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일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 추천! 일산 카벤져스 이용 후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일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 추천! 일산 카벤져스 이용 후기

반응형

오늘은 일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 카벤져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동호회 카페를 통해 알게 된 업체였는데요. 몇 군데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에 견적을 내봤는데, 이곳만큼 가성비가 좋은 곳은 찾지 못한 것 같습니다. 가격 대비 고퀄리티의 아웃풋을 자랑하는 카벤져스 신차 검수 패키지. 지금부터 제가 직접 이용한 후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차 검수 패키지란?

2. 일산 카벤져스 신차 검수 패키지

1) 신차 검수와 인수

2) 신차 패키지 항목과 과정

3) 차량 인도

 

 

 

 

1. 신차 검수 패키지란?

신차 검수 패키지는 신차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차량 검수'와 틴팅, 블랙박스 등 '차량의 편의 사항을 설치 및 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보통 신차 계약을 할 때, 카마스터(딜러)가 계약자에게 틴팅이나 블랙박스 설치등을 서비스로 제공하는데요. 저는 이 서비스를 제공받는 대신 현금지원을 받고, 그 돈으로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를 직접 골라 계약했습니다.

 

카마스터(딜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으면, 직접 알아보지 않아도 되는데 제가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요? 그 이유는 카마스터(딜러)와 연계된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제가 원하는 것을 100% 만족시켜주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서비스 품목을 보면 차라리 돈으로 받고, 그 돈으로 더 낫거나 한 단계 높은 등급의 틴팅이나 블랙박스를 선택하는 게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여러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를 알아보고 견적을 냈었는데요. 그 중에서 후기도 좋고 가성비가 좋아 보이는 카벤져스라는 업체와 계약을 진행했고, 신차 검수 패키지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제가 신차 구매가 처음이다 보니 문의하는 것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피드백과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시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요. 신차 검수 패키지 결과도 만족스러워서 많은 분들께 일산 카벤져스를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2. 일산 카벤져스 신차 검수 패키지

카마스터(딜러)에게 차량 출고가 임박했다는 소식을 듣고, 신차 검수 패키지 업체를 알아보다가 일산 카벤져스를 알게 되었고, 패키지 04 상품을 계약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틴팅을 루마 버텍스 제품을 하고 싶었는데, 패키지 04 상품에 해당 필름 시공이 가능했고요. 블랙박스도 아이나비 QXD7000 제품을 원했는데, 패키지 품목에 있었습니다. 패키지 04 상품 항목이 궁금하시면 '더보기'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더보기

1. 선팅(택1)

1) 레인보우 V90(하이퍼골드그린/열반사)

2) 티나인 V100(에메랄드/열반사)

3) 티나인 R100(차콜/비반사)

4) 틴큐브 T90(차콜/비반사)

5) 틴큐브 Q90(네추럴그린반사/열반사)

6) 루마버텍스 700(모던블랙/비반사)

7) 루마버텍스 900(차콜/비반사) *20만원 추가

 

 

2. 블랙박스(택1)

1) 아이나비 QXD7000

2) 파인뷰 LX3

 

 

3. 프리미엄 서비스

1) 차량보호필름 5종(라이트, 도어엣지, 도어컵, 주유구, 트렁크리드)

2) 신차 유리막 코팅(지알테크)

3) 전체 유리발수 코팅(지알테크)

4) 가죽시트 코팅(소낙스)

5) 가니쉬 / 타이어 코팅

6) 3in1 멀티충전케이블

7) 메이튼 가죽도어커버

8) 네비게이션 보호 강화 유리

9) 메이튼 프리미엄 목쿠션(2EA)

10) 안티노이즈 커버 풀셋

11) 가죽키링

12) 전체 LED 교환

13) 자일테크 카케어킷

14) 차량등록증 케이스

15) 실내향균탈취(피톤치드)

16) 신차검수

17) 실시간 사진전송 서비스

 

 

 

1) 신차 검수와 인수

신차도착

 

제일 먼저 신차 검수와 인수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카마스터(딜러)에게 탁송 장소를 일산 카벤져스로 해달라고 요청했고, 차량 출고 당일 카벤져스로 계약한 차량이 탁송되어 왔습니다. 보통은 거주하는 곳에서 직접 받아보시거나 딜러가 차량을 대략적으로 검수하고 인수하게 되는데요. 차량을 인수한 뒤에 예기치 못한 문제를 발견하면, 인수거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 검수의 과정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차량 검수를 전문으로 하는 카벤져스에 검수 서비스를 이용했고, 다행히 차량에 큰 이상이 없다는 안내를 받아 인수를 결정했습니다. 어떤 차량은 잔 스크래치나 이격의 문제가 있고,  심하면 옵션이 잘못 들어간 경우가 있어, 인수를 거부하여 차량 출고가 더 늦어지는 경우도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저의 경우는 뽑기가 잘 되었는지 양호한 차량을 받게 되어 무난히 차량을 인수할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신차검수(외관)

 

차량검수는 먼저 외관부터 진행되었습니다. 계약한 차량의 색상이 맞는지, 차량 외부의 스크래치나 이격은 없는지, 찌그러진 부분은 없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주셨습니다.

 

 

신차검수(외관)

 

차량의 윗부분과 주유구는 잘 열리는지, 타이어는 제대로 되어있는지도 살펴봤는데 별다른 이상은 없었습니다.

 

 

신차검수(네비게이션화면)

 

시그니쳐 등급에 포함된 10.25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입니다. DMB와 내비게이션이 잘 나오고, 어라운드뷰와 후방 카메라도 잘 나오네요.

 

 

신차검수(계기판&제어버튼)

 

계기판도 잘 들어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EV 모드 아이콘에 불이 들어옵니다. 기름은 1/4 정도 들어 있는 상태였고 주행거리는 4km 밖에 안 되는 신차임을 증명하고 있네요. 차량의 공조를 제어하는 버튼도 이상 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해주셨어요.

 

 

신차검수(시트)

 

제가 구매한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6인승 시그니쳐 등급이어서, 좌석이 3열로 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시트 색상은 브라운과 그레이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는데, 그레이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트의 박음질이나 불량이나 훼손이 있는지도 꼼꼼히 체크해주셨습니다.

 

 

신차검수(통풍&열선시트)

 

운전자와 조수석의 열선 및 통풍 시트도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열선과 통풍시트는 3단계로 조절이 가능했어요.

 

 

신차검수(열선)

 

핸들 열선 시트와 2열 시트의 열선도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신차검수(실내등)

 

차량 내부에 있는 실내등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실내등은 버튼을 눌러 실내등을 켜고 끌 수 있지만, 손가락으로 터치해도 불이 켜지고 꺼지는 게 신기했어요.

 

 

신차검수-마무리

 

이렇게 차량의 내부와 외부, 계약한 차량 옵션 등을 꼼꼼히 체크해주셨는데요. 이렇게 불량 없고 상태 좋은 차를 인수하게 되어 좋겠다는 직원분의 말을 듣고,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이렇게 신차 검수가 끝나고 다음날은 차량에 틴팅과 블랙박스 설치를 하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예정! 차량 인수의 첫날이 저물어 갔습니다.

 

 

 

 

2) 신차 패키지 항목과 과정

틴팅

 

다음은 시공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제가 계약한 신차 패키지 서비스의 틴팅은 루마 버텍스 제품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버텍스 900이 최상위 등급이어서 차량 전면과 측후면을 모두 시공하고 싶었지만, 비용이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많이들 하시는 전면 버텍스 900에 측후면 700 조합으로 진행하기로 했고, 전면을 900으로 해서 비용이 10만 원 추가되었습니다.

 

 

틴팅(루마버텍스)

 

틴팅을 할 때 가장 염려되었던 것은 농도였는데요. 개인 프라이버시를 위해 농도를 어둡게 하느냐, 야간이나 비가 올 때 시인성이 좋게 농도를 옅게 하느냐를 두고 엄청 고민했어요. 왜냐하면 한번 시공했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큰돈을 주고 다시 시공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틴팅 농도의 퍼센트(%)가 높을수록 밖에서 잘 보이는 건데요. 일산 카벤져스에서는 50% 농도 필름도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엔 시인성을 위해 전면 50%를 할까 생각했는데, 그러면 밖에서 안이 너무 잘 보일 것 같았어요. 그렇다고 너무 어둡게 하기는 싫어서 국민 농도인 전면 30%로 하고, 측면은 1열 15%와 2열 및 후면은 5%로 선택했어요. 그리고 루마 버텍스 900의 시인성이 최강이라는 이야기가 있어 믿어보기로 한 거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틴팅시공전후(전면)

 

외부에서 봤을 때 운전자석과 조수석 시트가 훤히 들여다보였는데, 시공을 하고 나니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틴팅시공전후(측후면)

 

측후면은 전방보다 어두운 농도로 시공했는데, 1열은 사이드 미러를 봐야 하니 2열 및 후면에 시공한 것보다는 높은 농도로 진행했어요. 1열과 2열의 농도가 달랐지만 크게 이질감은 없어 보였습니다.

 

 

블랙박스

 

블랙박스 설치도 틴팅만큼이나 고민이 많았던 부분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계약한 시그니쳐 등급에는 기아차에서 제공하는 빌트인 캠 옵션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빌트인 캠은 주행기록 저장을 하는 장치를 말하는데, 블랙박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빌트인 캠의 단점은 소리가 녹음이 되지 않고, 화질이 HD급으로 화소가 낮다는 것이었는데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어떤 분들은 빌트인 캠만 달고 주행하시는 분이 있다고 하고, 어떤 분들은 별도로 블랙박스를 달아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저도 블랙박스 기능이 옵션으로 있는데, 굳이 추가로 블랙박스를 설치해야 하냐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혹시나 있을 사고에 대비해 블랙박스를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블랙박스는 아이나비 QXD7000 제품으로 현재 유통되고 있는 블랙박스 중 가장 좋은 화질을 자랑한다고 해서 설치했어요.

 

 

유리막코팅

 

틴팅과 블랙박스 외에도 신차 검수 패키지에는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공되는데요. 제일 먼저 소개할 것은 유리막 코팅입니다. 유리막 코팅은 쉽게 말하자면 차량을 반짝반짝하게 해주는 코팅인데요. 빛나는 광택 때문에 차량이 더욱 멋있어 보이고, 깔끔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물 얼룩이 잘 지기 때문에, 잘 관리해주셔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발수코팅

 

다음은 발수코팅입니다. 비가 오면 빗물이 또르륵 흐르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발수코팅 덕분에 비 오는 날 운전하는데 시인성이 아주 좋습니다.

 

 

가니쉬코팅

 

다음은 가니쉬 코팅입니다. 타이어 위쪽에 플라스틱 부분으로 되어 있는 곳을 가니쉬라고 하는데, 주행 중에 쉽게 더러워지는 곳이지만 코팅을 하면 조금이나마 오염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타이어코팅

 

가니쉬와 함께 타이어와 휠도 코팅을 해주었는데요. 반짝반짝 윤기 나는 게 너무 멋있어졌어요.

 

 

가죽시트코팅

 

다음은 가죽시트 코팅입니다. 가죽시트를 코팅하는 이유는 시트의 이염과 훼손을 방지하기 위함인데요. 커뮤니티에서 청바지의 파란색이 시트에 이염이 잘 된다는 얘기가 있어서, 이를 방지해 줄 수 있는 가죽 코팅은 만족해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네비게이션-보호강화유리

 

10.25인치 내비게이션 보호 강화 유리도 직접 붙여주셨는데요. 핸드폰 보호 필름을 붙인 느낌이었습니다.

 

 

차량보호필름

 

다음은 차량보호 필름 서비스인데요. 차량을 이용하면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스크래치가 잘 나는 부분에 보호 필름을 붙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업체에서는 2~3개의 보호필름을 붙여주는데, 카벤져스에서는 무려 5개나 붙여주셔서 만족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먼저 주유구와 트렁크 리드(트렁크 밑부분)에 보호 필름을 부착해주셨고요.

 

 

차량보호필름

 

도어컵과 도어엣지, 라이트 부분에도 필름을 붙여주셨어요. 특히 라이트 부분은 차량 주행 중에 튀기는 이물질 때문에 훼손이 잘 된다고 하는데, 뭔가 안심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실내향균탈취(피톤치드)

 

다음은 실내향균 및 탈취의 과정입니다. 아무래도 신차이다 보니 새 차 냄새가 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피톤치드 연무를 통해 실내 항균과 탈취를 해주셨는데요. 새 차 냄새가 한 번에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탈취 과정을 통해 냄새가 많이 없어지는 효과가 있었어요. 

 

 

차량용품

 

마지막은 카벤져스에서 주신 여러 차량용품입니다. 목쿠션과 방향제도 있었고, 세차용품과 트렁크 수납박스 등 많은 것들을 제공해주셨는데요.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차량용품들입니다.

 

 

 

 

3) 차량 인도

카벤져스

 

3일 동안 차량 검수와 시공이 다 끝나고,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일산 카벤져스에 방문했습니다. 사진으로만 전달받았는데, 실제로 도착했더니 커다란 창고형 건물이었어요.

 

 

신차인도

 

유리막 코팅으로 반짝반짝거렸던 저희 차를 직접 보는데, 너무 반가웠습니다. 큰 리본으로 축하 세레머니도 해주셨는데요. 잘 시공된 차를 보는데, 9개월 동안 기다리는데 힘들었던 것들이 한순간에 사라졌습니다.

 

 

차량인도

 

틴팅도 생각했던 것보다 더 잘 된 것 같고요. 농도 선택과 필름 선택을 잘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차량인도

 

비가 오는 날 카벤져스에서 인도한 저희 차량 쏘렌토 하이브리드. 너무 예쁘지 않나요? 기존에 타던 차는 세단이어서 차체가 낮았는데, 쏘렌토는 SUV다 보니 차체가 높아 운전하기 확실히 편한 것 같았습니다. 차량 폭이 좀 더 커져서 운전 초반에는 조금 힘들었는데, 지금은 아주 편하게 잘 타고 다니고 있어요. 직접 선택한 틴팅 필름과 블랙박스도 만족하고, 서비스로 받은 것들도 마음에 너무 듭니다. 차량 검수 패키지를 고민하고 있는 분이라면, 일산 카벤져스에 한번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일산 카벤져스 신차 검수 패키지 이용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신규 등록 방법과 사전 준비사항 (쏘렌토 하이브리드 / 부부공동명의 / 고양시 차량등록

작년 6월 계약한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9개월 만에 출고 되었습니다. 신차검수와 틴팅·블랙박스 설치 등 작업은 업체에 맡겼고, 대행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자동차 신규 등록은 직접 해보기로 했

nonilg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