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뱃속에서 잘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세이베베'로 만나보자!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뱃속에서 잘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세이베베'로 만나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오늘은 아기 초음파를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세이베베(saybebe)'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주변에 가족, 친구 및 지인들이 임신하면 '세이베베'를 그렇게 외치던데... 드디어 저도 이 앱을 깔게 되었네요. 지난 번 심장소리를 들으러갔을 때는 듣지 못하고 왔는데요. 최근 검진 때, 세이베베를 통해서 우리 복덩이의 우렁찬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두근두근 뛰는 심장소리가 어찌나 강하고 힘차던지, 엄마 뱃속에서 열심히 자라고 있는 것 같아 안심이 되었네요. 

 

 


 

「세이베베 카드를 받았어요

 

 

 

이번 검진에 갔을 때엔 초음파를 찍고 카드를 받았습니다. 세이베베 맴버십 카드였는데요. 아이의 초음파 동영상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병원마다 다르긴한데, 세이베베를 지원하는 곳이 있고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다고 하네요. 세이베베를 이용하기 위한 금액을 청구하는 병원도 있다고 하던데, 다행히 저희가 다니는 병원에서는 무료로 제공해줬습니다. 그리고 카드 뒤엔 바코드가 적힌 종이가 들어있었어요. 자, 그럼 세이베베는 어떻게 이용하는 것인지 저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세이베베 가입과 이용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세이베베'를 검색하시면 쉽게 어플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플에 처음 접속하시면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어요. '세이베베'는 초음파영상, 쇼핑, 커뮤니티 및 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회원가입을 했으니 아기의 초음파 동영상을 얼른 보고 싶어졌습니다. 초음파 동영상은 회원가입 외에도 카드를 따로 등록해야하는데요. 병원에서 받은 카드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세이베베 카드번호 입력] 버튼을 누르고 아기의 정보를 먼저 입력해주세요.

 

 

 

 

그 다음은 카드(바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하단에 있는 [등록]버튼을 누르고, 카드 뒤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차트번호 입력으로도 등록가능하네요. 어렵지 않게 카드를 등록했습니다. 초음파 동영상은 변환 완료까지 10분 정도 소요될 수 있다는 안내도 받았습니다.

 

 

 

 

초음파 동영상을 불러오는동안 어플리케이션도 구경했는데요. [커뮤니티/쇼핑] 섹션에 눈이 갔습니다. 이벤트/체험단도 운영하고, 임신과 출산 및 육아 등의 커뮤니티도 활발히 운영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벤트/체험단에 눈길이 갔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거로서 한 번 도전해보고 싶다는 의욕이 생겼습니다. 조만간 체험단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복덩이의 심장소리가 바운스 바운스♪

 

 

 

세이베베 어플리케이션 하단 메뉴 중 [초음파]를 누르시면 초음파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8주차에 처음 듣게 된 복덩이의 심장소리. 일정한 간격으로 아주 빨리 뛰고 있었습니다. 태아의 심장박동은 성인보다 빠르다고 하던데, 실제로 들어보니 엄청 빨랐어요. 그리고 아주 우렁찬게 건강히 잘 자라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직 2.2cm밖에 되지 않는 복덩이. 건강히 자라서 올 겨울 반가운 얼굴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세이베베 동영상은 바코드만 있으면 가족 구성원도 어플을 다운받아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음파 동영상은 1년까지 저장되고, 그 이후는 1년단위로 서비스를 연장해야한다고 하네요. 이건 나중에 때가 되면 한 번 더 포스팅을 해봐야겠습니다. 

 

 


 

 

우리 부모님 때에는 아기 초음파는 구경도 못했다고 하던데... 몸에 이상이 있으면 문제가 있고, 없으면 건강하다고 생각하고 출산을 하는 분위기였다고 하네요. 이에 반해 우리 세대는 기술의 발전으로 너무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아기를 미리 만나볼 수 있어 좋습니다. 임신 초기이신 분들은 '세이베베' 기억해두셨다가 초음파 받을 때 한번 물어보시고 이용가능하다면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