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필터 교체 방법 소개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필터 교체 방법 소개

반응형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청정스테이션 필터 교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결혼하며 혼수로 구매한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청소기와 함께 청정스테이션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청정스테이션은 청소기 먼지통 뚜껑을 끼워 넣어 먼지가 날리지 않고 내용물을 빨아들일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제품 사용 시 빨간 불이 뜨면 필터를 교체하라는 뜻이라고 하는데, 청소를 하다가 교체 주기가 된 것을 알고 필터를 바꿔주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필터 교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제트 물걸레 청소포 이용 후기

작년에 물걸레 기능이 있는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면서, 삼성 제트 물걸레 청소기를 사용하는 일이 많이 줄었는데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삼성 제트로 물걸레 청소를 하는 것 같습니다. 물걸레

nonilgi.tistory.com


 

삼성 제트 청정 스테이션

삼성-제트-청정스테이션
삼성-제트-청정스테이션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와 함께 구매했던 청정 스테이션입니다. 청소기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흡사 공기 청정기 같아 보이는 비주얼인데요. 상단에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뚜껑이 열리고, 내부에 있는 구멍에 청소기 먼지통을 끼워 넣으면, 먼지통 뚜껑이 열리면서 안에 있는 이물질을 먼지 없이 빨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상단에 있는 필터 교체 표시등에 빨간 불이 떠서 이번에 필터를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필터 빼는 방법

뚜껑-열기
뚜껑-열기

 

 

 

 

 

필터 교체를 위해서는 뚜껑을 먼저 열어야 합니다. 청정 스테이션 상단 옆에 있는 홈에 손가락을 끼워 넣어 앞으로 당겨주면 뚜껑이 빠지게 됩니다.

 

 

 

 

 

필터-뚜껑-열기
필터-뚜껑-열기

 

 

 

 

 

제품 뚜껑을 열었으면, 안에 있는 필터 뚜껑을 열어줄 차례입니다. 코발트색 버튼을 당겨주시면 뚜껑이 열리고, 그 안에 이물질이 가득차 있는 필터가 눈에 들어옵니다.

 

 

 

 

 

필터-뺴기
필터-뺴기

 

 

 

 

 

필터를 빼는 법도 뚜겅을 여는 법만큼이나 쉽습니다. PUSH버튼을 눌러주면 필터를 고정하고 있는 플라스틱 부분이 살짝 아래로 내려갑니다.

 

 

 

 

 

필터-빼기
필터-빼기

 

 

 

 

 

그다음은 필터 상단에 있는 PULL이라고 적힌 부분에 손가락을 넣고 당겨주면 됩니다. 살짝만 당겨도 쉽게 필터가 딸려 나오게 됩니다.

 

 

 

 

 

 

 

 

 

 

필터 교체 방법

제트-청정스테이션-필터
제트-청정스테이션-필터

 

 

 

 

 

새로 구매한 필터입니다. 2개가 한 묶음으로 되어 있네요. 띄지를 떼어내면 이렇게 2개의 필터가 들어있습니다.

 

 

 

 

 

필터-넣는법
필터-넣는법

 

 

 

 

 

필터 끼우는 방법은 빼는 법의 역순입니다. 먼저 필터를 빼낸 곳에 다시 끼워주면 되는데요.

 

 

 

 

 

 

필터-넣는법
필터-넣는법

 

 

 

 

 

 

이런 식으로 필터를 밀어 넣어주면 됩니다. 필터를 넣는데 옛날 컴퓨터에 플로피 디스크를 넣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필터는 끝까지 쭉 밀어 넣어 주시면 됩니다.

 

 

 

 

 

필터-교체
필터-교체

 

 

 

 

 

잘 끼운 필터를 위로 올려 고정해주시고, 수축된 필터는 아래로 잡아당겨 먼지가 잘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뚜껑-닫기
뚜껑-닫기

 

 

 

 

 

필터를 끼운 뒤, 필터 뚜껑을 닫아주시고 제트 청정스테이션 본체 뚜껑도 닫아주세요. 이러면 청정스테이션 필터 교체는 끝입니다.

 

 

 

 

 

다-쓴-필터
다-쓴-필터

 

 

 

 

 

다 쓴 필터는 이물질과 먼지 등으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구멍을 통해 꿉꿉한 냄새도 올라왔고요. 다 쓴 필터는 얼른 봉지에 싸서 밀봉해 쓰레기통으로 직행했습니다. 필터를 교체하니 뭔가 후련하고 개운한 느낌이 들었어요. 앞으로도 열심히 청소해서 필터를 다시 교체하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