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알고 있으면 든든한 '우편물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서비스'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알고 있으면 든든한 '우편물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서비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우편물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해요. 이 서비스는 배달 우체국에 도착한 등기우편물 및 소포에 대하여, 받는 장소를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지난 월요일 아침. 제 앞으로 올 우편물(등기)이 있다는 우체국 카톡을 받았는데요. 이게 왠일?! 받는사람 주소가 예전 집주소로 되어 있었습니다. 중요한 서류였는데... '이를 어떻게 하나' 걱정과 고민을 하다가, 검색을 통해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서비스'를 알게 되었어요. 별도 서비스 비용이 들었지만 지금 살고 있는 집까지 안전하게 우편물을 받아볼 수 있어서 어찌나 다행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 서비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편물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서비스

 

 

 

이 서비스는 쉽게 말하면 받는 사람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걸 말해요. 모든 우편물에 해당하는 건 아니고, 일부 상품은 제외(위 사진 참고)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집배원이 배달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 접수가 확인되어야 적용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인터넷우체국을 통한 변경은 PC, 모바일합산 1회로 한정되며 수수료는 2,100원이라고 하네요. 그럼 어떻게 신청하는지(모바일 기준)를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우체국 카톡으로 온 배송관련 메세지를 확인해주세요. 하단에 보시면 상세보기와 배송조회 버튼이 나오는데요. 우편물 수취인 배송장소 변경서비스는 '상세보기'를 눌러서 진행가능합니다. 상세보기를 누르면 '수령 희망장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에 보시면 [배달장소 변경]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이걸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내가 받을 우편물의 송장번호와 함께 상세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버튼이 나와요. '조회'버튼을 클릭해주면, 우편물 배송정보가 나오는데요. 기존 수취 주소란에 예전 집주소가 적혀있었어요ㅠ 예전 집주소로 우편물을 받을 수 없으니,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거고... 우편물을 받을 변경 주소를 직접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은 결제하기가 남았겠죠? 수수료로 2,100원을 결제해주시면 돼요. 카드와 각종 페이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편물 도착일이 늦어질 수도 있다는 안내문구도 나오네요. 당연히 한 다리 거쳤다가 배송되는 우편물이니... 그 정도는 감안해야겠죠? 변경 주소에 오타는 없는지 다시 한번 제대로 확인 후 결제를 해줬습니다.

 

 


 

 

 

짜잔! 하루만에 우편물이 도착했어요. 다행히 예전에 살던 곳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하루만에 우편물을 받았나봐요!! 우편물 겉에는 집배원님이 직접 적어두신 '주소변경'이란 글씨가 적혀있네요. 배송주소도 제가 입력한 변경주소로 수정되어 있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비용은 들었지만, 중요한 서류가 남의 집으로 가지 않은 것은 천만다행!! 다음에 이런 일이 또 생기면 안되겠지만... 혹시나 발생하게 된다면 이제는 걱정 없네요! 보험을 든 것 마냥 마음이 든든해지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으니까요 ㅎㅎ 여러분도 혹시 이런 상황이 생기신다면, 우편물 '수취 배달장소 변경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