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배달의민족 '가족계정결제'를 아시나요?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배달의민족 '가족계정결제'를 아시나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배달음식 많이 주문하실텐데요. 아마 대부분이 '배달의민족'을 사용하고 계실 것 같아요. 저도 '배달의민족'을 자주 애용하고 있는데요.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딱 하나 있어요. 그것은 바로 와이프가 먹고 싶은 음식을 주문할 때 입니다.왜냐하면 결제카드가 제 핸드폰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와이프가 주문할 때는 음식점 링크를 제게 보내주면, 접속해서 제가 메뉴를 선택한 뒤 직접 결제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그런데 오늘 이런 번거로움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바로 '가족계정' 결제입니다. '가족계정'결제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배민사용자를 가족계정으로 묶고, 구성원이 요청한 결제를 대표자가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와이프가 음식을 선택하고 결제요청을 하면 저는 결제만 하면 끝납니다. (와우~!!) 이 뿐만아니라 자녀를 두셨다면, 아이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골라 결제를 요청했을 때, 아버지나 어머니가 결제를 해주셔도 돼요. 그럼 '가족계정'은 어떻게 등록하고 이용하는지에 대해 제가 알려드릴게요!

 

 


 

 

 배민 '가족계정' 결제를 해보자  

 

 

 

배달의 민족 'my배민' 탭에 가면

[가족계정 관리] 메뉴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계정이란? 

 

가족계정 연결을 통해

같이 있지 않아도 결제를 요청하고

승인 또는 자동승인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그럼 어떻게 등록하는지 먼저 살펴볼게요:)

 

 


 

 

 

 

  '가족계정' 등록하기  

 

 

배민 어플에 접속하여,

'my배민' > [가족계정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가족대표와 구성원으로 등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가족대표는 결제를 하는 대표 1인이고,

가족구성원은 가족대표 아래 묶이게 되는 구성원입니다.

 

저는 제가 가족대표로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가족 대표로 시작하기'를 눌러줬어요.

 

몇가지 사항을 동의하면, 인증번호가 뜹니다.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하려는 사람 역시

먼저 배민 어플을 켭니다.

 

my배민 > 가족계정 연결 로 들어가면

'가족구성원으로 인증하기' 메뉴가 있어요.

 

가족 대표가 발급받은 인증번호를

여기에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

 

 

 

 

이로써 가족 구성원과 함께 계정이 연결되었습니다.

가족대표는 저고, 구성원은 와이프 입니다.

 

그럼 와이프가 메뉴를 고르고 결제요청한다는 가정하에

실험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된

와이프 핸드폰으로 배민어플에서

주문할 음식을 선택후 결제하기를 눌러봅니다.

 

결제 수단에 '가족계정 결제'라는게 생성되어 있네요.

 

'가족계정 결제'를 요청하면

가족대표에게 결제 요청 알림이 발송 됩니다.

 

 

 

 

바로 이렇게요.

 

"가족계정으로 OO님이 결제를 요청했습니다"

(빨리 결제해줘라!! ㅋㅋ)

 

가족대표로 등록된 제 핸드폰으로 알림이 왔어요

 

결제요청 승인은 5분 안에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 된다고 하네요.

 

 

 

 

주문내역에 들어가보니

와이프가 결제 요청한 음식이 결제 승인대기 중입니다.

 

그럼 제가 '요청확인' 버튼을 눌러

결제를 승인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동의나 거절을 할 수 있는데,

아무것도 하지 않고 5분이 지나면 결제요청은 취소되니 참고해주세요

 

 


 

간단히 소개해드린 

배달의민족 '가족계정' 등록하고 결제하는 방법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한 번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