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카카오 뷰 채널 배너 삽입하고 링크 거는 방법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카카오 뷰 채널 배너 삽입하고 링크 거는 방법

반응형

요즘 티스토리와 함께 카카오 뷰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저 역시 그중 한 명입니다. 현재 운영 중인 카카오 뷰 채널에서 발행하고 있는 대부분의 보드는 노닐기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채널을 운영하던 초반, 저의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하면 블로그에 접속한 사람을 카카오 뷰 채널로 유입시킬까?'였는데요. 그동안 카카오 뷰 채널 URL 삽입도 해보고, 포스팅에 홍보 글도 적어봤지만, 그 효과는 미미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알고부터는 포스팅에서 배너를 타고, 카카오 뷰 채널로 유입되는 수가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에 카카오 뷰 채널 배너에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배너 만들기
@카카오뷰 창작센터

카카오뷰-창작센터

 

블로그 포스팅에 삽입할 배너는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 접속하여 좌측 하단에 있는 '설정' 탭에서 '채널 프로필'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홍보도구-간편만들기

 

그러면 채널 관리자센터가 나오게 되는데, 좌측 메뉴 중 '채널 홍보'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우측에 나오는 내용을 스크롤다운해주시다 보면, 홍보도구 간편 만들기 섹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홍보도구 종류가 많은데, 오늘 제가 소개할 홍보도구는 문장형 배너 만들기입니다. 

 

 

문장형-배너-만들기

 

문장형 배너 만들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뜨게 되는데,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우측 상단에 있는 '홈 URL 복사' 버튼을 눌러주는 것입니다. 앞으로 자주 쓸 URL이기 때문에 메모장에 붙여 넣어 놓는 것도 좋습니다. URL을 복사했다면 이미지 저장을 버튼을 눌러 배너 이미지를 컴퓨터에 저장해 줍니다.

 

 

 

 

배너 삽입하는 방법
배너를 클릭하면 카카오 뷰 채널로!

기존-포스팅화면

 

기존에 작성한 포스팅을 보시면, 마지막에 카카오뷰 채널 홍보 배너 이미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포스팅 제일 하단 광고 위에 문장형 배너 이미지를 삽입해 줄 건데요.

 

 

문장형-배너-이미지-삽입

 

문장형 배너 이미지 삽입은 간단합니다. 앞에서 저장한 문장형 배너 이미지를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 앤 드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배너 이미지를 삽입했다고 해서 오늘 알려드리는 작업이 끝이 난 것은 아닙니다. 배너를 눌렀을 때 연동되는 링크를 걸어줘야 하는데요.

 

 

배너에-링크걸기

 

배너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고 좌클릭을 하면 배너 위에 도구 모음 화면이 뜨는데요. 이때, 우측에서 2번째 링크 삽입 버튼을 눌러, 배너 이미지 생성 때 복사한 URL을 삽입하고 확인을 눌러주고 글 작성을 완료하면 끝입니다. 보통은 이미지 링크 삽입할 때, 확인 버튼을 누르기 전 '새창으로 열기' 체크박스에 체크하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배너이미지-삽입

 

문장형 배너 이미지가 제대로 출력되는지 점검을 했는데, 원하는 위치에 잘 들어가서 출력 중에 있었습니다.

 

 

(좌)배너삽입전/(우)배너삽입후

 

포스팅 제일 하단에 있는 같은 위치를 놓고 비교했습니다. 배너를 삽입하기 전과 후의 사진인데요. 위 사진의 좌측을 보시면 카카오 뷰 채널 문장형 배너가 보이지 않고, 우측을 보시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너를 클릭하면 이미지 삽입할 때 연결한 카카오 뷰 URL을 타고 새 창이 열리며, 나의 카카오 뷰 채널이 뜨게 됩니다. 

 

 

배너링크-예시

 

이처럼 카카오 뷰 채널 추가 배너를 클릭하면, 카카오뷰 채널이 나오게 되어 유입량을 쉽게 늘릴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손쉽게 배너와 링크를 추가해봤는데요. 카카오뷰 채널을 운영 중이신 티스토리 유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