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알아두면 유용한 명절 연휴 스마트하게 보내는 3가지 꿀팁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알아두면 유용한 명절 연휴 스마트하게 보내는 3가지 꿀팁

반응형

2022년 설 명절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분들과 코로나 등 여러 사유로 인해 집에서 지내시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꿀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말이 지나고 오늘부터 수요일까지가 설 연휴인데요. 오가는 길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명절 연휴 의료기관 검색
 1) 사이트 소개
 2) 검색방법

2. 귀경길/귀성길 교통상황 정보 조회
 1) 조회방법

3. 집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단축키로 즐기기
 1) 유튜브
 2) 넷플릭스

 

 

 

 

1. 명절 연휴 의료기관 검색

 1) 사이트 소개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일반 | E-GEN통합홈페이지

명절연휴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 반드시 전화로 진료시간 확인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석연휴 비상진료 병의원, 약국 안내는 123·119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www.e-gen.or.kr

 

명절 연휴 의료기관(병의원,약국) 및 코로나 선별진료소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정부에서 운영중인 사이트로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 주변에 운영중인 의료기관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2) 검색방법

명절연휴-의료기관검색

 

검색 방법은 e-zen 통합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위치한 지역과 검색에 필요한 조건을 입력하면 끝입니다.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이다보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보제공에 동의는 필수입니다.

 

명절연휴-의료기관검색

 

조건을 넣고 검색하면 위 사진의 좌측처럼 현재 위치한 곳에서 얼마나 떨어져있는지, 어떤 의료기관이 운영중인지 조회가 됩니다.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길찾기(지도검색)는 물론 주소와 전화번호, 의료기관 운영정보 및 실시간 병상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으니, 명절 연휴 급하게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는 분이라면 이 사이트를 기억해두세요. 그리고 코로나 선별진료소 정보도 제공하고 있는 점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 귀경길/귀성길 교통상황 정보 조회

 

다음은 귀경길과 귀성길 교통상황 정보를 조회하는 꿀팁입니다. 물론 네비게이션을 통해 교통 정보를 쉽게 받아 볼 수 있지만,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교통정보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회방법

실시간교통정보

 

한국도로공사 제공 실시간 교통정보 안내는 문자 하나로 가능합니다. 1588-2504에 출발지를 적고 한칸 띄고 목적지를 적어 문자를 보내주세요. 출발지와 목적지는 IC(인터체인지), JC(분기점), TG(톨게이트)명 기준인 점은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상담사와의 통화도 문자 보낸 번호로 가능합니다.

 

예시로 판교에서 천안까지의 교통정보를 받기 위해 문자를 보냈는데, 몇초도 안되어 답장이 바로 왔어요. 예상시간과 총거리, 차량정체 구간 및 경로정보까지 꼼꼼히 적혀있네요. 

 

 

 

3. 집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단축키로 즐기기

 

마지막은 집에서 재밌는 영상을 보며, 연휴를 즐기는 분들을 위한 꿀팁입니다. 요즘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즐겨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스마트폰보다 조금 더 크게 보기 위해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시청하시는 분들을 위한 단축키 꿀입입니다.

 

 1) 유튜브

원하는 영상만 검색 allintitle + 원하는 단어 영상정지 K 키
처음과 끝으로 가기 home / end 키 자막보기 C 키
음소거 M 키 자막 크게 키우기/줄이기 + / - 키
뒤로/앞으로 10초 감기 J / L 키 재생속도 빠르게/느리게 shift + , / . 키

 

 

 2) 넷플릭스

재생환경 설정 shift + ctrl + alt 오프닝 건너뛰기 S 키
화면 분할 윈도우 키 + 방향키 볼륨업/다운 ↑ / ↓ 키
영상 재생 및 정지 Enter / Space bar 음소거 M 키
전체화면 F 키 빨리감기 F9 키
    뒤로/앞으로 10초 감기 ← / → 키

 

 

 

이상으로 명절 연휴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소개를 마칩니다. 행복한 설 연휴 보내세요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