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삼성 제트 물걸레 청소포 이용 후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네 번째 일기장/리뷰 / / 2022. 6. 30. 10:30

삼성 제트 물걸레 청소포 이용 후기

반응형

작년에 물걸레 기능이 있는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면서, 삼성 제트 물걸레 청소기를 사용하는 일이 많이 줄었는데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삼성 제트로 물걸레 청소를 하는 것 같습니다. 물걸레 청소기를 사용하시는 분은 공감하실 수도 있을 텐데, 혹시 물걸레 패드를 세척하고 건조하는 게 귀찮지 않으세요? 저는 이 간단한 게 정말 너무너무 귀찮은데요. 이 귀찮음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상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입니다. 이 상품은 쉽게 말해, 물걸레 패드에 부착해 사용하는 물티슈 같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사용 방법과 후기를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삼성 제트 물걸레 청소기 헤드

청소기와-물걸레청소기-헤드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는 헤드 부분을 바꿔가며 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그란게 2개 붙어 있는 헤드가 물걸레 청소기용 헤드인데요. 

 

 

물걸레청소기-헤드

 

이런 식으로 생겼습니다. 동그란 게 양 옆에 있고, 3곳에 벨크로 형태의 무늬가 있는 구조로 되었어요.

 

 

 

 

2. 물걸레 패드와 부착방법

물걸레패드

 

물걸레 패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두툼한 천으로 만들어진 물걸레 패드. 바닥과의 마찰을 위해 일자 무늬 패턴도 표현되어 있는데요.

 

 

물걸레패드-부착

 

물걸레 패드는 헤드에 이런 식으로 부착해 사용하는데요. 청소를 하기 전 물걸레 패드에 물을 묻히고, 청소가 끝나고 난 뒤 하나하나 깨끗이 빨아 건조하는 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러던 어느 날. 팬트리를 정리하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한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 이 상품은 사은품으로 받았던 거였는데, 집에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이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 하나면 이제부터 물걸레 패드를 빨고 건조하는 귀찮음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사용해 보았고, 이렇게 리뷰 글을 남기게 되었어요.

 

 

 

 

3.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는?

물걸레청소포

 

삼성 제트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는 10매입입니다. 인터넷에 가격을 찾아보니 1만 원을 조금 넘는 가격이네요. 1장에 천 원 정도 하는데, 가격이 조금 사악한 면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물걸레청소포

 

상품을 열어 안의 내용물을 꺼내보기로 했는데요. 10장의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가 겹겹이 붙어 있었어요.

 

 

물걸레청소포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는 두께감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레도 청소를 위한 상품이다 보니 내구성이 좋아야겠지요? 그리고 봉투에 밀봉되어 있어 촉촉한 물기가 그대로 남아 있었어요. 지퍼백 구조로 되어 있으니 오랜 기간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4.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 부착방법

물걸레청소포-부착패드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는 헤드에 그냥 붙이면 될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를 살 때 같이 있었던 물걸레 청소포 부착용 패드를 헤드에 먼저 붙여줘야 했습니다.

 

 

부착패드-부착

 

벨크로 타입의 부착패드는 물걸레 청소포가 잘 달라붙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 같았어요.

 

 

물걸레청소포-부착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는 물걸레 청소패드를 부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부착패드에 붙여주면 됩니다.

 

 

 

 

5. 직접 사용해보니 어땠을까요?

물걸레청소

 

청소방법은 동일합니다. 청소기 전원을 켜서 물걸레 패드가 돌아가도록 작동시킨 다음에, 청소할 곳에 물걸레 청소기를 쓱싹 문질러 주면 됩니다. 

 

 

물걸레청소기

 

물걸레 청소기가 지나간 뒤, 바닥에 남겨진 물자국이 보이시나요?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를 부착해서 청소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물기가 오래 남아 있어서 청소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집을 청소하는데 1번 리필을 해줬으니, 총 4장이 사용되었는데요. 10매가 들어있는 한 봉지를 생각보다 금방 쓰게 될 것 같습니다. 청소 결과는 만족스럽고, 수고스러움도 덜하니, 조만간 인터넷 가격 비교를 통해 좀 더 저렴한 상품을 찾아봐야겠네요. 이상으로 삼성 제트 물걸레 청소기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