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다음 메인에 소개되다 10 I 이게 왠일이죠??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다음 메인에 소개되다 10 I 이게 왠일이죠??

반응형

#메인노출 #감사

다음 메인노출 스토리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노티드 도넛>을 다녀오고 리뷰한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노출된 뒤, 블로그 운영에 잠시 회의감이 들었던 6월을 보냈다. 다음 유입자수가 거의 없다시피한 일이었는데, 이 일을 겪으면서 정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었다. 아무 문제가없는데 데이터는 "나 문제있어요"하고 말해주고 있었으니까. 해결방법도 알 수 없고 나는 그냥 나만의 길을 걸어가기로 했었다.

 

그런데 답답했던 마음도 잠시. 그 다짐을 했던 바로 다음날 올렸던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노출되는 행운이 내게로 왔다. 외근을 갔다가 먹었던 파주 해장국 숨은 맛집을 소개한 포스팅이었는데, 대박 조회수는 아니었지만 6월 한달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려주는 동시에 문제 해결에 목마름을 해결해주는 오아시스를 만난 기분이 들었다. 

 

 

 

 

   

나만 알고 싶었던 맛집 소개

   

다음메인에-노출된-사진
다음메인노출

 

다음 메인노출을 확인할 수 있는 건 급격하게 폭증한 일 방문자 수와 유입 경로에 적힌 다음사이트 주소다. 지난 목요일 퇴근 길. 일 방문자수가 더 줄어들진 않았는지 보려고 티스토리 어플에 들어갔는데, 이게 왠일?! 천명을 넘어간 일 방문자수가 찍혀있었다. 조회수가 많은 컨텐츠를 검색해보니, 전날 올렸던 파주 해장국 맛집 포스팅이 메인에 노출된 것. 다음 어플에 접속해 여행맛집 카테고리에서 내 포스팅을 열심히 찾았다. 새로고침을 몇 번 하니 찾을 수 있었고, 캡쳐를 해두었다. 

 

 

 

 

   

고맙고 감사한 일

   

다음메인노출-포스팅방문자-기록

 

월 초에 메인노출이 되었던 <노티드 도넛> 포스팅에 비하면 소박한 조회수지만, 일 방문자수가 처참히 줄어들었던 3주간의 데이터와 비교했을 땐 엄청난 조회수였다. 보통 다음 메인 노출은 일자로는 3일. 정확히는 2일동안 유지된다. 이번 노출은 목요일 오후 5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시작되어 오늘인 토요일 오후 5시쯤 종료되었다. 파주 맛집 신솥해장국은 총 4,400여회 조회된 것으로 나왔다. 전날 열심히 하던대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겠다고 다짐한지 얼마 되지 않아 선물을 받은 것 같은 느낌. 정말 고맙고 감사한 일이다. 다짐했던 걸 계속 이어가는 2021년이 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p.s. 나와 소통하고 있는 티스토리 친구 몇분도 최근 메인에 노출되는 걸 많이 보고 있다. 다음 앱에서 만나는 낯익은 제목과 썸네일. 클릭하고 들어갔을 때 맨 위에 적혀있는 블로그명. 어찌나 반갑고 기쁜지 모르겠다. 다음 메인노출에서 발견한 티스토리 친구님들께 축하의 댓글도 남겨드렸었는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