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액자레일 하나로 분위기가 달라진 거실을 소개합니다.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네 번째 일기장/리뷰 / / 2022. 2. 1. 11:04

액자레일 하나로 분위기가 달라진 거실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얼마 전 인테리어용 캔버스 그림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벽에 못을 박을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액자레일을 구매해 달았는데요. 액자레일을 구매한 이유는 벽에 못을 박는 것도 좋지만 못자국이 남고, 꼭꼬핀은 캔버스 무게를 견디지 못할 것 같았기 때문이예요. 그러면 지금부터 액자레일을 활용한 벽에 캔버스를 걸었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목차

1. 그림 걸기의 고충


2. 액자레일 세트
 1) 상품소개
 2) 설치방법


3. 후기

 

 

 

 

1. 그림 걸기의 고충

그림

 

얼마 전 구입한 캔버스 그림. 벽에 직접 거느냐, 액자레일로 거느냐를 놓고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마음 같아선 벽에 걸고 싶은데, 직접 벽에 거는 것보다 액자레일를 이용해 거는게 나중을 위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벽에 못자국 남기는 건 싫었거든요. 그동안 캔버스는 쇼파에 걸쳐 뒀었는데요. 액자레일 세트가 도착하고, 어찌나 설치하기 귀찮은지... 1~2주는 쇼파에 그림을 그대로 뒀다가, 이번 연휴를 이용해 설치를 해봤습니다.

 

 

 

 

2. 액자레일 세트

 1) 상품소개

액자레일세트

 

쿠팡에서 구매한 코덱 찬장 레일용 액자 와이어 걸이2p+액자레일 90cm 세트 입니다. 색상은 실버였고 가격은 9,900원이었어요.

 

액자레일세트

 

쿠팡 로켓배송으로 바로 받아본 액자레일세트. 포장은 비닐로 되어 있습니다. 배송 중에 휘거나 부서질 수 있는데 에어캡으로 감아 포장해서 배송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포장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90cm 레일과 레일 끝에 부속품이 들어있더라고요. 어떤 부속품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부속품

 

부속품은 크게 액자 와이어 걸이와 피스 및 앙카인데요. 설치 하는 방법도 간편합니다.

 

 

 2) 설치방법

구멍뚫기

 

먼저 드릴을 이용해 액자 레일을 걸 곳에 구멍을 내어 주세요. 레일에는 총 3개의 구멍이 있었고, 몰딩 부분에 레일을 갖다대어 펜으로 구멍뚫을 위치를 체크한 뒤 드릴로 뚫어줬습니다.

 

앙카박기

 

다음은 앙카를 박는 작업입니다. 보통 피스를 박을 때, 앙카 없이 피스를 박곤 하는데요. 무게가 좀 나가는 경우는 피스만으로 고정하는 힘이 약해, 앙카를 박고 그 안에 피스를 박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멍을 낸 곳에 앙카를 쑥 밀어 넣어주시는데, 망치로 톡톡 쳐주면 끝입니다.

 

레일고정

 

앙카를 박아 피스로 고정한 액자 레일입니다. 몰딩과 몰딩 사이에 넣어 박아줬어요. 이제는 액자 와이어 걸이를 설치해볼 차례입니다.

 

액자와이어걸이

 

액자 와이어 걸이는 거는 부분을 돌려준 뒤 살짝 당겨주면, 레일에 쉽게 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와이어 길이도 잡아 당겼다가 빼면서 늘렸다 줄였다 할 수 있는데, 레일 설치 및 와이어 조작 방법은 아래 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사용방법

 

 

 

 

3. 후기

액자걸기

 

액자 레일을 달고 와이어를 이용해 걸어 본 그림입니다. 와이어 길이를 이리저리 맞춰가며 균형과 길이를 세팅했는데, 밑에 와이어가 조금 길게 나오더라고요. 긴 부분은 액자 밑단에 맞게 니퍼를 이용해 잘라줬습니다.

 

액자걸기

 

드디어 거실 벽에 액자레일 세트를 이용해 그림을 걸었습니다. 아무것도 없던 거실 벽이 액자 하나로 화사해 진 느낌이 들어서 좋았는데요. 귀차니즘 때문에 액자 거는걸 미루고 미룬걸 후회했습니다. 벽에 못자국 걱정없이 액자를 걸 수 있었던 액자레일 세트. 돈 만원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 겁먹지 마시고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