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카카오뷰 채널 운영으로 티스토리 유입이 늘었어요 :D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카카오뷰 채널 운영으로 티스토리 유입이 늘었어요 :D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운영 관련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카카오뷰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저도 카카오뷰 채널이 처음 나왔을 작년 10월. 채널을 개설했다가 운영은 거의 안 했었는데요. 티친님의 카카오뷰 채널 운영 포스팅을 보고, 다시 도전해보고 싶어 1월 말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발행한 보드가 다음 사이트 '발견' 탭에 노출되어, 보드와 연동해 놓은 티스토리 방문자 수와 수익까지 늘어나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뷰 채널은 어떻게 운영하는 것일까요?

 

 

 

 

카카오뷰 채널 운영하기

노닐기-카카오뷰-채널

 

카카오뷰 채널 운영은 간단합니다. 발행하려는 보드와 관련한 기사나 블로그, 유튜브 등의 글의 링크를 가져와 편집하여 발행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블로그처럼 글과 사진을 올려가며 작성하는데 시간을 많이 쓰지 않아도 돼요. 카카오뷰 채널 운영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몇십 개 채널을 운영하여 수익을 얻고 계시던데, 전 그렇게까지 할 수는 없는 상황이에요. 노닐기 카카오뷰 채널 하나로, 시간 될 때마다 제가 티스토리에 썼던 글을 포함하여 보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노는 일기, 노닐기

놀고 먹고 보고 즐길거리들을 소개합니다:D

pf.kakao.com

 

 

 

 

티스토리 방문자 수 증가

티스토리-방문자수

 

참고로 저는 작년에 티스토리 저품질이 한 번 오고 난 이후, 티스토리 유입에서 다음 사이트로의 유입은 거의 없다시피 했었어요. 그리고 가장 가슴 아픈건 한 달에 한번 정도는 제가 포스팅한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던 것이 끊겼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지난 2월 28일 갑자기 티스토리 방문자수가 증가하였습니다. 저는 드디어 다음 메인에 다시 노출되었다는 생각에 너무 기뻤는데, 유입로그를유입 로그를 보니 'https://daun.net'가 적혀있어야 할 곳에 'https://view.kakao.com'이 적혀있는 것 아니겠어요. 상당수의 유입 로그를 차지하고 있는 URL은 카카오뷰 사이트를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일방문자수는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3~4천명 대를 유지하고, 3월 4일부터 오늘까지는 1 천명대를 유지 중에 있습니다. 늘어난 티스토리 방문자수와 비례해 애드센스 수익도 평소보다 많이 늘게 되었어요. 비록 이번에 한번 노출된 경험을 가지고 하는 이야기지만, 티스토리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을 때는 3일이면 메인에서 내려온 반면, 카카오뷰는 그 노출이 오래가는 것 같습니다. 추측컨데, 아마 카카오톡을 통해 제 카카오뷰 링크가 계속 전달되는 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 기분 좋은 유입이 계속 지속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다면, 카카오뷰 채널 개설 및 운영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밑져야 본전 아니겠습니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