주 출판단지 내 라이브러리스테이 지지향에서 진행되는 행사인데, 지난 10월 1일 토요일에 다녀왔습니다.


 

파주출판단지 지혜의 숲 & 지지향

지혜의숲
지혜의숲

 

 

 

 

 

10월 연휴의 첫날 파주 출판단지에 다녀왔습니다. 식사를 하고 나오는 길에 사장님이 행사 후원을 하셨다며 주신 전시회 티켓을 가지고 지혜의숲으로 향했습니다. 높고 푸른 하늘만큼이나 청명했던 가을 날이었습니다.

 

 

 

 

 

지지향
지지향

 

 

 

 

 

지혜의 숲은 파주 출판단지 안에 있는 도서복합 공간입니다. 이곳에는 많은 책을 볼 수 있고, 지지향과 연결된 공간에서는 24시간 책을 읽을 수 있는 곳이 있어,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성지와도 같은 곳입니다. 지지향은 지혜의 숲 건물에 있는 호텔인데, TV가 없어 책을 읽으며 사색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우연한 기회로 전시회 티켓을 얻었는데, 저희가 구경하러 갔던 2022 NET FAIR ART DMZ는 지지향이 있는 건물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022 NET FAIR ART DMZ

전시회-티켓
전시회-티켓

 

 

 

 

 

공짜로 얻게 된 전시회 티켓을 가지고 지혜의 숲 건물로 들어갔습니다. 올해 처음 개최된 2022 NET FAIR ART DMZ는 배우 이광기 님이 총괄하여 진행하는 행사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전시·토크쇼·특강·도슨트 투어 등 메인 전시와 온라인뷰잉· 컬래버 공연 등 복합형태의 이벤트 등으로 진행 된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10월 1일 토요일 저녁시간에는 전시와 컬래버 공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도슨트-투어와-아트페어
도슨트-투어와-아트페어

 

 

 

 

 

결혼 전에는 자주 찾았는데, 결혼하고 나서는 많이 찾지 못했던 전시회. 이번 행사를 통해 간만에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층에 전시된 아트경기 그룹전과 지지향 객실에서 진행되는 호텔 아트페어를 직접 관람했는데요. 호텔 아트페어는 처음 보는 형식의 전시였는데 기발하고 참신한 운영방식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트경기-선정-작가-그룹전
아트경기-선정-작가-그룹전

 

 

 

 

 

아트경기 선정 작가 그룹전

제일 먼저 관람한 곳은 1층에 있는 아트경기 선정 작가 그룹전이었습니다. 경기도에서 선정한 작가의 작품을 모아 전시해둔 공간이었는데요. 작품이 많지는 않았지만, 각각의 그림들이 표현하고 말하고자 하는 걸 감상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특별했던 건 그림 설명에 작품 가격이 적혀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작게는 몇 십 만원에서 크게는 1,000만 원의 작품이 있었습니다.

 

 

 

 

 

호텔-아트페어
호텔-아트페어

 

 

 

 

 

호텔 아트페어

이번 행사에서 제일 재밌고 신기했던 건 호텔 아트페어 였습니다. 지혜의 숲 건물 4층과 5층에 있는 객실마다 각 갤러리 작품들로 꾸며 각각의 전시회장을 만들었는데요. 객실을 돌아다니며 그림을 감상하는 재미가 정말 최고였습니다.

 

 

* 호텔 아트페어란?  호텔의 모든 공간을 전시장으로 삼아 미술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행사. 1993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처음 개최된  뉴욕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다.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호텔-아트페어
호텔-아트페어

 

 

 

 

 

보이시나요? 각 객실을 전시회장으로 꾸며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갤러리의 작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어요. 난해한 그림도 있었으나 대부분이 대중적인 시각에서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소재의 그림들이었습니다.

 

 

 

 

 

 

 

 

 

 

음악과 함께 하는 공연

공연장
공연장

 

 

 

 

 

1층 메인 행사장에서는 저녁 6시 30분부터 진행될 공연 준비에 한창이었습니다. 음향 장비를 세팅하고 있고, 배우이자 이번 행사의 운영위원장으로 참가한 이광기 님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식음료
식음료

 

 

 

 

 

이번 행사에서는 가볍게 맥주도 즐길 수 있고, 야외 가든에서는 바베큐 파티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날 아기가 공연 중간에 잠들어 집으로 가야했기에, 음식은 즐길 수 없었지만 간만에 재미있고 즐거운 축제였던 것 같습니다.

 

 

 

 

 

콘서트
콘서트

 

 

 

 

 

초청 뮤지션들의 작은 공연도 진행되었는데, 선선해진 가을 바람과 함께 듣는 노래가 제법 좋더라고요. 선곡도 너무 좋아서 분위기 있는 노래와 함께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