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가성비 끝판왕! 일산 초밥 맛집 청담초밥 런치세트 후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가성비 끝판왕! 일산 초밥 맛집 청담초밥 런치세트 후기

반응형

개인적으로 일산 초밥 맛집이라고 생각하는 곳은 타마시와 청담초밥이 아닌가 싶습니다. 타마시는 가격대가 높아 자주 가지 못하지만, 청담초밥은 가격에 비해 그 맛이 훌륭해서 일산에 가면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요. 지난 주말 날씨가 너무 좋아 일산 호수공원 산책을 간 김에 점심으로 들렀던 청담초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토요일 점심 12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방문했었는데, 런치세트가 있어서 맛있는 초밥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청담초밥의 런치세트인 '청세트'와 '담세트'를 먹어본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1. 청담초밥 일산점

청담초밥-일산점

 

청담초밥은 마두역 방향 웨스턴돔 끝자락에서 횡단보도 하나를 건너면 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 지하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청담초밥-내부

 

청담초밥 내부는 바(bar) 형식으로 된 곳이 있고, 그 너머로 열심히 초밥을 만드는 셰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청담초밥-내부

 

자리는 창가쪽에 일렬로 되어 있는데, 날씨 좋은 날 멋진 풍경과 함께 맛있는 초밥을 맛볼 수 있고요. 안쪽에도 별도의 자리가 있었고, 룸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아기와 함께 방문해서 제일 안쪽에 유모차를 함께 놓을 수 있는 자리를 안내받았어요.

 

 

 

 

2. 청담초밥 메뉴

청담초밥-메뉴

 

자리에 앉았으니 주문을 해야겠죠? 오후 2시까지 주문 가능한 2가지 런치 스페셜이 있었고요. 모둠초밥 메뉴도 있네요.

 

 

청담초밥-메뉴

 

단품 초밥과 낱개로 판매하는 선택초밥도 있었고, 라멘과 면류도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청담초밥-메뉴

 

스페셜 메뉴로는 덮밥류와 물회 등이 있었고, 사시미와 참치. 그리고 구이와 튀김도 맛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런치 스페셜인 청세트 1개와 담세트 1개를 주문해보았습니다.

 

 

 

 

3. 식기와 기본찬

식기

 

자리에는 일본식 젓가락과 컵이 있었고, 청담초밥을 설명하는 글이 적힌 종이가 놓여있었습니다.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주이었는데, 귀찮아서 하지는 않았어요.

 

 

차와-기본찬

 

물은 일반 물이 아니고, 녹차를 주는게 특이했는데요. 색깔이 엄청 진한걸 보니, 일반적인 티백으로 우려내는 녹차는 아닌 것 같았어요. 기본찬으로는 락교와 생강절임, 씻어낸 뒤 참기름에 무친 묵은지가 나왔는데요. 청담초밥은 묵은지 너무 맛있어서 항상 리필해 먹는 것 같아요. 활어회나 흰 살 생선과 함께 먹으면 너무 맛이 좋습니다.

 

 

 

 

4. 런치스페셜(청세트와 담세트)

런치스페셜(공통)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음식이 바로 나왔는데요. 런치 스페셜에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는 식전 메밀과 튀김입니다. 식전 메밀은 하절기엔 냉메밀이 제공되고, 겨울철엔 온메밀이 나온다고 하고요. 튀김은 타르타르소스와 함께 새우튀김 1개가 나왔어요. 더워진 날씨에 냉메밀 두 세 젓가락 맛보니 시원해서 너무 좋았고요. 튀김도 갓 튀겨져서 바삭바삭하니 고소한 게 너무 맛있었어요. 장국도 적당히 짭조름한 게 맛이 좋았습니다.

 

 

청세트

 

먼저 청세트를 보여드릴게요. 청 세트는 초밥 9개를 13,000원에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제철 활어 1개와 연어 2개, 참치 1개와 초새우 1개. 그리고 가리비와 맛살, 유부, 후토마키가 각 1개씩 나오는 구성이에요.

 

 

청세트-상세

 

생선으로 만든 초밥이 4개, 해산물(초새우, 가리비)로 만든 초밥이 2개, 기타 재료로 만든 초밥이 3개입니다. 이 정도 구성이면 일반 초밥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여기에 식전 메밀과 새우튀김까지 제공되니 먹으면서 돈을 버는 기분입니다. 재료도 신선해서 너무 좋았고, 단촛물로 지은 밥의 식감이나 맛이 일품이었어요. 밥의 양도 적당해서 재료와 어우러지는 게 젓가락이 계속 가는 맛이었습니다.

 

 

담세트

 

담세트는 청세트보다 3개가 더 나오는 12개 (제철활어2, 연어2, 참치1, 초새우1, 아부리1, 가리비1, 맛살1, 계란1, 유부1, 후토마키1) 짜리 구성입니다. 가격은 청세트보다 3천원 더 비싼 16,000원으로, 초밥 1개에 천원씩 추가됐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담세트-상세

 

청세트보다 제철 활어가 1개 더 나오고, 아부리와 계란 초밥이 각각 1개씩 더 나오는 구성인데요. 청세트도 좋지만 청담초밥에서 런치세트를 먹으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 않고 담세트를 추천합니다. 양도 양이고, 맛도 맛이지만 다양한 구성의 초밥을 먹는 즐거움이 있기 때문이에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5.청담초밥 런치 스페셜 요약

이 가격대에 이 정도 퀄리티의 초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은 아마 청담초밥 밖에 없을 겁니다. 초밥뿐만 아니라 식전 메밀과 새우튀김까지 제공되니 양도 많아 좋고, 다양한 구성의 초밥도 맛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니겠어요? 무엇보다 초밥 맛이 아주 좋아 런치 스페셜이 아니더라도 다른 초밥을 드신다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일산 호수공원 근처에 놀러 가신다면, 일산 초밥 맛집 청담초밥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