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소덕동 팽나무 창원 동부마을 천연기념물 관광지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소덕동 팽나무 창원 동부마을 천연기념물 관광지

반응형

요즘 핫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로, 드라마 7~8회 소덕동 팽나무 관련 이야기 무대가 되어 인기몰이 중인 경남 창원의 한 마을이 인기라고 합니다. 교통이 불편한 조용한 농촌 소도시에 관광객이 찾아옴에 따라 창원특례시에서는 주변에 창원 관광 홍보를 위한 임시 부스를 설치하고 홍보를 진행하는 한편, 외지에서는 동부마을 팽나무 주변 토지거래 관련 문의와 실거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드라마 한편으로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좋은 예면서, 한편으로는 개발로 인해 원래 마을의 느낌이 사라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창원 동부마을 창원 관광 홍보부스

이미지출처-창원시청홈페이지

팽나무를 감상 후 내려가는 길. 임시로 설치한 창원 관광 홍보 부스에 들어서면, 창원의 대표 관광지를 포함한 주변 다양한 역사·문화·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주변 맛집과 지역 특산물 정보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팽나무의 인기로 동부마을에는 주민이 직접 그린 벽화와 손팻말이 생겨났고, 촬영지 관련 안내표지판과 포토존도 설치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팽나무를 천연기념물로

이미지출처-창원시청홈페이지

드라마에서 천연기념물 지정으로 도로 개발로 사라질 뻔한 마을을 구한 팽나무는, 실제로도 천연기념무로 지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문화재청이 밝혔습니다. 팽나무의 나이는 500살 정도로 추정되는데, 높이와 둘레가 각 16m와 6.8m라고 하니, 그 크기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 현재 이 팽나무는 창원시 보호수로 2015년에 지정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팽나무는 전국에 2그루 뿐인데, 동부마을의 팽나무가 3번째 천연기념물 팽나무로 지정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