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신차 할부의 모든 것,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 방법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신차 할부의 모든 것,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 방법

반응형

자동차 할부 관련 정보를 소개하는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출로 잡히지 않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는 삼성화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 상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접 차량 구매 시 이용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는 내용이니, 신차 할부 구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 과정

쏘렌토-하이브리드




신차 할부 설명에 앞서, 차량 계약부터 출고까지 과정을 설명합니다. 제가 계약한 모델은 2022년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6인승 시그니처 등급입니다. 계약일자는 2021년 6월이었고, 출고는 2022년 3월이었습니다. 계약 당시 예비순번 6번이었는데, 코로나와 반도체 수급 문제로 예상보다 출고가 길어졌습니다.


신차 구매가 처음이었던 저는 이번 구매 경험을 통해 신차 출고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대리점에서 계약을 한 뒤 기다리면, 계약한 차량이 생산에 들어갔다는 안내가 오고, 생산이 완료되면 곧 출고될 것으로 예상되는 '예시일'을 받게 됩니다. 이 예시일에 맞춰 계약자는 차량 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결제해야하며, 결제 후 차량은 출고 되어 미리 정한 인수처에 도착합니다. 인수처에서는 차량을 인도받아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을 시 인수 결정을 하면 됩니다.

▼ 신차 검수 패키지 (블랙박스, 틴팅 포함) 정보

일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 추천! 일산 카벤져스 이용 후기

오늘은 일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 카벤져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동호회 카페를 통해 알게 된 업체였는데요. 몇 군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에 견적을 내봤는데, 이곳만큼

nonilgi.tistory.com






신차 구매 결제 방법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예시일 이전에 차량 구매 금액을 결제해야 합니다. 신차 구매 결제 방법은 크게 현금 결제와 할부 결제로 나뉘는데요. 각 결제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현금 결제는 이자가 발생하지 않아 추가 금액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일시적으로 큰 돈을 사용함으로 여윳돈이 없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현금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이와 달리 할부로 결제하는 방법은 큰 목돈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나, 매달 이자가 발생하게 되며 할부 상품에 따라 신용도 하락이나 근저당이 잡히는 등의 금융관련 이슈가 발생합니다. 물론 현금 결제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좋으나, 당장 수천만원의 현금을 일시 결제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할부 상품을 이용하게 됩니다. 더러는 일부 현금에 나머지 할부 결제 방식을 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는 가용 현금이 1천만원 있어서, 선수금(현금)과 나머지 잔액은 할부 결제로 진행하였습니다. 결제를 앞두고 저는 카마스터에게 해당 내용을 알려줬고, 카마스터는 연계된 할부 상품을 안내해줬는데요. 소개해준 상품은 생각보다 금리가 비싸서 메리트가 없었고, 인터넷에 찾아보니 오토 할부는 대출로 잡혀 신용도에도 영향을 준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당시 주택 관련 대출 받기가 어려웠던 상황이었는데, 차량 구매로 신용도에 영향이 생겨, 대출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에 다른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쏘렌토 동호회 카페와 연계한 카드 할부를 알게 되었는데요.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이율도 낮고, 캐시백도 해준다는 말에 상담을 받아본 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로 결제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

삼성카드-다이렉트-오토-카드-할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를 알아보기에 앞서, 먼저 신차 할부 상품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삼성카드에서 진행하는 신차 할부 상품은 <카드 할부·오토 할부·오토론> 이상 3가지 입니다. 오토 할부와 오토론이라 함은 '차량을 담보로 하는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이 2가지 할부 상품은 대출로 잡히기 때문에,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이 큰 단점입니다.


삼성카드-다이렉트-오토-카드-할부




하지만 제가 이용한 카드 할부는 '자동차를 일반 물건 살 때 카드 할부 결제하듯이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대출로 잡히지 않아 신용도에도 영향이 없고, 원금과 이자만 잘 갚아나가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좋았던 점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이었는데요. 남은 할부 잔액은 목돈이 생기면 틈틈히 갚아나갈 예정이었던 계획에 부합하는 상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율이 저렴했고, 캐시백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선택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


캐시백 프로모션 정보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

할부기간 금리 캐시백 비고
3개월 1.0% 1,500만원 이상 ▶ 캐시백 10만원
2,500만원 이상 ▶ 캐시백 20만원
(캐시백 지급 시, 3.3% 세액 공제)
중도상환수수료
대출기록
근저당 설정
(위 3가지 모두 없음)
6개월 1.5%
12개월 1.9%
24개월 2.2%
36개월 2.2%
48개월 2.2%
60개월 2.3%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는 금리가 1.0%에서 최대 2.3%까지 나뉘어 있었는데요. 할부 원금에 따른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결제할 할부원금은 선수금 1천만원을 제외한 약 3,600만원이었는데요. 캐시백 조건 2,500만원 이상에 해당하여 20만원(세전)을 캐시백 받을 수 있었습니다.



캐시백 프로모션 (롯데카드)

구분 금액 캐시백 비고
롯데카드 담당자 합계
신규(최초발급) 5천만원 이상 1.5% 0.8% 2.3% 사용조건 없음
(단, 6개월 유지)
4천만원 이상 1.4% 0.7% 2.1%
3천만원 이상 1.3% 0.7% 2.0%
2천만원 이상 1.2% 0.7% 1.9%
1천만원 이상 1.1% 0.6% 1.7%

구분 금액 캐시백 비고
롯데카드 담당자 합계
기존사용카드 5천만원 이상 1.5% 0.6% 2.1% 보유카드로 결제
4천만원 이상 1.4% 0.5% 1.9%
3천만원 이상 1.3% 0.5% 1.8%
2천만원 이상 1.2% 0.4% 1.6%
1천만원 이상 1.1% 0.2% 1.3%




그리고 할부 프로모션 업체에서 별도로 진행하고 있는 롯데카드 캐시백 프로모션을 이용했는데요. 선수금 1천만원을 현금으로 낼 계획이었는데, 롯데카드가 있어서 1천만원을 일시불로 결제하고, 바로 선결제해버리는 방식으로 캐시백을 받았습니다. 신규카드가 아니어서 기존사용카드 조건으로 캐시백을 받았는데요. 1천만원의 1.3%에 해당하는 13만원(세전)을 캐시백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토 카드 할부 진행 방법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할부 진행 방법은 간단합니다. 할부 담당자가 보내주는 링크를 통해, 삼성카드 다이렉트 홈페이지(모바일/PC)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구매할 차량·옵션·할부금액 등을 입력하여, 할부 진행이 가능한지 견적을 신청해야 합니다. 신용에 이상이 없으면 할부 견적이 나오게 되고, 신청한 금액 만큼의 한도가 있는 가상의 카드가 발급됩니다. 참고로 추후에 차량이 출고되기 전, 카마스터가 보내준 차량 결제 링크를 통해, 이 카드번호로 차량 금액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오토 카드 할부 견적 시, 프로모션 적용하는 옵션사항이 있는데, 삼성카드에서 진행하는 카드사 프로모션을 선택하면, 위에서 설명한 캐시백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 카드사 프로모션은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하고,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는 곳에 업체에서 전달한 코드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오토 카드 할부 신청은 마무리 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잠시 설명한 가상 카드로 차량 금액을 결제한 뒤, 승인번호와 함께 입금정보를 프로모션 담당자에게 전달하면 캐시백을 해주는데요. 캐시백은 익월 말일에 제세공과금 3.3%를 제외한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후기


신차 할부 구매를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 할부로 진행했는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먼저 이율이 타 상품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좋았고, 특히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것과 대출로 잡히지 않아 신용도에 영향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였습니다. 거기에다가 캐시백 프로모션을 통해 30만원도 절약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이번에 소개한 캐시백 프로모션 중, 롯데카드 캐시백 프로모션은 업체에서 진행하는 행사인 점 감안해주시고요. 삼성카드 다이렉트에서 진행하는 카드 할부 캐시백 프로모션 부분만 이용하셔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신차 할부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자동차 셀프 신규 등록 방법

일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 추천! 일산 카벤져스 이용 후기

오늘은 일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 카벤져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동호회 카페를 통해 알게 된 업체였는데요. 몇 군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에 견적을 내봤는데, 이곳만큼

nonilgi.tistory.com

자동차 신규 등록 방법과 사전 준비사항 (쏘렌토 하이브리드 / 부부공동명의 / 고양시 차량등록

작년 6월 계약한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9개월 만에 출고 되었습니다. 신차검수와 틴팅·블랙박스 설치 등 작업은 업체에 맡겼고, 대행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자동차 신규 등록은 직접 해보기로 했

nonilg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