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돈치킨 구운치킨 오븐치킨계 최고의 맛 인정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돈치킨 구운치킨 오븐치킨계 최고의 맛 인정

반응형

돈치킨은 이경규 님이 론칭한 브랜드입니다. 꼬꼬면도 그렇고 이경규 님의 외식업 사업 수완은 대단합니다. 돈치킨을 주문한 이유는 오븐에 구운치킨이 먹고 싶었기 때문인데요. 처음 듣는 치킨 브랜드인데, 의외로 인기가 많은 치킨집이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올해 초 GS편의점에서 과자로도 출시했던 적이 있네요. 지금부터 제가 직접 주문해 먹은 구운치킨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경규의 돈치킨

돈치킨-포장박스

 

주문한 돈치킨이 배달됐습니다. 일반적인 포장 박스가 아닌 피자 느낌의 박스였어요. 리뷰 이벤트로 콜라를 1.25L로 업그레이드 받았습니다. 박스는 강렬한 빨간색으로 되어 있고, 이경규 님이 카우보이 모자를 쓴 캐리커쳐가 그려져 있네요.

 

 

 

 

 

 

 

 

구운치킨 구성은?

구운치킨

 

돈치킨의 대표 메뉴는 구운마늘치킨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오리지널 구운치킨을 먹고 싶었어요. 한 마리에 17,000원입니다. 구운치킨 구성은 오븐에 잘 구워낸 치킨 한마리와 치킨무, 소스(2종), 소금입니다.

 

 

치킨무와-소스

 

치킨무는 왜 이름이 무대리인지 모르겠네요. 소스는 2종이었는데, 프리미엄 마늘소스와 매운소스 였습니다. 소스 찍어 먹은 후기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할게요. 그리고 소금도 한 봉지 들어있었어요.

 

 

 

 

 

 

 

 

구운치킨 맛은 어떨까?

구운치킨

 

구운치킨의 비주얼입니다. 오븐에 구워내 껍질은 바삭하고, 속살은 촉촉한 치킨입니다. 양도 꽤 많아 보였어요.

 

 

닭다리

 

제일 먼저 닭다리를 집어 들어 아무것도 찍지 않고 그냥 먹어봤습니다. 기본적인 간이 되어 있어서인지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촉촉한 살코기와 바삭한 껍질의 조화가 예술이었어요. 닭다리 크기로 보아하니, BBQ나 BHC처럼 큰 닭을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구운치킨

 

매운소스와 프리미엄 마늘소스에 찍어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론 프리미엄 마늘소스가 더 맛있는 것 같았어요. 매운소스는 그렇게 많이 맵지 않아서 맵찔이도 먹을 수 있는 수준이었고요. 프리미엄 마늘소스는 간장 베이스에 마늘향이 느껴지는 소스여서 담백한 오븐치킨과 찰떡궁합을 이루는 것 같았습니다. 다음엔 구운마늘치킨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직접 맛보고 적어보는 굽네 '고추바사삭 치킨'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오늘은 굽네 '고추 바사삭' 치킨을 먹어봤던 포스팅을 해볼게요. '고추 바사삭' 치킨은 출시된지 꽤 시간이 되었는데, 이제서야 먹어보게 되었어요. 예전부터 한번 먹

nonilgi.tistory.com

 

 

오븐에빠진닭 크리스피베이크 후기

오늘은 오븐에빠진닭 배달 후기를 전하려고 합니다. 오븐에 구운 치킨을 먹고 싶어 굽네치킨과 오븐에빠진닭을 두고 고민했는데요. 고민의 결과는 오븐에빠진닭 이었습니다. 오븐에빠진닭은 20

nonilg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