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브라이텍스 듀얼픽스2 아이사이즈 설치 및 사용방법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브라이텍스 듀얼픽스2 아이사이즈 설치 및 사용방법

반응형

오늘은 베네피아에서 구매한 브라이텍스 듀얼픽스2 아이사이즈 카시트 소개와 설치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출산 후 페도라 바구니 카시트를 설치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바구니 카시트가 작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어 당근 마켓에 팔아버리고, 브라이텍스 카시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카시트 설치는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브라이텍스 카시트 설치를 계획 중이신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브라이텍스 듀얼픽스2 아이사이즈
구성품과 사은품이 빵빵

브라이텍스-듀얼픽스2-아이사이즈

 

유아용품 전문점 베네피아에서 구매한 브라이텍스 듀얼픽스2 아이사이즈 카시트입니다. 카시트를 구매하니 보호 매트도 같이 주셨어요.

 

카시트-보호매트

 

카시트를 좌석에 설치하면, 무게와 쇠로 된 재질 때문에 눌리거나 긁히는 손상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것이 카시트 보호매트 인데요. 사은품으로 받아서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구성품

 

큰 상자를 개봉하면 듀얼픽스 공용 이너쿠션과 거울이 보이네요. 카시트 밑에는 카 백시트 오거나이저(car back seat organizer)가 들어있었습니다.

 

듀얼픽스-공용-이너쿠션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제품에 사용 가능한 이너쿠션입니다. 3개월부터 12개월의 아기가 사용할 수 있는 쿠션으로, 이너쿠션 아래에 설치하여 키가 작은 아기들이 편하게 카시트에 앉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사은품

 

거울은 운전자석 헤드레스트 뒷면에 설치하여 아기가 관심을 보일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고요. 카벡시트 오거나이저는 운전석 뒤에 수납할 수 있게 거치하는 제품이었어요.

 

 

 

 

브라이텍스 듀얼픽스2 아이사이즈
카시트 살펴보기

브라이텍스-듀얼픽스2-아이사이즈

 

카시트는 단단한 프레임과 푹신한 시트로 만들어져 있었는데요. 신생아 때 사용했던 페도라 바구니 카시트와 비교했을 때, 더 단단해 보이면서 아기를 꽉 잡아줄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안전벨트를 이용해 설치했던 바구니 카시트와 달리, 아이소픽스에 카시트를 고정하여 설치한다고 하던데... 그 설치방법은 따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페도라 바구니 카시트 설치 방법 생각보다 쉬워요!

오늘은 페도라 바구니 카시트 설치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아마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라면 바구니 카시트 하나를 준비하셨을 텐데요. 바구니 카시트는 몇 번 사용하지 않는다고

nonilgi.tistory.com

 

쿠션

 

이너쿠션이 장착된 카시트 쿠션 모습입니다. 직접 만져보니 푹신하면서 꽉 잡아주는 듯한 느낌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지지대

 

카시트 프레임 하단에는 접었다 펼 수 있는 지지대가 있고, 좌측 사이드에는 카시트를 360도 회전할 때 쓰는 버튼이 있습니다.

 

아이소픽스-고리

 

그리고 프레임 뒷면 양쪽에는 단단한 재질의 아이소픽스 고리를 고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고리를 뺄 때는 프레임 뒤쪽 중앙에 있는 끈을 잡아 당기면 되고, 고리를 넣을 때는 빨간 레버를 양쪽에서 엄지와 검지로 눌러주면서 당겨주면 됩니다.

 

아이소픽스-고리빼기

 

이렇게 프레임 뒷쪽 중앙에 있는 끈을 잡아당겨주면 양쪽에 있는 고리가 길어집니다. 카시트를 차량 의자에 설치할 때 이 고리를 최대한 빼서 설치를 해야 하니, 빼는 방법은 아래 움짤을 보고 참고해주세요.

 

아이소픽스-고리빼기

 

끈을 몸 쪽으로 당겨주면 아이소픽스 고리가 딸려 나오게 됩니다. 이게 잘 나오지 않는다면, 끈 밑에 있는 레버를 눌러 밀어준 뒤 다시 잡아당기면 잘 빠지게 되니 참고해주세요.

 

 

 

 

카시트 설치방법
쏘렌토 하이브리드 6인승

차량좌석

 

카시트를 살펴봤으니, 이제는 차량에 카시트를 설치해볼 차례입니다. 참고로 카시트는 차량 좌석에 있는 아이소픽스에 고리를 고정하는 방식으로 설치합니다.

 

아이소픽스

 

아이소픽스(ISOFIX)는 ISO(국제표준화기구)와 FIX(고정)가 결합된 단어로, 국제표준규격의 고정장치를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2년 이후 출시된 차량 좌석에 아이소픽스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신형 자동차 시트에는 아이소픽스 마크가 표시되어 있고, 연식이 조금 오래된 차량은 좌석 등받이와 방석이 만나는 곳을 들춰보면 철로 된 기다란 고리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카시트는 프레임을 아이소픽스에 고정하여 설치하는 방식이고, 아이소픽스가 없는 차량은 별도의 브라켓을 설치하기도 합니다.

 

아이소픽스-가이드설치

 

아이소픽스는 좌석 등받이 밑에 있어, 카시트 프레임을 설치할 때 위치를 맞추는 게 힘든 편입니다. 그래서 설치하는 것이 아이소픽스 가이드인데요. 제품에 동봉된 가이드 한쌍을 아이소픽스에 먼저 걸어줌으로써, 쉽게 설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카시트-보호매트

 

철로 된 프레임이 가죽 손상을 야기시킬 수 있어, 사은품으로 받은 보호매트를 먼저 깔아줬습니다. 보호매트 없었으면 새 차 가죽시트에 스크레치가 많이 나서 가슴 아팠을 것 같았습니다.

 

아이소픽스-고정

 

카시트 설치는 간단합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아이소픽스 가이드 설치를 못하고 찍은 건데, 가이드 설치를 했다고 가정하고 봐주세요. 카시트 프레임 뒤쪽에 있는 고정 고리를 아이소픽스로 밀어 넣어 딸깍 소리가 나도록 고정해주면 됩니다.

 

지지대설치

 

아이소픽스에 카시트 프레임을 고정했으면, 프레임에 달려있는 지지대를 펼쳐 차 바닥에 설치해줘야 합니다. 몇몇 분들이 이 지지대를 발견 못하고, 펴지 않은 채 그대로 카시트를 설치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카시트 프레임 설치 전 살짝 펼쳐서 프레임 설치 후 바닥에 고정하기 쉽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지대조절

 

지지대는 양쪽을 눌러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최대한 길게 뺐다가 카시트를 눌러 아래로 하중을 주면서 고정하면 됩니다. 최대한 카시트 프레임과 직각이 될 수 있게 고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카시트설치

 

카시트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아직 아기가 작기 때문에 카시트는 역방향으로 앉혀야 합니다. 잘 설치된 카시트를 보니 마음이 뿌듯해졌습니다.

 

카백시트-오거나이저

 

사은품으로 받은 카백시트 오거나이저도 운전자석 뒤쪽에 걸어줬습니다. 아기가 간단히 볼 수 있는 책이나 장난감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카시트 정품등록과 사용설명
안전벨트 매기, 카시트 조절 꿀팁

 

 

브라이텍스 카시트는 정품 등록으로 4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품 등록 방법은 제품에 있는 워렌티 카드의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여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본체 프레임 보증기간 4년, 기타(시트 등) 보증기간 2년이라고 합니다.

 

회전버튼

 

브라이텍스 듀얼픽스2 아이사이즈를 구매한 이유는 360도 회전하는 카시트였기 때문인데요. 카시트 프레임 우측에 있는 회색 버튼을 누른 채로 카시트를 돌리면 자유자재로 돌아가게 됩니다.

 

회전

 

옆좌석 쪽으로 돌려볼 수도 있고, 반대쪽으로 돌려 아기가 차에서 쉽게 내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돌이 지나면 정방향으로도 카시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절방법

 

브라이텍스 듀얼픽스2 아이사이즈는 3가지 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알려드릴 기능은머리 받침대 조절입니다. 카시트 머리받침대 뒤쪽에 있는 레버를 잡고 당겨주면 받침대가 올라오고, 아래로 눌러주면 내려갑니다. 아기의 앉은키에 따라 머리 받침을 조절할 수 있어 좋아 보입니다.

 

두번째는 지지대 각도 조절인데요. 총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 역시 지지대 바깥쪽 레버를 잡고 조절할 수 있는데, SUV 차량에 설치할 때는 직각으로 세우는 게 좋고 세단은 30도 정도로 눕히는 것이 설치할 때 좋습니다. 마지막은 카시트 각도 조절인데, 프레임 앞쪽 중앙에 레버를 당겨 각도를 6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기의 체형과 컨디션에 맞게 각도를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아주 만족스러운 기능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브라이텍스 듀얼픽스2 아이사이즈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