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마켓컬리 에머이 소고기 쌀국수 키트 레시피와 후기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마켓컬리 에머이 소고기 쌀국수 키트 레시피와 후기

반응형

쌀국수는 아내와 데이트 할 때 자주 먹던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많은 쌀국수 전문점 중에서 저희는 포메인과 에머이를 자주 갔었던 것 같아요. 그 중 에머이를 갔던 이유는 현지 느낌의 쌀국수 맛과 무제한으로 리필해주는 서비스가 좋았기 때문이었는데요. 코로나로 매장에서 먹기 꺼려지는 요즘. 마켓컬리에서 에머이 쌀국수를 맛볼 수 있다고 하여 주문해 먹어봤습니다.

 

 

 

▣ 목차

1. 에머이(emoi)는?

2. 마켓컬리 에머이 쌀국수
 1) 상품 및 판매 정보
 2) 제품구성

3. 조리방법

4. 솔직후기
 1) 맛평가
 2) 추천 쌀국수

 

 

 

1. 에머이(emoi)는?

에머이는 베트남 하노이 스타일 음식을 재현하여 한국에 소개하고 있는 쌀국수 프랜차이즈 입니다. 건면과 합성 조미료로 맛을 내는 기존 프랜차이즈와 달리 국내 최초 특허 받은 생면과 24시간 이상 끓여낸 깊고 진한 육수로 만든 쌀국수, 분짜, 반쎄오 등 현지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메뉴를 한국에 소개하며 제2의 베트남 음식 전성기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2. 마켓컬리 에머이 쌀국수

 1) 상품 및 판매 정보

 

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던 에머이 쌀국수를 이제는 마켓컬리에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와 닭고기 쌀국수 키트로 2종류 주문 가능하고, 각 키트는 2인분이 들어있어요. 소고기 쌀국수 키트는 간편하게 즐기는 현지의 맛을 볼 수 있고 가격은 9,800원입니다. 닭고기 쌀국수 키트는 담백하게 즐기는 간편 쌀국수로 가격은 9,500원입니다.

 

 

저는 에머이 소고기 쌀국수를 1봉지 주문했고, 오늘의 리뷰는 소고기 쌀국수 입니다. 밀가루가 첨가되지 않은 쌀면이라고 하네요. 이 면은 오직 에머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허 받은 생면이라고 하니, 에머이가 쌀국수에 얼마나 진심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2) 제품구성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면과 고명이 담긴 키트(198g) 2개와 육수 소스(42g) 2봉이 들어있어요. 보관은 냉동보관 입니다. 

 

 

면과 고명 포장 비닐을 뜯어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살펴봤습니다. 에머이의 특허 받은 쌀면과 소고기, 양파, 송송 썰린 쪽파와 고추 등의 고명이 들어가 있네요.

 

 

 

3. 조리방법

 

다음은 조리방법 설명입니다. 포장 봉투 뒤에 1인분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었는데요. 에머이 쌀국수는 냉동보관을 해도 사전 해동이 필요 없다고 하니, 간편하게 조리해 먹기 좋은 키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조리 방법은 다음과 같고 제 포스팅은 2인분 기준으로 조리한 사진임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① 냄비에 물 약 800ml(1인분 400ml)와 에머이 육수 소스 2봉(1인분 1봉)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② 육수가 끓으면 용기에 담겨 있는 면과 고명을 넣어 줍니다.

 

 

  ③ 면과 고명이 잘 풀어지도록 젓가락으로 잘 저어주고, 육수가 다시 끓기 시작하면 불을 꺼주세요.

 

 

  ④ 잘 끓인 쌀국수를 그릇에 담아주면 요리가 완성됩니다. 

 

 

 

4. 솔직후기

 1) 맛평가

 

10분도 안 되는 시간에 만들어낸 에머이 소고기 쌀국수입니다. 일단 비주얼은 매장에서 먹는 것과 다를 바 없었습니다.

 

 

키트 제품에 들어있는 소고기도 풍부했고, 구색은 제대로 갖춰진 것 같네요. 면발의 길이나 상태도 만족스럽게 삶아진 것 같습니다. 에머이 매장에서 쌀국수를 먹었던 기억을 토대로, 이 키트 제품이 어떤 맛을 표현하고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먼저, 쌀국수를 먹기 전에 국물부터 맛봤는데요. 깊게 우려낸 소고기 국물의 육수가 진하고 맛이 좋았어요. 베트남 특유의 향신료 냄새는 전혀 없는 한국인 입맛에 알맞는 국물 맛으로 매장에서 먹던 것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쌀국수를 맛봤습니다. 면은 매장에서 조리된 음식과 제가 직접 조리하는 과정과 환경이 달라, 매장에서 먹는 것과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먹기에 불편함 없고 소화가 잘 될 것 같은 식감이었습니다. 푸석푸석한 식감의 특허받은 쌀면은 일반 쌀국수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면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쌀국수와 팟타이 면의 중간 굵기의 느낌이었고 국물이 잘 스며들어 있어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고명으로 들어있던 소고기와 함께 먹어도 궁합이 아주 좋았는데요. 1인분 기준 5천원도 안 되는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의 쌀국수를 집에서 맛볼 수 있는 것에 감사했습니다. 주말 아침에 간단히 먹을 수 있어서 앞으로 자주 주문해 먹게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마켓컬리 에머이 소고기 쌀국수 키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 추천 쌀국수

 

해외에 못나가는 요즘, 'PHO 358'에서 베트남을 느껴보세요.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 가을비가 추척추적 내리는 어제는 추워진 날씨 탓에 뜨거운 국물 음식이 먹고 싶었어요. 저녁을 먹기에 조금 이른 시간. 오랜만에 장을 보기 위해 이마트에 갔는데,

nonilgi.tistory.com

 

 

'퍼틴' 직화쌀국수 : 한국에서 맛보는 하노이 찐맛

안녕하세요 노닐기입니다:) 오늘은 하노이 3대 쌀국수라고 하는 '퍼틴(PHO THIN)'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파주 롯데아울렛에 있는 체인점인데요. 포메인이나 에머이 등 기존 쌀국수와는 조금 다른

nonilg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