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센스 : PIN번호 받았어요!!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구글 애드센스 : PIN번호 받았어요!!

반응형

2020/02/10 - [노닐기연습장/일상의 기록] - 애드센스 승인 : 애드고시 삼수 끝에 합격

 

애드센스 승인 : 애드고시 삼수 끝에 합격

오늘은 봉준호 감독의 아카데미 4관왕 수상소식으로 떠들썩한 하루였다. 나에게도 오늘은 특별한 날이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 달 조금 넘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된 것이다. 2020/02/02 - [노닐기연습장/Not..

nonilgi.tistory.com

 

 

2020년부터 나는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도 그 주인공이 되고 싶었다.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다. 역시나 승인 거절 안내를 받았고, 그렇게 3번의 도전 끝에 애드센스에서 내 블로그를 승인을 해줬다. 블로그 운영 40여일 만의 일이었다.

 

 

 

2020/02/26 - [노닐기연습장/생활의 발견] - 마스크 핫딜 정보 : 마스크 구입 사이트 총정리

 

마스크 핫딜 정보 : 마스크 구입 사이트 총정리

코로나19가 이렇게 오래갈 줄 몰랐다. 마스크를 미리 사두긴했는데, 얼마 남지 않았다. 발품을 팔아 오프라인 매장을 돌아다녀도 마스크는 온데간데 없고 인터넷 사이트를 뒤져봐도 가격은 너무 비싸다. 그런데..

nonilgi.tistory.com

그렇게 하루하루 열심히 포스팅을 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알게된 코로나 관련 글을 포스팅했다. 확진자 이동동선과 내가 방문할 지역의 코로나19 위험도를 알려주는 사이트였데,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방문을 해주셨다. 당시 코로나19 확진자는 하루에 5명도 채 나오지 않던 시기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코로나19 확진자와 관련한 포스팅이 좋은 반응을 보였던 것 같다. 그러다가 확진자가 신천지 사건을 기점으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더니,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천정부지로 오른 마스크가격에 마스크를 싸게 구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가 되었다. 그러다가 인터넷 검색을 통해 마스크 핫딜 가격으로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를 몇개 발견했고, 핫한 정보를 전하고자 포스팅을 했다.

 

 

2020/02/23 - [노닐기연습장/일상의 기록] - 애드센스 핀번호 발송 : 어쩌다 얻어걸렸어요

 

애드센스 핀번호 발송 : 어쩌다 얻어걸렸어요

2020/02/10 - [노닐기연습장/일상의 기록] - 애드센스 승인 : 애드고시 삼수 끝에 합격 애드센스 승인 : 애드고시 삼수 끝에 합격 오늘은 봉준호 감독의 아카데미 4관왕 수상소식으로 떠들썩한 하루였다. 나에게..

nonilgi.tistory.com

 

마스크 핫딜 정보 포스팅은 큰 반응이 있었고, 애드센스에 승인된지 얼마 되지 않아 10달러의 수익을 올리게 되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2주가 좀 안된 시점에서 얻은 결과였다. 나는 이때까지만해도 애드센스는 수익이 100달러가 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10달러의 수익을 달성하니 애드센스에서는 PIN번호가 담긴 우편을 발송할테니, 사이트에 입력한 내계정 정보에서 청구 주소를 확인해달라고 했다. 우편물 수령은 보통 2~4주 정도 걸린다고 했다. 

 

 


 

 

엊그제 집에 오는길에 확인해본 우편함에 우편물이 들어있었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은 반가웠는데, 경찰서 교통과에서 발송한 우편물도 함께 있었다. 운전을 하다가 뭔가 위반을 한 것 같다. 쌩 돈이 나가게 생겼다... 아무튼 2월 23일에 청구 주소를 확인하고 정확히 3주만에 우편물이 도착했다. 한 달은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온 것 같았다. 

 

 

애드센스 PIN번호 우편물은 말레이시아에서 발송되었다. 코로나 19를 뚫고 나에게 날아온 우편물, 참 고생 많았다. 우편물의 양 끝과 아래쪽에는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라는 문구가 있다. 점선으로된 칼선이 나있어서 뜯기 편했다. 모서리 부분을 떼어내니 책처럼 펼칠 수 있는 종이 형태가 되었다.

 

 

우편물 안에 적힌 내용은 간단했다. 애드센스 계정 수익이 지급되도록 설정하기 위해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것이다. PIN번호를 보고 있으니 훈장이라도 받은 느낌이 들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했다. 메인화면에는 2월 21일에 우편물이 발송했다고 하고, PIN번호를 입력해달라고 한다.

 

 

홈페이지 왼쪽에 있는 메뉴 탭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우편물에 적힌 PIN번호를 입력했다. PIN번호 입력을 3번 틀리게 되면 무용지물이 된다고 하니, 신중하게 입력하기를 바란다. 나는 PIN번호 인증을 성공했다. 다음은 수익금을 받을 계좌정보를 등록하는 일이 남아있다. 찾아보니 SC제일은행 계좌는 300달러 미만의 외화 수령은 수수료가 면제라고 한다. 수익금 수령을 위해 SC제일은행 계좌를 만들어야하는 것일까? 좀 더 생각해보고 계좌 정보를 입력해야겠다. 아직은 100달러 까지 시간적 여유가 있으니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