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서문고속도로 고양휴게소 다녀왔어요!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네 번째 일기장/리뷰 / / 2020. 11. 22. 00:35

서문고속도로 고양휴게소 다녀왔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 오늘은 지난 11월 7일 개통한 서문(서울~문산) 고속도로에 하나뿐인 휴게소인 '고양휴게소'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서문고속도로는 파주 문산과 고양 강매동을 잇는 총 35.2km의 고속도로입니다. 왕복 4~6차선이고 2015년 11월 착공해 5년만인 올해 11월에 개통하였습니다. 이번 개통으로 자유로와 통일로를 이용하는 교통량을 분산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출근길 자유로나 제2자유로를 이용하고 있는데, '서문고속도로'가 개통했다고 하니 한번 달려보기로 했습니다. 아직 개통한지 얼마되지 않아 뭔가 황량(?)한 느낌이 들기도 했고, 처음 다니는 길이어서 익숙지 않은 탓에 많은 긴장을 하고 달렸어요. 평일 오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차량이 서문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있었네요. 유료도로여서 통행료가 발생하기는 하지만, 확실히 고속도로를 타니까 파주와 고양을 15분 내외로 끊는 것 같네요. 그동안 자유로나 통일로를 타러 나가는데까지만해도 엄청난 시간이 걸렸는데... 이정도면 돈을 내고 달릴만 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이날은 고속도로의 꽃인 휴게소에도 들렸어요. 서문고속도로에는 휴게소가 1개 있어요. 이름은 '고양휴게소'이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구, 서울제1외곽순환도로)를 나가는 고양분기점을 지나서 바로 있었습니다.

 

 

 서문고속도로 '고양휴게소'  

 

 

고양휴게소에 도착했습니다.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아보입니다. 서문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많은데, 휴게소엔 평일 오후여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약 100여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GS주유소가 있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게소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를 알려드릴거예요. 건물을 바라봤을 때, 좌측에서 우측으로 설명해드릴테니 이점 참고하셔서 봐주세요^^

 

 

 

 

먼저 건물 맨 왼쪽에는 '빅찹핫도그', '브라더꽈배기', '탐앤탐스'가 있습니다. 브라더꽈배기는 이영자 님이 '전지적참견시점'에서 맛있게 먹었던 꽈배기로 유명한데요. 휴게소 맛집을 꽤뚫고있는 장인(이영자 님)의 선택을 받은 곳이라서 휴게소에 입점해있나봅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요즘 어딜가나 볼 수 있다는 카페가 있네요. 많은 브랜드 중에서 '탐앤탐스'가 입점해있습니다. 예전에 결혼준비를 하며, 탐앤탐스에 갔다가 선불충전해둔게 생각나서 따뜻한 음료를 하나 주문해 마셨어요.

 

 

 

 

음료가 나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휴게소를 본격적으로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탐앤탐스' 바로 옆은 '푸드코트'입니다. 휴게소하면 휴게소음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어떤 음식이 있는지 함께 구경해보실게요. 푸드코트에 들어가기 전에는 QR체크인과 열체크를 셀프로 진행하고 입장해야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먼저 맨 좌측에는 편의점과 던킨도너츠가 나란히 있습니다. 주유소도 GS이고, 편의점도 GS25네요. 서문고속도로를 GS건설에서 지었다고 하던데... 그래서 GS가 들어와있는게 아닐까 하는 합리적 의심을 한번해줬습니다. 그리고 던킨도너츠가 보입니다. 아직 개통한지 얼마되지 않은 휴게소여서그런지 손님보다 점원이 더 많습니다. 

 

 

 

 

푸드코트엔 총 4가지 음식점이 있어요. 한식인 '고양반상', 일식인 '코바코', 면요리전문점 '면날며칠', 분식점인 '통일분식'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을것 같은 음식만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왠지 소수정예 어벤져스 느낌이 느껴지는 식당이네요. 이날은 금요일 오후 3시정도 였던거 같은데, 대기번호를 보니 30번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30명이 식당을 이용했다는 얘기인데, 안타깝게도 '통일분식'은 대기순번이 고작 1번입니다.

 

 

 

푸드코트 메뉴판도 찍어봤어요. 왜 통일분식 매출이 저조한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분식점인데 흔한 떡볶이조차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아요. 충무김밥과 만두 2종이 전부입니다. 나머지 음식점들은 휴게소에서 흔히 볼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문고속도로를 이용하실 때 허기진다면 푸드코트에서 한끼 든든히 챙겨보세요:)

 

 

 

 

다음은 푸드코트를 나오면 만날 수 있는 '푸드 스트리트'입니다.  휴게소 음식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게 '주전부리'입니다. 푸드 스트리트에는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음식들과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먼저, ARVERA(아베라)라는 화장품 가게입니다. 브랜드인지 편집숍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휴게소에 화장품 가게가 있는게 신기하네요. 

 

 

 

 

그리고 주변에는 호두과자와 bhc새우&닭강정, 튀김과 오뎅을 팔고 있습니다. 식사가 부담스러우신 분은 이곳 '푸드 스트리트'에서 간단히 요깃거리를 드시는게 좋겠어요.

 

 

 

 

'푸드 스트리트'옆은 화장실이 있고, 그 옆은 전통과자 판매점과 hipass 하이샵이 있습니다. 휴게소를 가면 트로트 뽕작 메들리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하이샵에 가면 그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나이 지긋하신 분들이 방문하시면 구매욕이 뿜뿜할만한 섹션이었습니다. 

 

 

 

 

이렇게 저와 서문고속도로 고양휴게소를 둘러봤습니다. 어떠셨나요? 규모는 작지만 있을건 다 있고, 새로 만들어져서 시설도 깨끗하고 좋습니다. 다만 휴게소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없어보여 썰렁한 느낌이 드네요. 아직 개통 초기이고, 평일인데다가 코로나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주말을 이용해 서울과 파주를 오가실 일이 있다면, 서문고속도로 한번 달려보세요. 그리고 고양휴게소도 꼭 이용해보시구요. 참고로 고양휴게소는 파주에서 서울가는 방면에 있으니, 이용에 꼭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