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널리틱스 베이비브레짜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 분유 제조기 세척과 사용방법 - 놀고 적는 일기, 노닐기

베이비브레짜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 분유 제조기 세척과 사용방법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품은 베이비브레짜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 분유 제조기 입니다. 자판기처럼 버튼만 누르면 분유를 손쉽게 탈 수 있다고 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며칠동안 밤낮으로 직접 분유를 탔던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신세계를 만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베이비브레짜 세척과 사용방법에 대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베이비브레짜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

언박싱

 

베이비브레짜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 언박싱은 간단했습니다. 제품과 설명서가 전부였는데요. 제품도 기다란 기계 하나가 다였어요. 길죽한게 커피머신 같아보였고 심플함 그 자체였던 베이비브레짜. 사용에 앞서 세척부터 해줬습니다.

 

 

 

내부세척과 부품세척

내부세척

 

제품을 사용하기 전 내부세척을 먼저 해줬습니다. 물통에 식초를 넣어 출수버튼을 통해 세척하는 과정인데요. 제품 뒤편에 있는 물통을 떼어내어 종이컵에 가득 따른 식초 한 컵을 넣고 나머지는 생수로 채워줍니다. 그리고 다시 물통을 부착하고 제품 전면에 있는 'ml 버튼'을 눌러 300ml가 출수될 수 있도록 세팅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시작(▶)버튼을 눌러 출수를 해주고, 이 과정을 1~2번 정도 해주면 내부세척은 끝납니다. 세척이 끝나면 코드를 뽑고 4시간 정도 건조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부품세척

 

내부 세척이 끝났다면 부품을 세척할 차례입니다. 부품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각 부품 분해는 설명서를 보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고, 세척 후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부품. 뜨거운 물에 닿거나 세척하면 변형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으니 관리에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세척할 부품]

1. 분유를 담아 놓는 통

2. 분유가 나오는 깔때기

3. 물을 담는 물통

4. 젖병 받침

 

부품을 모두 분해했다면 세척을 해야할 시간입니다. 세척은 약간의 세제를 이용해 닦아주라고 했는데, 저는 젖병 전용 세제를 이용해 세척해줬어요. 구석구석 열심히 닦고 헹궈 자연에 건조해줬습니다.

 

 

 

 

분유를 제조해보자

분유세팅번호찾기

 

분유를 제조하기 전, 제품 설명서에 있는 QR코드를 이용해 홈페이지에서 분유 세팅번호를 알아야합니다. 분유 제조사마다 다양한 분유가 있기 때문에, 베이비브레짜는 각 분유 특성에 맞는 세팅값이 제품에 설정되어 있고 세팅번호에 따라 분유를 타는 원리입니다. 저희 아기가 먹는 분유는 남양유업의 유기농 산양분유 1단계입니다. 세팅번호는 7번이라고 하네요. 제품 전면 물리버튼 가장 왼쪽에 있는 삼각형 모양을 눌러 세팅값을 7로 맞춰줍니다.

 

 

물온도와-분유양

 

다음은 물 온도와 분유양을 설정해야하는데요. 온도계 버튼을 눌러주면 3단계 온도로 세팅이 가능한데 온도계 눈금이 차는걸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단계는 40도가 조금 안 되는 온도였고, 아기가 먹기 적당한 온도였어요. 분유양은 디스플레이 우측에 있는 'ml 버튼'을 눌러 세팅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가 60ml부터 시작하며 최대 300ml까지 세팅할 수 있고, 30ml 단위로 올라가는게 특징입니다. 실제로 분유를 타보면 설정한 분유양보다 많이 추출되는 걸 알 수 있는데, 이는 물이 섞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분유양을 60ml로 설정했다고 하더라도 실제로는 그 이상이 나온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분유제조

 

분유 세팅번호와 물온도 및 분유양 세팅이 끝났다면 시작버튼을 눌러 분유를 타볼 차례입니다. 시작버튼을 누르면 분유가 담긴 통에 있는 분유 뭉침방지 날개가 돌아가면서 분유를 섞기 시작하고, 깔때기를 통해 따뜻한 분유가 추출됩니다. 커피머신과 정말 다를게 없었어요. 눈 깜짝할 사이에 젖병에 담긴 분유. 베이비브레짜의 위력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베이비브레짜는 특히 새벽시간에 그 쓰임이 좋은 것 같습니다. 비몽사몽 일어나 분유를 타야하는데, 불을 켜고 물을 끓여 분유를 타는 일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닌데요. 버튼 하나면 손쉽게 분유를 탈 수 있어 너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하지만 관리하는데 손이 많이 갈 것 같아요. 아기가 먹는 분유를 제조하는 제품이다보니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줘야합니다. 앞서 설명해드린 내부세척은 일주일에 한 번 해줘야 할 것 같고, 특히 분유가 추출되는 깔대기는 매일매일 닦아줘야 할 것 같아요. 이 세척의 과정이 번거로운 일이 될 텐데, 분유를 타는 귀찮음이 큰지. 아니면 세척하는 귀찮음이 더 큰지는 좀 더 사용해보고 알려드리기로 하며, 베이비브레짜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 분유 제조기 세척과 사용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 노닐기 카카오채널 오픈 ** 

 

채널 추가를 통해

노닐기가 직접 작성하고

편집한 이야기를 받아보세요 :D

 채널명 : 노닐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