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쌀로 만든 호두과자 호두당 세트메뉴 먹어본 후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쌀로 만든 호두과자 호두당 세트메뉴 먹어본 후기

반응형

휴게소 대표간식인 호두과자. 소떡소떡의 등장으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매니아층이 있는 휴게소 대표 간식거리입니다. 요즘 길거리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호두과자. 그래서 저는 휴게소에 가면 호두과자를 종종 사먹곤 하는데요. 최근 호두과자 전문점인 호두당을 알게 되었고, 이제는 마음 놓고 어느때나 상관없이 호두과자를 사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쌀로 만들어 건강하고 소화에도 좋은 호두당 호두과자. 지금부터 그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호두당 소개


2. 호두당 호두과자의 특징


3. 호두과자 소개
 1) 메뉴
 2) 에어프라이기 데우기
 3) 맛 평가

 

 

 

 

1. 호두당 소개

출처:호두당-홈페이지

 

호두당은 대한민국 대표간식 중 하나인 호두과자를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입니다. 휴게소에 가야만 호두과자를 맛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호두과자 전문점에서도 갓 구워낸 따끈한 호두과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2. 호두당 호두과자의 특징

저는 밀가루 음식을 지양하고 있는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빵이나 면류 등을 거의 먹지 않고 있어요. 대신 글루텐프리 빵이나 쌀빵, 쌀국수나 두부면 등을 밀가루 대체식품으로 섭취하고 있는데요. 제가 호두당 호두과자를 선택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쌀로 만든 호두과자이기 때문이었어요. 그래서인지 속이 부담없어 너무 좋았습니다.

 

 

 

 

3. 호두과자 소개

 1) 메뉴

호두당-호두과자-메뉴

 

호두당의 호두과자 메뉴는 총 3가지 입니다. 팥과 리얼 치즈, 슈크림이 있는데요. 그 맛은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고, 세가지 호두과자를 10개씩 1박스에 담아주는 세트메뉴는 15,000원 입니다.

 

구분 리얼 치즈 슈크림
가격 10개 5천원 (봉투포장)
20개 1만원 (박스포장)
9개 5천원 (봉투포장)
18개 1만원 (박스포장)

 

호두당-호두과자-세트메뉴

 

지난 설에 구매한 호두당 호두과자 세트메뉴입니다. 한번 먹어보고 너무 맛있고, 속이 편해서 리뷰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사진을 보시면 호두과자 갯수가 조금 줄어든게 보이실거예요. 3가지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 박스 안에 스티커로 표시되어 있어 맛 구분이 가능해요.

 

 

 

 

 2) 에어프라이기 데우기

에어프라이기

 

사온지 시간이 좀 되어 눅눅해진 호두과자는 에어프라이기 하나면 갓 구웠을 때보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160도 온도에서 4분정도 돌려주면 되는데요. 눅눅했던 호두과자 겉은 바삭해지고, 안에 들어있는 팥과 슈크림은 따뜻해지고 치즈는 쭉쭉 늘어나게 됩니다.

 

호두당호두과자

 

에어프라이기에 겉바속촉으로 구워진 호두당 호두과자. 맛별로 각 2개씩 데웠는데요. 그 맛은 어땠을까요?

 

 

 

 

 3) 맛 평가

팥-호두과자

 

일단 호두당 호두과자는 일반 호두과자에 비해 크기가 좀 큰편입니다. 제일 먼저 맛본 호두과자는 팥 호두과자였는데요. 안에 들어있는 팥의 양이 많았고 너무 달지도 텁텁하지도 않은 맛좋은 팥소였어요. 가끔가다 하얀팥이 들어있는 호두과자를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론 이런 까만 팥소가 들어있는 호두과자를 좋아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슈크림-호두과자

 

다음은 슈크림 호두과자입니다. 요즘 붕어빵 가게에서도 슈크림 붕어빵을 파는 걸 많이 보셨을거예요. 호두당 호두과자도 그 유행에 맞춰 슈크림을 넣어 팔고 있습니다. 팥보다 부드러운 슈크림의 식감이 좋았고, 따뜻하게 데워진 슈크림이 촉촉해서 호두과자 안쪽에 있는 빵과 조화로웠습니다. 슈크림빵을 먹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리얼치즈-호두과자

 

마지막은 처음 만나보는 치즈가 들어있는 호두과자입니다. 단면을 잘못잘라서 모짜렐라 치즈밖에 보이지 않네요. 체다 치즈도 같이 들어있답니다. 쭉 늘어나는 치즈의 비주얼에 놀랐는데, 금세 치즈가 굳어버리는 모습에 한번 더 놀랐어요. 맛은 요묘했는데, 솔직히 맛있지는 않았어요. 앞서 먹은 팥과 슈크림 소에 비하면 너무 담백한 느낌이었기 때문이예요. 그래도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름 중독성이 있는 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호두당 호두과자 맛평가를 하자면 첫번째는 아무래도 오리지날 호두과자인 팥소가 들어간 호두과자가 아닐까 싶네요. 그 뒤는 슈크림과 리얼치즈 순으로 순위를 정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추운 겨울에 어울리는 간식 호두과자. 주변에 호두당이 있다면 한번 맛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