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잊고 있던 돈을 찾아보세요. 어카운트인포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잊고 있던 돈을 찾아보세요. 어카운트인포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오늘은 '휴면예금/보험금 조회'하는 방법과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어제 포스팅한 '카드사포인트 현금화'를 친구에게 알려주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친구는 35만원이라는 숨어있던 큰 돈을 찾게 되었어요.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서비스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나의 휴면예금과 보험금을 조회하고, 잔고이전 및 계좌를 간편히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시간이나 노력이 많이 드는 건 아닙니다. 밑져야 본전이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잠시 짬을 내서 조회해보시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자, 그럼 제가 직접 이용해본 후기를 통해, 서비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함께 보실까요?!

 

2021/01/08 - [알아보고서/생활정보] - 올해부터 카드사 포인트를 현금화하세요! 어카운트인포 이용꿀팁

 

올해부터 카드사 포인트를 현금화하세요! 어카운트인포 이용꿀팁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2021년의 해가 밝은지도 어느덧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엊그제는 퇴근길 엄청난 폭설 때문에 고생 아닌 고생을 했네요. 이렇게 스펙타클하게 시작한 2021년. 올해는 새롭

nonilgi.tistory.com

 

 


 

35만원 찾은 나의 친구..축하해! 

 

 

친구에게 '카드사포인트 현금화' 하는 법을 알려주다가

'휴면계좌/보험금 조회' 하는 법도 알게 되었고

각자 조회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친구에게서 엄청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무려 35만원이나 찾게 되었다는 소식!

(농협 24만원 / 증권사 11만원)

 

믿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꼴랑 2,807원밖에 조회되지 않았는데,

친구는 35만원이나?!

(축하한다 친구야)

 

자, 이제 다음 행운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서비스는

'어카운트인포'앱에 접속하시면 하단에 있는

더보기 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약관에 동의하면 나의 모든 계좌를 조회하기 시작해요.

과연 얼마가 있었을까요?

 

 

 

 

생각지도 못한 제2금융권에 계좌가 조회됐어요

우체국 계좌였는데, 우체국이 제2금융권이었군요?

(새로 알게 된 사실)

 

음..그런데 저는 우체국 예금을 개설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기억을 더듬어보니, 군 시절 개설했던 월급통장이었습니다.

 

한달에 10만원도 안되는 월급을 받고 복무했던

내 청춘의 피땀이 묻은 돈.

 

추억으로 남겨놓으려다가

그냥 찾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우체국 계좌는 사용을 하지 않아요)

 

그럼 잔액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먼저 조회한 계좌가 해지가능한 계좌인지 알아야해요

그 여부는 계좌 정보에 나와있는데

해지가능한 계좌에는 '해지가능'이라고 표기가 되어있어요

 

 

 

 

계좌 정보를 눌러 들어오시면

'계좌해지신청'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동의사항에 체크를 해주시면 잔고를 이전 시작

(참 쉽죠잉?~)

 

참고로 잔고이전은

내계좌이체 또는 기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기부보단 내계좌이체를 할거예요.

잔고이전 대상계좌를 조회해주세요.

 

 

 

 

잔고이전 계좌를 선택하면

이전 될 잔고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제 해지예상금액은 2,807원입니다.

예금/보험금의 종류에 따라

이자나 세금, 수수료 등이 추가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어제 카드사포인트 현금화에 이어

잔고이전신청도 바로 실행되었습니다.

 

통장에 꽁돈 2,807원이 생기게 되었네요.

 

참고로 일부계좌는 실시간으로 잔고이전 불가하니

이점도 이용에 참고해주셔야겠네요

 

 

 

 

잔고이전을 마치니, 우체국에서 카톡이 왔어요

계좌가 해지되었다고 하네요!

 

비록 제가 갖고 있던 돈을 찾은 것이긴하지만

괜히 돈을 번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휴면예금/보험금 조회는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아요.

 

정보제공에만 동의하면 바로 진행가능하니

많은 분들께서 꼭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이상으로 마쳐보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