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교토 란덴열차 기온 출발 아라시야마 도착 방법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교토 란덴열차 기온 출발 아라시야마 도착 방법

기온 가와라마치에서 아라시야마 가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번 교토 여행의 숙소는 한큐 가와라마치역 근처에 잡았습니다. 기온 거리와 가모강 근처여서 관광, 쇼핑, 이동 하기에 너무 편했던 곳이었습니다. 여행 둘째날 아라시야마도 다녀왔는데요. 조금 특별하게 란덴열차를 타고 다녀왓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란덴열차를 타고 아라시야마에 가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란덴열차 출발지 시조오미야역

시조-오미야역

구글맵을 검색하면 여러 루트가 나오는데요. 제일 편한 방법은 란덴열차 시발역인 시조오미야역까지 버스를 타고 가서, 란덴열차를 타고 종착역인 사가아라시야마역까지 도착하는 것입니다. 가와라마치에서 시조오미야역가지 가는 방법은 시조가와라마치 정류장에서 3, 32, 201, 207번 버스 중 하나를 타고 15분 정도 가면 됩니다. 버스비용은 성인 기준 230엔이고, 첫날 하루카 티켓과 함께 구매한 ICOCA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버스를 탈 때는 카드를 태그하지 않고, 하차할 때만 태그하면 되고요. 버스는 뒷문으로 타시고 앞문으로 내리셔야 하는 점 참고바랍니다.

란덴열차

시조오미야 버스정류장에 내리면 큰 길 건너편에 란덴열차 정거장이 보입니다. 출발 시간에 맞춰 타시면 되는데, 버스와 마찬가지로 일단 타시고 사가아라시야마역에 내려서 개찰구 근처에서 ICOCA를 태그하시면 돼요. 기차는 1량으로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래 타고 가야하는 건 아니지만 시발역인 시조오미야역에서 앉아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금액은 성인기준 250엔이고, 시조오미야역에서 사가아라시야마역까지는 25분 정도 소요되는 점 참고바랍니다.

아라시야마 여행의 시작 사가아라시야마역

사가아라시야마역

오전 10시 30분 쯤 시조오미야역에서 타서 도착했습니다. 목요일 오전 시간이어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란덴 열차 내부가 꽉 차는 정도였습니다.

아라시야마

사가아라시야마역에서 내려 걸어 나오면 음식점과 기념품 가게가 즐비합니다. 맛있는 간식거리와 각종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도게츠교

역에서 나와 좌측으로 걸어가면 아라시야마 공원과 도게츠교, 아라비카 커피집이 있고요. 우측으로 걸어가면 사찰인 텐류지와 대나무숲인 치쿠린이 있습니다. 도보로 충분히 이동하실 수 있는 거리로 천천히 분위기를 즐기며 산책하는 느낌으로 관광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라시야마에서 가와라마치로 돌아오는 방법

버스정류장

관광이 끝나고 다시 가와라마치로 돌아오려면 도게츠교 강 근처에서 버스를 타고 와도 되고, 란덴열차를 타고 아라시야마에 왔던 역순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편도 1시간이 걸리지 않는 코스입니다. 관광객이 많이 없는 이른 아침시간대에 방문하셔서 관광하시고 점심을 먹고 돌아오시는 일정을 계획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다음에 교토 여행을 오면 아라시야마 근처 호텔에서 1박을 해볼 예정이니, 나중에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교토역 간사이공항 하루카 시간표 요금 할인 구매 환불 정보

간사이 공항 특급 하루카(KARUKA) 쾌속열차 이용 정보 글입니다. 2박 3일 교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교토역까지 하루카를 타고 다녀올 수 있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nonilgi.tistory.com

교토 아라시야마 맛집 디저트 카페 MUNI

아라시야마 아라비카 커피 맞은편 맛있는 디저트 가게 소개 글입니다. 교토에 가면 아라시야마를 방문합니다. 자연 풍경도 예쁘고 조용하고 시원해서 바람 쐬기 좋습니다. 숙소가 있던 가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