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다람쥐가 된 것 같은 기분?! 심학산 맛집 도토리국수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다람쥐가 된 것 같은 기분?! 심학산 맛집 도토리국수

반응형

파주 롯데아울렛에 다녀오는 길에 심학산 맛집 도토리국수에 들렀습니다.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대기손님이 많았던 곳.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맞았습니다. 도토리로 만드는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었던 도토리국수. 그 이용 후기를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학산 도토리국수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교하동 교하로681번길 12

영업시간 : 10:30 - 20:30 (브레이크타임 15:20 - 16:00 / 월요일 휴무 / 라스트오더 19:30 / 공휴일 19시전 방문 필수)

연락처 : 031-941-3628

 

 

 

도토리로 가득한 심학산 맛집

심학산-도토리국수

 

저녁 7시에 도착한 도토리국수. 간판에 불은 안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대기 손님이 20명 정도 있었습니다. 맛집으로 유명하던데 그 인기가 상당했습니다. 가게 앞 대기실에서 20분 정도 대기를 했습니다.

 

 

대기규칙과-메뉴

 

대기하며 가게 한켠에 걸린 대기규칙과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얼마나 대기 손님이 많기에 대기규칙을 안내하고 있을까요? 간략히 정리하자면 대기자 대표 이름과 어른, 아이를 구분해 작성하고 순서가 됐을 때 일행 모두가 있어야 입장가능하다고 합니다. 대기규칙 옆엔 메뉴도 있었는데, 도토리로 만든 정말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네요. 산 근처에는 맛집이 많은데 메뉴를 보니 이곳 역시 맛집 스멜이 풍겨져 나왔습니다. 저희는 도토리 들깨수제비와 묵밥을 먹기로 했는데, 묵밥은 아직 겨울이 안되서 먹을 수 없었어요. 그래서 묵사발을 먹기로 했습니다. 제일 싼 식사가 묵사발로 9천원 이었는데, 전체적인 음식 가격대는 조금 높은 감이 있네요.

 

 

 

맛있는 도토리 음식

기본찬

 

심학산 도토리국수는 도토리를 끓인 물을 줍니다. 맛집의 판단 기준은 생수를 주느냐, 직접 끓인 차를 주느냐라고 생각하는데 일단 맛집으로 절반은 인정. 기본찬으로는 3가지 김치가 나옵니다.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만들어 그런지 더 맛있었고, 고추씨가 알알히 박힌 살짝 매운감이 있는 김치들이었어요. 자세히 보시면 김치에 찹쌀인지, 밥풀이 들어가 있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밥풀이 들어가 있는 맛좋은 웰메이드 김치를 만난 것 같아 반가웠습니다. 심학산 도토리국수는 김치 맛으로도 제 입맛을 사로잡았네요.

 

 

들깨수제비

 

아내가 주문한 도토리 사골들깨수제비 입니다. 가격은 11,000원으로 조금 비싼 감은 있었습니다. 사골에 들깨를 넣어 푹 끓인 걸쭉한 들깨 국물과 부추의 조화가 좋았습니다. 도토리가루로 만든 수제비는 탱글탱글한 식감이 좋았고, 버섯과 얇게 썬 감자도 같이 들어가 있었어요. 뜨끈한 국물과 쫀득한 수제비 하나 먹고, 김치 하나 집어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도토리묵사발

 

도토리 묵밥을 먹으려다가 아직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여 주문한 묵사발입니다. 가격은 9천원이고 큰 그릇에 각종야채와 묵이 담겨나오는 음식이었어요. 아끼지 않고 넣은 고명에 그릇이 꽉차보이는 비주얼. 젖가락으로 잘 저어 안에 있는 김치양념과 잘 섞어줬습니다.

 

 

도토리묵사발-단점

 

직접 쑨 묵으로 만든 것 같습니다. 찰기가 장난 아닙니다. 입에 넣고 혀로 누르면 부드럽게 으깨지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묵사발의 육수는 간이 세지 않아 먹기 좋았고, 채썬 오이와 배가 가득해서 양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채썬 오이와 배, 묵의 길이가 너무 길었어요. 숟가락으로 떠 먹기에 불편한 길이. 절반 정도 길이면 먹기에 딱 좋을 것 같은데... 고명을 푸짐하게 넣어준 건 고마운 일이지만 먹기에 불편하니 이 점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 노닐기 카카오채널 오픈 ** 

 

채널 추가를 통해

노닐기가 직접 작성하고

편집한 이야기를 받아보세요 :D

 

 채널명 : 노닐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